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 Maniazine
/ / / /
Xpert

[번역] 엘리트 샷 블로커가되는 열쇠는? 리그 최고의 림 프로텍터들이 그들의 비밀을 공유하다.

 
19
  6464
2018-01-27 08:02:04

 

멋진 샷 블로커들을 좋아합니다.최고의 샷블로커로 인정받는 각각 선수들이 블로킹을 어떤 식으로 접근하는지, 조금이나마 느껴 볼 수 있는 기사가 있어서 번역 해봤습니다. 별 생각없이 시작했다가 기사가 생각보다 길어서.. 중간에 귀차니즘을 참는다고 고생했네요... 오타가 좀 많을 듯 싶습니다...의역 30 직역 70정도입니다.

 

----------------------------------------------------------------

  

현대 NBA에서 좋은  블로커는 엄청나게 중요하다. 그들은 페리미터에서 팀동료의 실수를 디펜스 2선에서 커버하며좋은  프로텍터는 평범한 수비수들은 엘리트 유닛으로 업그래이드 시켜준다.

  

많은 샷들을 블락하지만 외에 상대선수들이 좋은 샷블로커의 존재를 알고 패인트 돌파 대신  좋지 않은  셀렉션을 하게 만드는것 같은 그들의 많은 기여는 스탯으로 나타지 않는다.  페리미터에 서는  만으로 스패이스를 오픈하는 3점슈터들 처럼,  프로텍터가 내곽에 존재하는것 만으로도 상대는 영향을 받는다.

  

 위대한 샷블로커가 되기 위한 키는 뭘까? 어떻게 그걸 발달 시킬  있을까? 그들의 기술을  자세히 알고 배우기 위해 Hoosphype 리그 베스트 림프로텍터들- 루디 고베어핫산 화이트사이드마일스 터너크리스탑스 포징기스드레이먼드 그린케빈 듀란트 - 에게 물어봤다.


Rudy Gobert, Utah Jazz


고베어는 부상으로 인해  29.8mpg만을 뛰면서도 2.4 블락을 기록 중이다그는 20게임만 뛰었기 때문에, 아직 리그리더순위에는 덜지못했지만, 그의 2.4블락은 1 포징기스와 동률을 기록하는 스탯이다.

  

작년, 그는 최다 블락 (214), 경기당 블락(2.6), 그리고 블락 퍼센터지 (6.4)부분에서 NBA 리더였다. 그가 건강할때, 그는 리그 최고의 림프로텍터다. 지난 4년동안 매해 경기당 최소 2.2블락을 기록했다.

  

그가 블락을 기록하지 않더라도, 그의 존재만으로 상대팀의 공격 계획을 망칠 수있다. 그는 상대방에게 샷변경을 강제시키며, 상대방의 머리에 들어가서 팀동료들의 수비를 지시하고 올바른 위치에 있는지 확인한다. 고베어는 (그보다 경기당 6 이상  앤써니 타운스 jr 이어 리그에서 두번째로 높은 2점샷 컨테스트를 기록하고 있다.

  

내가 블록 샷을 기록 하면 그건 좋습니다. 하지만  목표는 블록 샷을 기록 하든 말든 좋은 수비를 하는것이에요.” 그가 HoopsHype에게 전했다. “좋은 수비는 보통 실책이나 나쁜샷으로 연결됩니다.가끔 슛을 쏘지도 못하기도합니다그들은 나를 보고 (나에게 도전하는대신동료에게 패스하는 선택을 하기도하죠(웃음). 결국 그건 그들에게 나쁜 결과로 이어집니다. 블락샷을 하는것 좋지만, 정신적 측면이 저에겐 중요하다. 농구는 멘탈게임이거든요.”

 

“[나의 평판 때문에] 저는 경기 시작 되기 전에 상대방의 머리안에 있는것처럼 느낍니다. (* 상대방이 자신을 신경쓰이게 만든다는 의미상대방은 내가   있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의 머리에 들어가는것(*역시 상대방이 자신을 신경쓰게 만드는것) 블락 보다  중요합니다당신이 상대방의 머리에 들어갔을때 당신은 이미 당신이 전투에서 이겼다는것을 알게됩니다.”

