Xp
자동
NBA Maniazine
/ / / /
Xpert

[기사 번역] 카와이 레너드 트레이드는 랩터스를 동부 최상위로 올려놓을 수 있는가?

 
13
  3637
Updated at 2018-07-20 14:54:03

샌안토니오와 토론토 간에 카와이 트레이드가 일어났다. 동부 컨퍼런스에 어떠한 변화가 있을 것인가?

 

 우리 Insider들은 파이널에 누가 진출할 것인가, 다크호스 컨텐더들은 누가 있는가에 대해 이야기해 볼 것이다. 

 

1. 상상 혹은 사실? : 카와이 트레이드로 랩터스는 동부 최고의 팀이 되었다.

 Chris Herring (FiveThirtyEight) :상상이다. 상황이 어느정도 정착되었고 카와이의 행보가 결정되었지만, 우리는 그의 상태가 100%라고 확신하지 못하고 다음시즌 자신의 권리를 보여주기 위해 몇게임을 결장해야 할지도 불확실하다. 보스턴 셀틱스는 헤이워드가 다시 돌아오기 때문에 그들의 손발을 맞출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브래드 스티븐스의 지도력은 당분간 닉 널스의 그것보다 확실할 것이다. 

 

 Kevin Arnovitz (ESPN.COM) : 애매하다. 그들의 최고의 플레이어들의 불확실한 건강 이슈를 고려해 보았을때, 토론토와 보스턴의 우열을 가리는 것은 힘들다. 두 팀 모두 로테이션의 엄청난 다양성을 가지고 있다. 토론토 레너드, 라우리, 그린, OG, 딜론 라이트의 수비적 컨셉과 다재다능함이냐 셀틱스 어빙, 헤이워드, 테이텀, 브라운, 로지어, 스마트의 역동성과 장난없는 재능의 풀이냐의 싸움이다. 랩터스는 프론트코트 뎁스가 더 좋지만 셀틱스 프론트 코트 자원들의 개인 기량들도 뛰어나다. 머리는 셀틱스를 가리키지만 항상 그랬듯이, 더 건강한 팀이 더 좋은 팀이 될 것이다. 

 

 Andre Snellings (ESPN.COM) : 애매하다. 만약 레너드의 몸상태가 100%이고 랩터스에게 동기부여를 받았다면 그는 셀틱스를 이어 랩터스를 동부 최상위권으로 올려놓아야 한다. 하지만 레너드의 건강상태와 랩터스가 약속받은 헌신의 정도에는 아직도 많은 물음표가 남아있다. 셀틱스는 별일 없는한 다음시즌의 챔피언십 컨텐더로 불리기 충분할 만큼 강하다고 예상받고 있다. 만약 레너드가 토론토에서 잘 적응한다면 그나마 그들과의 경쟁력정도는 생길 수 있을 것이다. 

 

 Brian Windhorst (ESPN.COM) : 상상이다. 카와이가 몇경기에 나올 것인지를 모르기 때문에 그것에 대해서는 섣불리 말할 수 없을것 같다. 만약 2년전의 카와이라면 나는 쉽게 대답할 수 있을 것이다. "랩터스는 이제 달릴 준비가 되었다" 고.

 

 Jereminas Engelmann (ESPN Insider) : 사실이다. 랩터스는 지난 시즌 셀틱스보다 더많은 중요한 경기들(Pythagorean wins)을 챙겨갔다. 이것은 좋은 승률 유지보다 미래의 성공을 보여주는 잣대가 된다. 이 트레이드로 랩터스의 전력이 향상될것을 가정하면 헤이워드와 어빙이 돌아오더라도 그 갭을 메우기에 부족할 것.

 

2. 셀틱스와 식서스는 토론토의 카와이 오퍼보다 더 좋은 조건의 오퍼를 넣었어야 했다. 

 Kevin Arnovitz (ESPN.COM) : 레너드가 1년 렌탈이 아니라는 확신이나 일말의 가능성이 없다면 셀틱스와 식서스 모두 그들의 코어를 제공하면서까지 그 트레이드에 참가하지 않아도 된다. 물론 이 모든것은 일단 레너드의 건강이 확인되고 나서의 이야기. 시몬스, 브라운, 테이텀과 같이 미래의 엘리트 플레이어를 데리고 있다는 것의 또다른 장점은 셀러리에서 그들의 연봉이 레너드가 받는 돈의 극히 일부정도밖에 안된다는 것이다. 이런 선수들의 가치라는 것은 셀러리와 연관되어 챔피언십 팀에 정말 중요한 요소가 된다.  

 

 Chris Herring (FiveThirtyEight) : 이론적으로는? 사실이다. 내가 에인지였다면 헤이워드 트레이드를 생각해 보았을 것이다.(이분도 엄청난 냉혈한..) 그리고 필리였다면 펄츠를 보내는 것에 열려있었을 것. 물론 너의 팀이 트레이드를 하기 전에 카와이에 대한 확신이 있었다면 말이다. 물론 카와이가 그럴 거라는 어떠한 믿음도 없기 때문에 그들의 최선의 선택지는 그냥 조용히 있는 것이었을수도...

