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팬텀싱어 결승전의 향방은?

 
2
  769
2017-01-14 17:34:53


어제 날짜로 결승에 진출할 3팀이 결정되었습니다. 

 이제 이 라인업으로 겨루어서 우승팀을 가리게 되었는데요, 누구나 이 오디션을 보면서 맘속으로 꿈꾸던 팀이 있었을텐데 일단은 이 라인업으로 굳어져서 경쟁하게 되었군요. 저 개인적으로는 손태진-고훈정-이동신-곽동현 조합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지금 다시 결승 3팀을 보니 그래도 밸런스가 제법 잘 잡힌듯 보입니다. 

 인기현상팀은 일단 유슬기-백인태 커플을 중심으로 합을 많이 맞춰본 박상돈, 그리고 록커라는 다소 이질적인 장르의 보컬이지만 회가 거듭될수록 재발견되고 있는 곽동현이 한 팀을 이루었는데 일단 이 팀은 선곡이 엄청 중요할듯 합니다. 그간 강렬한 느낌의 곡들을 주로 선택하면서 약간 이미지가 굳어져가는 느낌이 있는데요, 아예 곽동현이나 박상돈을 전면에 내세울수 있는 신선한 선곡 기대합니다. 어차피 누구든 이 팀의 중심은 유슬기-백인태 커플이라는것을 알고 있으니까요,

 두번째 '노란방' 팀은 아마도 제일 기대하는 분들이 많을듯한 조합인데요, 네명 모두 어떤 장르의 곡이든 잘 소화할수 있음을 보여주었고 특히 고훈정의 프로듀싱 능력이 회를 거듭하면서 주목받고 있는데 이미 더이상 증명할것이 없어 보이는 손태진을 제외하고 뭔가 기대에 비해 2% 부족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김현수와 이벼리의 포텐셜을 끌어내 준다는 전제하에 가장 우승에 가까운 조합이 아닌가 합니다. 게다가 저번 슈스케에서도 가창력으로는 김필의 압승이지만 곽진언의 프로듀싱 능력을 높이 평가하여 우승을 주었던 윤종신이 심사위원으로 있는한 조금 더 점수를 받을수 있을듯 하네요.

 마지막 파란방팀은 일단 비주얼에서 다른 두 팀을 압도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흑소 이동신의 합류가 굉장히 중요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검증된 고은성-권서경 조합에 이동신의 고음에서의 파워가 더해지면서 역시 어떤 곡이라도 기대해볼수 있을만한 구색을 갖추었는데요, 특히 결승전에서 투표로 우승을 가릴때 여성표를 많이 끌어올수 있는 고은성-권서경이 있기에 약간 유리한 고지를 점한듯 합니다. 

 여기까지 오면서 다들 결승에 오를만한 실력을 보여주었기에 점점더 결승이 흥미를 더해가고 있는데요, 그동안 흔해빠진 포맷이 아니라 크로스오버 장르의 4중창이라는 신선한 시도와 굉장히 실력있는 참가자들이 모여 혼신의 힘을 쏟아내는 경연들을 보면서 금요일마다 행복했습니다. 결승에서도 지금까지 해 온 모습 그대로 후회없는 공연을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9z7AOPVUw8


5
Comments
2017-01-14 17:41:40

전 고훈정 권서경 유슬기 이동신 네명을 제일 좋아해서 아무 팀이나 우승해도 좋고 누가 우승해도 아쉬운 점도 있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심사위원만이 아니라 투표가 포함되기 때문에 예상밖의 결과가 나올수도 있을것 같긴 한데 워낙 다들 실력이 뛰어나서 이쯤되면 그냥 취향차이 같습니다.

WR
2017-01-14 17:57:29

내심 고훈정-손태진-김현수-이벼리 조를 응원하고 있습니다. 이벼리 대신에 이동신이 들어갔으면 완벽했는데 말이죠

2017-01-14 18:53:07

1팀 박인태 유인태는 좀 찢어 놓고 싶더군요..오히려 시청률이 떨어졌다는데 약간 식상한 느낌이 드네요

2017-01-14 23:18:16

팬텀싱어는 전체적인 일정이 아쉬워요
이번주나 담주정도에 끝났어야 한다고 봅니다.
차라리 이번주에 2팀을 남겼으면 어땠을까?
보통 이런 경연 프로그램은 아트스트를 소위 뽑아먹어 버립니다. 살짝 여지를 남겨둬야 대중의 호기심과 신비감이 증폭되면서 아티스트가 떠야하는데 기존 오디션 프로그램 슈스케처럼 이번 팬텀싱어도 결국 프로그램이 뜨고 아티스트는 소모될 수 있다고 봅니다. 슬슬 대중의 귀가 익숙해져가고 있죠. 이미 길어졌다는 겁니다.
영국의 폴포츠의 경우 노래 3곡하고 우승, 그리고 앨범내면서 투어, 즉 프로그램이 잘 메이킹해주고 그 뒤를 해쳐나갈 수 있게 해주는데 한국오디션은 앨범 1,2개 분량을 뽑아먹어버리니 막상 아티스트는 밑천이 드러난다고 할까요.
물론 다양한 참가자들을 두루두루 알렸다는 점에서는 분명 큰 성과가 있었지만 자칫 프로그램이 끝난 후 대중의 관심이 급격히 사라질 위험도 있습니다.