  

7피트이 프레임과  팔로 축복받는것 외에고베어는 게임을 지배하는  블로커가 되는 가장  열쇠  하나가 바로 게임의 이부분에 신경쓰고 필요하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라고 믿는다.

 

 

기본적으로 당신이 가져야만하는 필수품이 자부심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라고 고베어는 말했다. “ 자존심이 없다면 플레이를 포기하고 필요한 수비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그것을 원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뿐만 아니라 당연히 피지컬 특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신적 (멘탈)측면도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샷을 막을  좋은 위치가 있습니다. 모두 각도 (앵글)  의해 결정됩니다. 상대방이 오른손으로 올라간다면 왼손으로 그를 막는것이  좋습니다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구요.”

    

NBA 발을 들이게 되면 빅맨들은 림프로텍팅 능력에 “좋음또는 “나쁨이라는 라벨이 붙여지며그부분의 능력을 크게 향상시킬  있을 것이라고 기대받지 않는다. 하지만 고베어는 빅맨들이 자신의 자존심을 가지고 영상 공부를 통해 내곽 수비능력을 향상시킬  있다고 믿는다.

 

  

"제 충고는 상대의 영상을 보며 상대방에 대해 배우고, 막으러 가기에 겁먹지 마라는 것입니다.” 고베어가 말했습니다. “요즘에는 덩크를 당하는것 (dunked on) 대해 걱정하는 선수들이 너무 많습니다그들은 대부분 누군가가 덩크를 시도할경우 보통 멀리 물러납니다이기고 싶다면 그렇게 하면 안됩니다저도 때때로 덩크를 당합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많이 덩크를 막아냅니다. 하이라이트는 내가 덩크를 당한 플레이만 보여줄  있지만, 저는 허용한 점수보다 막은 점수가  큽니다. 덩크 포스터에 내가 실리기도 했습니다하지만 그걸 신경쓰면 안됩니다. 많은이들이 그러긴 하지만요

  

그리고 자신의 플레이 영상을 보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자신의 실수를 보고 개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것은  나아지기 위한 중요한 부분입니다경기전  상대 영상을 보기도 합니다. 그래서 게임중에 무엇을 예상해야될지 알았습니다상대를  많이 알수록 상대를 컨트롤 하고 상대방 머리에 들어가 압도   있습니다. “

  

 다른것은 계속해서 측정을 하며 블록을 하러갈때를 기다리는 것입니다가끔 어떤 선수들은 자신 포지션 밖까지 모든 것을 막으려 들고 모든 샷을 따라갈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는 리바운드를 놓치거나 골텐딩을 범할  있습니다. 그건 팀을 해치므로 그렇게 매번 따라가는것이아니라 기다리며 측정해야됩니다. 수년에 걸쳐 그게 제가 배운겁니다. 쫓아  때를 알고, 어떻게 스마트하게 하는지를

  

고베어는 그가 뽑은 자신의 최고의 블락은 2017 1 선즈 전에서 기록  게임위닝 블락이라고 했습니다

 

.

  

그는 이런 경기에서 그는 모든 샷을 성공시키는 슈터같은 느낌을 받는다고 했습니다.  한가지, 반대편에 서서 샷이 안들어가게 막는다는 점을 제외하고는요.

  

내가  존에 있을때 아무도 득점   없는것 처럼 느껴집니다. 한명을 막는다가 아니라 아무도  넣는다고요누구든 페인트존에 오는 선수는 샷을 미스하거나 블락 당할 거라고 느껴집니다. 슈터가 핫핸드를 가지고 샷을 연속으로 성공했을때 뭘해도 계속 샷이 들어갈거처럼 느껴질때 있죠바로그렇게 느낍니다다만 수비적으로요저는 모든걸 예상하고 있고 상대방의 공격을 뭐든지 락다운 시키고 모든걸 셧다운 시킬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Hassan Whiteside, Miami Heats   

 

화이트사이드는 핸대 모든 스포츠중에서 최고의 컴백 스토리의 주인공이며, 그이유가 그의 무지막지한 블로킹 능력 때문이었다. 