 

 Andre Snellings (ESPN.COM) : 사실이다. 지난 드래프트 1픽인 펄츠, 사리치와 코빙턴 또는 미래 픽들은 더 좋은 오퍼임과 동시에 식서스가 그들의 코어 자원들을 지킬 수 있는 제안이었다. 만약 스퍼스가 드로잔보다 어린 유망주를 원했다면 말이다. 언론에 따르면 레너드는 LA로의 관심 이외에 필라델피아를 고려해보았을수도 있고 엠비드, 시몬스와 더불어 필리의 다른 로테이션 플레이어들이 레너드 중심으로 뭉친다면 이 팀은 다음시즌 챔피언십 컨텐더일수 있고 그 위치에서 꽤 오랫동안 유지될 것이다. 

 

 Jereminas Engelmann (ESPN Insider) : 그렇지 않음. 셀틱스와 필리는 리그 내 가장 어린 두 로스터와 많은 미래픽들의 보유자로 밝은 미래가 있다. 카와이 레너드 1년 렌탈 최악의 시나리오를 포기할 이유는 또 있다. 골든스테이트의 리그 지배또한 1년 더 남았기 때문.


  Brian Windhorst (ESPN.COM) : 그렇지 않다. 지금 당장 이야기 하는건 어려울 수 있는게, 우리는 카와이가 잔류에 대해 얼마나 열려있는지 모른다. 이 딜이 일어나기 전에 그들은 랩터스보다 밝은 미래를 가지고 있었고 트레이드를 택하는 것은 너무 많은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토론토가 감수한 위험은 이것보다 조금더 크다. 

3. 누가 동부의 경쟁구도에서 가장 핵심적인 선수인가?

 Snellings: 당연히 레너드다. 3명의 동부 상위 컨텐더는 셀틱스, 필리, 토론토이다. 셀틱스는 깊은 로스터 뎁스를 가지고 있고 지난 시즌 어빙, 헤이워드 없이도 동부 파이널에서 많은것을 보여주었다. 식서스는 아직 어리고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것이 틀림없다. 물론 이런 부분이 그들이 아직 챕피언십 컨텐더라고 불리기에 부족한 요소가 되기도 하지만. 랩터스는 위에도 언급했듯이 레너드딜의 성과가 나온다면 리그 최상위 팀으로써 워리어스, 로켓츠에 도전할 수 있는 여지가 생기는 것이다. 

 

 Windhorst : 레너드는 이러한 논의에서 아주 흥미로운 존재이고 어빙도 빠질 수 없다. 두선수 모두 다음시즌 부상으로부터 돌아오며 각각의 소속팀들을 다음 단계로 나아가도록 할 것이다. 

 

 Arnovitz : 레너드. 왜냐하면 그의 가치가 정해지기 위한 변수들이 너무 많다. 그는 건강한가?, 그가 행복하고 의욕이 있는가?, 랩터스의 팀컬러에 잘 적응할 것인가?, 그의 최악의 시즌을 제외하더라도 다음 여름 (그가 원하던)LA를 포함하여 그에게 맥시멈을 줄 많은 팀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태업을 할 것인가?

 +지난시즌 셀틱스에서 고작 몇분만을 뛰고 아웃된 헤이워드의 예외적인 경우까지 포함시킨 뒤, 다음시즌 그외 플레이어들의 특별한 변수들은 더 없는것 같다. 

 

 Engelmann : 레너드. 엠비드와 지난 시즌 역대 19살 선수들이 보낸 역대급 시즌 반열에 이름을 올린 테이텀 정도가 있다. 이중에서는 카와이가 제일 뛰어난 선수고 동부 최고의 팀이 될수 있는 팀의 소속이다. 그의 회복과 랩터스에게의 헌신이 그들이 파이널로 갈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할 것이다. 

 

 Herring : 뭐 이 질문의 의도는 레너드를 고르라는 소리겠지. 레너드다. 만약그가 완전히 건강하고 75경기 이상을 뛴다면 토론토는 단순 동부 3-4강을 넘어 거의 틀림없이 동부 최고의 팀이 될 수 있다. 반대로, 그가 건강하지 않고 결장경기수가 늘어난다면, 그것은 문제가 될 것이고 필리와 셀틱스는 아무 방해 없이 그들만의 라이벌리를 만들어갈 것이다.  

 

4. 동부3강 이외에 어떤 팀들이 가장 강력한 컨텐더라고 생각하는가? 

 Windhorst : 벅스는 우리가 항상 주시하고 있어야 할 팀이다. 안테토쿤보는 더 성장할 여지가 남아있고 명장 부덴홀져 감독이 그의 옆에 합류하게 되었다. 이러한 효과는 곧 발휘될 것이고 시스템농구의 위력은 쿤보에게 더 많은 오픈찬스를 제공할 것이다. 캡스의 시대는 끝났고 벅스가 그자리를 치고 들어올 것이다. 