뭐 어쨌든 그 부분은 차치하고 남은 3팀을 살펴보면

고훈정 김현수 이벼리 손태진 팀은 테너가 조금 아쉽네요. 윗파트를 안정적으로 바쳐줄 테너가 부족해 보입니다. 김현수나 이벼리 대신 백인태나 백형훈 같은 더 윗소리를 내줄수 있는 테너가 있었다면 하는 아쉬움이요. 그래도 개개인이 감성이 강한 보컬들이라 구성만 잘한다면 충분히 승산은 있어보입니다.

인기현상은 일단 보컬 구성이 가장 좋고
팀웤이 장점이긴한데 이제 무엇을 더 보여줄것인가? 에서 약간 불리할 수 있다고 봅니다.
앞서 말한 보여줄걸 이미 많이 보여준 상태란 거죠. 곽동현의 장점은 임팩트인데 이미 여러번 보여준 상태이기때문에 오히려 고훈정같은 질리지 않는 보컬이 더 필요할 수도 있었다고 봅니다. 이런 약점에도 불구하고 보컬들의 실력은 가장 안정적인 팀이라 생각합니다.

3번째
고은성 백형훈 이동신 권서경 팀도 밸런스가 좋습니다.
하이테너 백형훈
테너 이동신
매력적인 네츄럴 보이스 고은성
바리톤 권서경

의외로 이팀이 새로운 사운드가 나올수 있다고 봅니다. 많은것이 드러난 시점에서 대중의 귀에 새롭게 들릴수 있는건 장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017-01-15 01:03:01

저음 파트? 베이스? 바리톤 쪽의 손태진, 권서경, 박상돈은 살아남을 확률이 제일 높다고 봤는데(상대적으로 경쟁이...) 예상대로 한팀에 한 명씩 들어가게 됐네요. 개인적으로 손태진이 가장 베이직하고 잘 받쳐준다고 생각하고 있고, 권서경은 손태진보다 더 드라마틱하다고 해야되나? 그런 느낌이 있네요. 박상돈도 좀 얌전한 쪽인 거 같고요. 선발을 어떻게 할 지는 모르겠지만, 3명 중 2명이 될 일은 없을 거 같고 3명 중 1명이 될건데 유엔젤보이스로 인지도도 있고, 다시보기에서도 반응이 좋은 손태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테너 파트는 가장 많이 몰려있는데 유슬기, 백인태, 김현수, 이벼리, 고훈정, 이동신인데... 개인적으로는 유슬기랑 고훈정 밀어봅니다. 유슬기야 워낙 눈에 띄는 실력이고 고훈정은 성악 베이스에 뮤지컬도 하고 있어서 무대 프로듀싱하는 능력이 상당히 좋은 거 같더라고요. 거기다가 팀만들 때마다 리더십 발휘하는 거 보면 매력적이더군요. 제 생각으로는 여기서 2명이 뽑힐 거 같습니다.


다음으로 비성악?? 에는 곽동현, 고은성, 백영훈인데 곽동현과 고은성의 싸움이 될 거 같습니다. 하지만 현재 고은성 인기가 워낙 좋은 거 같아서 팬투표들어가면 곽동현, 고은성 둘 다 되고 테너 1명에 베이스 1명이 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결승에서는 인기현상은 이미 소모된 이미지가 많아서 2배로 잘해야된다는 부담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계속 같은 멤버로 간 것이 장점이기는 하지만, 관객들에게 식상함은 분명히 있거든요. 하지만 여기가 제일 강한 팀이라고 생각해서 선곡미스도 실수만 아니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을 확률이 높아보이기는 합니다.


포트테 디 콰트로는 전반적으로 차분한 분위기라서 잔잔한 음악이 잘 어울려보입니다. 문제는 고음 파트를 안정적으로 가져갈 테너가 안보여서... 고훈정이나 이벼리도 저음에 가깝고 김현수도 저번에 부르는 거 보니깐 쭈욱~ 뽑아주기에는 부족해보이더군요. 선곡을 잘해야될 거 같습니다.


흉스프레소가 기대는 제일 됩니다. 무엇보다 가장 드라마틱한 무대를 보여줄 거 같거든요. 중간을 안정적으로 채워줄 이동신도 들어왔고, 권서경-고은성도 호흡이 워낙 좋으니까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