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otice

전 리그 플레이오프 브라켓 모드 도입 안내

 
38
  32506
Updated at 2024-04-14 23:53:36

안녕하세요, 매니아 운영진 아스카 임형준입니다.

 

정말 이번 해 스포츠는 꿀잼의 연속입니다. NBA는 정규시즌 이런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상위권과 플인권 모두 순위를 예측할 수 없는, 물고 물려있는 복잡한 상황 속에서 마지막 날이 되어서야 비로소 최종 순위가 정해지는 각본을 쓰려고 해도 쓰기 어려운 그런 상황이 만들어졌고, KBL도 이번 플레이오프 정말 재미있게 흘러가고 있고, 오늘 끝난 LCK 결승도 5꽉까지 가는 승부 끝에 우승팀이 가려지는 등 흥미로운 상황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오늘은 많은 NBA팬분들이 밤잠을 줄이고, 설치시면서 내일 새벽 정규시즌 마지막 날을 불태울 준비를 하고 계실 듯 합니다. (아무튼 어쨌든 다들 월요일 화이팅...)

 

매 시즌 이 맘 때면 NBA 플레이오프 트리를 이미지로 만들어서 플레이오프 기간동안 공지에 걸고 업데이트를 해나갔는데요, 거의 10년 정도를 이미지 형태로 제공해오던 플레이오프 브라켓을 이번에는 매니아에서 플레이오프 브라켓을 사이트 기능으로 탑재하여서 PC와 모바일에서 더 보기 좋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대폭 업그레이드를 하였으며 NBA뿐만 아니라 매니아에서 다루고 있는 다른 스포츠들에도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 브라켓 모드가 적용되었습니다.


 

플레이오프 브라켓은 위의 빨간 박스의 아이콘을 눌러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플레이오프 기간만 노출되는 것이 아니라 상시 노출됩니다.

 

NBA는 플레이인 토너먼트도 있고, 또 플레이오프 진출하는 팀의 수가 많다보니 한 번에 플레이인 토너먼트와 플레이오프 전체 트리를 다 담으면 너무 넓은 영역이 필요하고, 전체 트리를 축소하게 되면 가시성이 좋지 못하여 흐름을 잘 파악할 수 없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를 어떻게 해소할 수 있을지 많은 고민을 한 끝에 플레이인 토너먼트용 브라켓, 플레이오프 브라켓, 포스트시즌 전체 브라켓 이렇게 세 가지 모드를 나눠서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을 하였습니다.

 

플레이인 토너먼트 모드 브라켓의 모습

 

플레이오프 모드 브라켓의 모습

 

Full 모드(플인토+플레이오프) 브라켓의 모습

 

이번 23-24의 모든 대진이 완성되면 새로운 브라켓에 입력해서 여러분께서 바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플레이오프 기간에 플레이오프 브라켓은 항상 많은 관심을 받았던 컨텐츠였는데요, 이번에 브라켓의 사용성부터 가시성까지 대폭 업그레이드 된 만큼 NBA팬분들께서 많이 좋아해주시는 그런 업그레이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진짜 플레이오프 기간이 됐는데요, 정규시즌과는 또 다른 재미를 주는 플레이오프를  매니아와 그리고 새로워진 플레이오프 브라켓 활용하시면서 끝까지 함께 즐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모든 스포츠 리그 게시판(KBL, KBO, MLB, NFL, LOL)의 플레이오프 브라켓 모드에 과거의 기록들까지 업데이트하여 각 리그의 플레이오프 역사들을 대략적으로 보실 수 있도록 해뒀습니다. 

 

NBA 뿐만 아니라 각 리그들의 플레이오프 브라켓들도 많은 이용을 부탁드리며, 추후에는 축구 쪽에서도 굵직한 대회들, 리그들을 다룰 수 있는 브라켓을 도입할 예정에 있습니다. NBA와 함께 다른 스포츠를 즐기시는 매니아 분들께서 유용하게 이용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본 공지는 회원분들의 피드백을 한 게시물에서 받기 위해 게시물은 공지사항 게시판에 위치하며, 최대한 많은 분들께 전달해 드리기 위해 아래 게시판에 공통적으로 노출됩니다. 전체 게시판
4
Comments
2
2024-04-15 11:17:27


2
2024-04-15 11:54:08

2
2024-04-15 19:34:32

과거 브라켓을 매니아내에서 가시성좋게 볼 수 있는 것이 정말 마음에 드네요! 감사합니다.

2
2024-04-15 21:23:44

오 보기 편합니다.

  이전 페이지로
  공지사항 리스트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