 

 Herring : 인디애나는 랜스를 제외하면 지난시즌의 성과를 이룬 팀원들을 모두 지켜내며 좋은 오프시즌을 보내고 있다. 맥더멋, 에반스로 득점력을 보강하고 인사이드에 카일 오퀸을 데려왔다. 그들의 훌륭한 로스터로 캡스를 탈락 직전까지 몰고 갔던것을 생각해보면, 페이서스는 2년 연속으로 리그를 놀라게 할 수 있다.

 

 Snellings : 밀워키 벅스. 쿤보는 저번시즌 막 nba최고가 될 수 있는 활약을 했다. 23살의 그는 매년 빠르게 성장중이다. 그리고 그의 팀은 더 향샹되었다. 팀은 그의 곁에 베테랑들과 다양한 포지션의 슈터들을 영입해왔다. 그들은 컨퍼런스의 다음단계로 달릴 준비가 되었고 위의 팀의 눈에 슬슬 들어올 것이다. 

 

 Engelmann : 페이서스. 이미 르브론의 캡스가 떨어져나간 지금 동부4강이라고 할 수 있다. 거기에 에반스를 데려오면서 로스터를 향샹시켰다. 그는 2009년 전체 4픽으로 작년 커리어 최고의 효율을 보여준 선수이다. RPM(REAL PLUS-MINUS) 에서 그는 리그 슈팅가드 3위를 기록했다. 

 

 Arnovitz : 벅스. 쿤보의 성장은 끝나지 않았다. 부덴홀져는 애틀란타에서 스타선수 없이 그의 팀을 60승의 위닝팀으로 변모하는데 성공한 바 있다. 그들의 사이즈를 이용한 수비적 훈련과 새로운 스페이싱 시스템을 통해 쿤보의 무브에 공간을 넓힐 수있다. 그리고 이 팀이 이 두개의 카테고리에서 모두 리그 8등 이내로 시즌마무리를 하는것도 무리는 아니다. 

 

5. 사실 또는 상상? : 다음시즌 리그전체 3강중 동부팀이 있을 것이다. 

 Herring : 사실이다. 몇년동안, 사람들은 워리어스와 로켓츠는 그냥 다른 차원의 팀인 것처럼 이야기했다. 보스턴 풀틱스는 여기에 들어가야한다. 만약 어빙-헤이워드-호포드 옆에서 어린 선수들의 성장이 계속된다면 그들은 누구에게도 어려운 상대일 것이다. 


 Windhorst : 사실이다. 필자의 의견은, 셀틱스와 랩터스모두 이 항목에 들어갈만한 합당한 팀이다. 필리가 완전히 성장했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셀틱스는 두명의 스타가 돌아왔고 랩터스의 로스터도 확실히 향상되었다. 토론토는 리그 최고의 수비력을 자랑할 것이다. 

 

 Snellings : 사실. 셀틱스와 랩터스는 탑3팀의 자격을 가지고 있다. 영건들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식서스또한 그들을 바짝 쫒고 있다. 로켓츠와 워리어스는 부상변수를 제외하고 그 명단에 꼭 들어간다 라고 생각해도 만약 단 한팀의 동부팀도 저정도의 컨텐더 레벨에 들어가지 않는것도 놀랄만한 일이다.  

 

 Arnovitz : 그렇다. 서부팀들이 매일밤 서로 자기들끼리 치고박을 것이기 때문이다. 반대로 동부의 몇 팀들은 의도적 탱킹, 수동적인 탱킹을 하거나 그들의 무능력함을 보여줄 것이다. 셀틱스와 랩터스는 이미 3,4위권이다, 위와같은 팀들로부터 승수를 따며 60+승을 달성하며 말이다.

 

 Engelmann : 이것은 우리가 정규시즌 한정이냐 플옵이냐에 따라 결정될 것이다. 시즌만을 본다면, 랩터스는 이미 지난시즌에도 전체 2위 팀이었고 현재 전력이 향상된 상태이다. 하지만 플레이오프는 다르다. 르브론과 워리어스가 플옵모드에 들어가는 시기이고 랩터스는 아직 이 무대에서 보여준것이 없다  

 

 http://www.espn.com/nba/story/_/id/24133210/kawhi-leonard-trade-debate-raptors-east-favorites-celtics-sixers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bosmia
90
6786
24-04-25
minphx
41
4215
24-04-25
nyk
66
5564
24-04-23
nykphi
33
3727
24-04-21
miaphi
42
7718
24-04-18
bos
80
10207
24-04-16
min
84
15278
24-04-16
atlbkn
41
6818
24-04-13
por
69
16712
24-04-12
hou
33
12197
24-04-08
orl
43
8136
24-04-10
dalsac
48
8557
24-04-05
dal
57
20320
24-04-04
gswind
89
11431
24-04-02
hou
62
11171
24-03-23
bos
126
31473
24-03-18
atlgsw
91
23114
24-03-18
bosden
59
7892
24-03-16
den
125
26336
24-03-14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