  

대학시절 그는 엄청난  프로텍터였다. 마샬 (Marshall)에서의  시즌동안 그는 26.1분동안 5.4블락을 기록했다. (이것은 40분당 8.2블락의 수치이다!) 그는 게임당 블락수는 물론 총블록  (182) 블록비율(18.8%) 부분을 여유롭게 리드 했다.

  

하지만 그는 2010 NBA드래프트 2라운드로 떨어졌고 킹스에서 19경기동안  111분을   2012 NBA 떠났다. 그는 여러 D리그 , 레바논 중국 팀들을 거친  에야 2014 마이애미의 콜업으로 또한번의 NBA 기회를 잡게 되었다.

 

    

그리고 어떻게 그가 로스터와 로테이션에 자리 잡을  있었을까바로  주변에서의 모든  시도를 막음으로서였다. 그는 14-15 평균 23.8분만에 평균 2.6블락 10리바운드를 기록했다. 화이트사이드는 코트 전체에서 플레이를 만들어내며 마이애미가 그를 지킬  밖에 없도록 만들었다이듬해 그는 모든 NBA선수들을 게임당 블록수 (3.7) 총블록(269)  부분에서 리드 했다.  시즌 그는 불스와의 경기에서 커리어 하이 12블락을 기록하기도 했다.

   

화이트사이드가 블락샷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이들을 위해 팁을 주었다.

  

 블로커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는 포지셔닝입니다 앞에 머물러 보십시오. 공이 오른 손에 있으면 왼손으로 슛을 차단하세요. 공이 왼손에 있다면 오른손을 사용 하십시오. 항상 반대편손으로 블락하십시오.”

  

고베어와 마찬가지로 화이트 사이드는 상대방을 압박하고 심리게임하는것에 최선을 다한다.

  

계속 그선수를 블락샷하거나 변경하도록 압박하면 그들의 머릿속에 당신이 존재할수 밖에없습니다. (*신경쓴다는 , get in his head).  화이트사이드는 플레이 영상을 보기도 하지만 코트에서 플레이하는것이 최선의 능력 향상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의 스토리가 증명하는것처럼 굶주림과 간절함이 큰도움이 되기도 한다)

  

영상을 보는것이 도움  수있지만,  게임 경험이 최고의 가르침을 줍니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많은 게임경험을 쌓아왔다그는 고등학생때 시합에서 한경기 25블락을 기록한 적도 있다

  

하지만 블락은 단지 통계일 뿐이다. 화이트사이드는 단단한 방어력을 발휘하고 상대방이   한점 모두 어렵게 쟁취해서 가져갈  있게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블록을   없더라도 샷을 변경하게 만들어야됩니다. 변경된샷 (Altered shot) 블락샷만큼이나 중요합니다.

   

 

  Myles turner, Indiana Pacers

 

터너는 아주 어릴  부터 그가 엄청난  블로커란걸 깨달았다.  능력은 항상 자연스럽게 그에게 주어졌다고 느꼇다. 이상하게도, 화이트사이드처럼, 그도 25블락을 기록한 경기후로 그가 특별한 능력을 선물받았다는걸 깨달았다.

  

제가 YMCA에서 뛰었을때 한경기에서 25블락을 기록했었던것 같아요. 아버지는 저에게 ‘ 엄청난 샷블로커거 우리는  능력을 발전시킬  있어라고 했어요제생각에 그때부터  프라이드를 갖게 되었죠.”

  

터너는 올시즌 대부분의 기간동안 리그 경기당 블락 1위를 기록하고 있었지만 최근 포징기스에게 1위자리를 내주었고 이제는 오른쪽 팔꿈치 부상으로 전력에 이탈하여있다.  21세의 선수는 여전히 평균 2.2블락이라는 매우 인상적인 스탯을 기록중에 있다. 부상에서 돌아오면 그는 최고의 자리를 되찾을  있다.

  

터너는 최근 네츠를 상대로 커리어하이 6블락을 기록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으며, 출전경기 2/3이상에서 2개이상의 블락을 기록했다. 터너는 코트위엣 모든 필드골시도중 6.7퍼센트를 막아내며 블락 퍼센터지에서 리그선두를 달리고있다.

  

타이밍과 예측이 대부부닙니다가르칠  없는 블락샷의 특정 영역이 있습니다. 바로 적절한 시기에 있어야  곳을 아는것입니다. 하지만  많은것들은 메카니즘과도 관련있습니다예를들어 가드가 돌진하면 먼저 공을 벗기려는(스트립) 시도를  다음 샷을 막으려고 합니다스트립이 되면 가드가 공을 제어하기가 힘들어지므로 잘못된 샷을 던지게 됩니다. 그러면 블락하기가  쉬워 지죠

  

터너는 또한 파울마다 블록 (0.82) NBA3위를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그가 파울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고자유투를 헌납하지 않고도 많은 샷을 블록한다는것을 의미한다. 샷블로커로서 해야될것과 하지말아야될것을 얘기하면서 그거 언급했던것  하나이다.

  

본능을 믿어야됩니다. 모든것을 막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되면 모든 페이크펌프에도 따라가게 되고 미친놈처럼 공중에서 점프 해대게 됩니다. 당신  본능을 믿지않으면 지거나 파울 트러블에 걸리게 됩니다.”

  

터너는 상당히 깊이있는 조언을 전했습니다.

  

노력을 하고, 원해야 합니다.덩크당하기를 두려워 해서는 안됩니다. 그게 커요많은 선수들이 덩크당하는게 무서워 블락샷을 시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게 영향을 미치게 하면 안됩니다모든 훌륭한 샷블로커들이 덩크를 당합니다당연한거에요. 그런 정신상태를 가지고 이으면 안됩니다. 덩크를 당하면  생각을 잊고 다음 덩크를 막는것을 피하지 마세요.”

  

위크 사이드 헬프를 빨리 해야됩니다. 공중에서 상대방과 만나는건 좋지 않습니다. 왜냐면 NBA레벨에서 모든 선수들의 운동능력은 엄청나거든요웨스트브룩이나 르브론 같은 선수가 달려들때, 먼저 준비하고 있어야합니다.”

    

또한 박스스코어에 나타나지 않는, 기록되지않는것들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샷을 변경 (altering shots)시키거나 페이트존에 상대방이 못들어 오게 하는것 같은거요. 가드가 각도를 변경하여 슛을 쏘게 하는것조차 중요합니다. 왜냐면 그러면 롱리바운드가 나오고, 공을 잡고 바로 속공으로 연결되기 때문이죠.” 

 


터너는 블락샷 능력이 타고난것이기에 자기는 따로 드릴을 하거나 플레이영상을 보진 않는다고 합니다하지만 수비훈련과 손과눈을 맞추는 (hand-eye coordination drill) 훈련이 젊은 선수들의 블로킹능력을 향상시킬  있다고 했습니다.

  

손과눈을 맞추는 훈련중 한가지는 대형 보드에 불빛이나오며 선수는 불빛이 나오는스팟을 최대한 빨리 터치해야합니다. 플레이어가 얼마나 빨리 다른 센서들에 닳을  있는지를 추적하여 반응 시간을 향상시킬  있습니다많은 NBA  NFL 드래프트 유망주들이 연습을하는 IMG 아카데미에서도 이런식의 훈련을 합니다.

  

자신의 최고의 블락을 꼽아달라는 질문에 터너는 망설임없이 답변합니다.

  

루키 시절 르브론이 돌파를 할때 블락했어요르브론을 덩크를 하려고 했고  블락을 했죠. 4쿼터였고 게임승패를 결정짓는것이었습니다우리팀의 컴백을 촉발시켜고, 제겐 가장  블록이었습니다.   유명하게 만들기도 했죠.”


  

그는 이제 단단히 자리잡으며 블록부분에서 리그를 리더하는 선수중 하납니다 minor-latin" lang="KO">그는 블록부분에서1년뿐아니라 꾸준히 매년 리드하는것이 목표라고 했습니다.

  

 블락하는것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그래서 매년 리그리더가 되고싶습니다. 이번시즌에 타이틀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가장 중요한것은 우리팀이 이길  있도록 돕는것입니다. 제가  블락을 하면 팀에게도 스파크를 주고 저에게도  영향을 줍니다.”

  

 

  

Kristaps Porzingis, NY Knicks

 

 

포르징기스는 코트 어디서든 슛을 성공시키며 경기당 평균 23. 기록하는5리그 최고의 공격수일 뿐만 아니라 리그 경기당 블록 (2.4)  총블락(95) 리더이다.

  

포르징기스 NBA데뷔순간부터 효과적인 블라커였습니다. 이제 그는  많은 시간을 플레이하며 명문닉스의 슈퍼스타로 자리잡았으며, 그의 블락 숫자가 증가했다는것이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다.

 

  

"저는 훌륭한  블로커가 되는 열쇠가 수비적으로 적절한 위치에 있고, 경기 전개에 집중하며, 적절하게 뛰고 샷을 차단하는 타이밍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분명히 운동능력과 피지컬적인 측면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야합니다그러나, 앞서 말했듯이, 타이밍이  블로킹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포르징기스 상대로 상대팀은 48.6퍼센트의 슈팅 성공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리그에서 두번째로 저조한 기록이다.

  

블로커들에게  조언은 그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운동능력을 계속 갈고 닦아라는 것입니다불행히도 높이와 길이는 가르칠  없습니다 (웃음).”

  

저는 또한 영상을 보는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영상을 통해 발전하는 모습을 일찍 보며, 블락에 적절한 자리를 차지하거나 최소 슛을 컨테스트 하는것에 도움을 줍니다. 제생각에 이것이 샷블로커로 향상되고 싶은 이들이 집중해야 되는것입니다.”

  

포르징기스는 자신과 상대방의 플레이 영상을 연구하는것에  지지자 입니다.

  

영상을 보는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자신을 보는   중요합니다. 자주 저는 0.5  늦거나 0.5스텝 늦은 장면을 보게 됩니다. 제자리에 제시간에 있는것이 중요합니다. 상대가드 또는 드라이빙 하는 선수가 얼마나 배스킷에 빨리 도착하는지 계산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당연히 당신은 상대하는 선수들의 경향을 알아야합니다. 어떤 포인트 가드는 많은 플로터를 쏘는데, 당신이 그걸 인지 하고 있을경우 당신은 일찍 점프  준비가 됩니다어떤 선수들은 슈팅전에 먼저 컨택을 하는데, 그럴경우는 조금  늦게 점프해야겠죠이런것들은 영상 시청을 통해 배울  있어요.”

  

포르징기스의  경기당 최다 블락수는 7개이며  세경기에서 그것을 기록했습니다.

  

 

  

Draymond Green, Golden State Warriors

  

4시즌  워리어스의 선발선수가  이후 그린은 경기당 적어도 평균 1.3블락과 1.5스틸을 기록했다.  기간동안 골든 스테이트는 리그 최고의 수비력을 자랑했으며 그린이 그런 성과의  이유중 하나였다.

  

상대 플레이어들에게 물어보면 그린이 페러미터나 페인트에서 모두 가장 힘든 수비수중 하나라고  것이다올해 27세의 수비수는 올해 DPOY이며 14-15년과 15-16년엔 레나드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엘리트  블로커가 되는 열쇠는 포지셔닝과 타이밍입니다그린이 말했다. “전투  절반이 올바른 시기에 올바른 위치에 있는것에 의해 결정됩니다.”

  

그린에 따르면, “상대방의 성향을 알면 자신이 좀더 앞서 행동할  있기에 상대방의 영상을 보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는 또한 슛블로커들은 상대방의 영상을 연구할  특정부분을 주목해야된다고 한다.

  

특히  블로커로서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하는 모든 이들에게 나의 조언은 포지셔닝과 로테이션에 대한 영상을 보는것” 이라고 그넌 전했다. “일단  적절한 스팟에 가면나머지는 컨테스트하는것이기 뿐이기 때문입니다.”

  

그린은 NBA 역사상 가장 다재다능  수비수  하나입니다. 그는 진정으로 모든 포지션을 맡을  있습니다. 그는 포인트가드에게 스틸을 하듯이 7푸터들을 블락시킵니다. NBA데뷔이후 그는 10블락 경기를 한번 6스틸경기를 두번 기록했습니다.

  

한번의 게임에서 그린이 가장 많은 블록을  경기는 그가 7살때였습니다.그가 가장 좋아하는 NBA블락을 물었을때 그는 두명이 생각났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블락은 플레이오프에서 Noah Vonleh에게  블락입니다. 리랄드에게  블락이 근소하게 두번째죠.”

 

  

 

두 블록은 지난 시즌 플레이오프 첫라운드에서 포틀랜드를 제치고 골든 스테이트가 승리한 시리즈 첫경기에서 나왔다 경기에서 5블록을 기록하며 시리즈에서도 4.3블록을 기록했다.

  

아마도 리그 다른 어떤 선수보다 그린은 상대방의 신경을 거스리게 하려고 노력한다. 그런  때문에 많은 팬들이 그를 악당이라고 생각하고 그린은 그런 역할을 열린마음으로 받아들이고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팀에 있을때 절대적으로 사랑할수 밖에 없는 선수중 한명이며 워리어즈의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선수입니다.

  

블록샷을통해 Oracle 열광시키는것 만큼 좋은 기분은 없습니다. 커리와 톰슨이 3점을 성공시키거나 듀란트가 엄청난 덩크를 성공시켰을때와 비슷한 느낌이겠지요. 믿을  없는 기분이에요.”


Kevin Durant, Golden State Warriors

    

   

그린은 올해 DPOY 대부분 워리어스 수비의 중심축이라 생각할 것이다그러나 불과  주전, 그린 자신은 팀동료 듀란트의 수비를 칭찬하면서 듀란트가 올해의 수비수 트로피를 뺏어갈 가망성이 있는 선수라고 말했다.

  

그가 DPOY 최고의 후보라고 생각합니다그린이 말했다. “그의 수비력은 엄청났습니다. 그는 우맅팀 수비를 엄청나게 돕고 있습니다. 투표할수 있다면 지금 당장 그에게 투표하겠어요

  

듀란트는 공격에서 엄청난 모습을 보이면서도 NBA에서 게임당 블록 (2) 총블록에서(3) 3위를 차지하고있다.

  

듀란트의 수비력은 워리어스에 합류  이후 크게 향상되었다. 상대편과 전문가들은 그가 다재다능함을 통해 여러 포지션을 막으며 스위치를 자주하는 (그린처럼)것을 자주 언급 하고 있다. 워리어스의 스티브  감독은 상대팀의 최고의 선수를 막는데 언제나 듀란트를 사용하는 경향을 보였다.

  

샷블로커가 갖는 가장 중요한 자질에 대해 물었을때 듀란트는 고베어와 터너처럼 포스터에 쓰이는것 (덩크당한다는의미) 신경쓰지 않는것이라고 대답했습니다.

  

타이밍이 중요하며, 덩크당해서 하이라이트에 올라가는것을 걱정 하면 안됩니다쪽팔린것을 걱정하면 안되요.  생각을 놓아야 합니다. 타이밍과 겂없음 – 두개만 있다면  괜찮을 겁니다.

  

듀란트는 3개월전 뉴올리언스와의 경기에서 커리어하이 7블락을 기록했다.

  

 한경기 최다 블록기록은 대학2학년때 기록한 11 입니다.” 듀란트  말했다.

  

듀란트는 최근 수비와  블로킹으로   관심과 인정을 받았지만, 그것에 신경 쓰지 않았다.

  

듀란트는 “그것은 제가 해야  일이다” 라고 말했다. “그건    뿐입니다.”

  
  

 

  

 

9
Comments
2018-01-27 08:49:21

사진 팔길이가 장난아니네요

2018-01-27 10:00:37

위의 선수들의 공통점은? 윙스팬이 최소 7풋 이상이다

2018-01-27 11:33:21

멋져요 유독 눈이가는 답변은 터너네요 본능적으로 느껴지나봄

2018-01-27 11:49:24

 한줄요약

여러분 타고나야 합니다 될 놈 될



(좋은 번역 감사합니다~!)

2018-01-27 13:11:02

한줄 요약
팔길이가 길지 못하면 아무짝에도 쓸모없다.

(좋은 번역과 영상 잘봤습니다)

Updated at 2018-01-28 13:58:32

글 잘 봤습니다

 

다들 대단한 선수들입니다

그 중에서 D.그린은 정말 뛰어납니다. 팔이야 그도 제법(?) 길지만 비교되는 선수들하고는 격차가 뚜렷합니다

 

히트의 화이트샤이드가 컨디션 조금씩 올라오는데 더욱 더 분발하길 기원하면

재작년 블럭왕 기록

게임당 블록 수 3.7개

총 블록 수 269개


작년리바운드 왕


올해는 부상 

2018-01-28 05:01:57

고베어 말대로, 요즘은 인유어 페이스 덩크의 피해자가 될 것 같으면 대놓고 피하더라고요. 특히 요즘같이 미디어가 발달한 시대에, 덩크 하이라이트 필름에 자주 등장하는 수비수들은 투쟁심을 높게 평가해야 합니다.

2018-02-03 23:16:28

좋은 기사 번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밌게 술술 읽히네요!

 

저는 고베어의 인터뷰가 가장 인상깊습니다. 블락커에게 블락갯수보다 중요한 것은 상대방을 결국 위축시키고 멘탈게임에서 상대적 우위에 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블락도 결국 최종적으로는 좋은 수비로 가는 수단 중에 하나일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독특하게? 인터뷰를 한 선수는 역시 재능과 본능이라고 말한 터너겠네요실제로 터너는 타이밍과 운동능력을 이용한 블락이 대부분이기때문에 솔직한 인터뷰네요

2018-02-04 15:37:43

흥미로운 점은 이번시즌을 기점으로 크게 좋은 수비수라고 평가받지 못하는 선수들이네요. 다만 듀란트는 제외할게요. 그린도 “아직은” 좋은 수비수 이지만 이전처럼 뭔가 어떤 미스매치도 잡아먹는 압도적인 수비왕의 느낌은 아니고, 뭔가 한단계 내려와 주춤하는 느낌 입니다. 아무래도 블락의 시도자체가 수비에러와 빈공간은 내주게 된다는것이 대두되면서 전반적으로 블락 시도자체가 다 줄어버리는 리그 트렌드가 큰영향을 끼친다고 봅니다.

dengsw
48
4831
24-04-26
bosmia
94
7438
24-04-25
minphx
42
4540
24-04-25
nyk
66
5775
24-04-23
nykphi
33
3771
24-04-21
miaphi
42
7751
24-04-18
bos
80
10277
24-04-16
min
84
15329
24-04-16
atlbkn
41
6857
24-04-13
por
69
16778
24-04-12
hou
33
12207
24-04-08
orl
43
8184
24-04-10
dalsac
48
8589
24-04-05
dal
57
20352
24-04-04
gswind
89
11471
24-04-02
hou
62
11181
24-03-23
bos
126
31498
24-03-18
atlgsw
91
23148
24-03-18
bosden
59
7908
24-03-16
den
125
26362
24-03-14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