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랩터스가 경기력 기복만 줄이면 승산이 있다고 봅니다.

 
  2484
2019-05-27 01:53:48

동부 컨파 예측을 시원하게 틀려서.. 자신감이 많이 없습니다만 그냥 재미로 고민을 해보면..

랩터스의 문제는 결국 경기력 기복이라고 봅니다.

있을 건 다 있어요. 리그 최고의 공수겸장이자 최고급 에이스 플레이어(냉정하게 저는 제가 내년에 선수랭킹을 매긴다면.. 2008시즌 이후 10년 넘게 군림해온 르브론을 내리고 레너드의 이름을 1위에 올릴 수 있을것 같네요..)와.. 준수한 2옵션에 1옵션이 쉴 때 빅맨들과 오펜스를 풀어줄 2옵션(라우리), 3&D 슈팅가드, 만능 툴이자 슛감 좋은 날은 25점 이상 찍어줄 수 있는..최소한 자기 매치업에게 밀릴 일은 없는 4번 시아캄, 수비 앵커이자 공격에서도 다양한 롤을 줄 수 있는 5번 가솔, 가솔의 느린발이 약점이 될 경우 약점을 딱 대체해줄 수 있는 기동성의 서지 이바카.

있을 건 정말 다 있습니다. 10-11 델러스와 비슷한 느낌이랄까요. 전력의 오버롤이 엄청 높냐 하면 그건 아니지만 겹치는 구성이 없이 탄탄한 구성입니다. 거기다가 캐벌리어스가 3:1에서 역전해낸것처럼.. 스몰마켓이자 비인기 팀의 비애는 전력차나 실력을 만회하고도 남을 무언가를 뿜어낼 수 있습니다. 홈 분위기 장난 아니에요.

문제는 경기력 기복입니다. 레너드 빼면 2라운드에서부터 이게 같은 팀이 맞나 싶을 정도의 경기력 널뛰기를 하고 있는데 냉정하게 그러면서 레너드도 지쳐서 이제 전같은 효율은 안 나오고 있습니다. 야투 45%미만 3점 30%미만인데.. 휴식이 있긴 하고 홈 어드덕에 회복은 하겠지만 이궈달라 탐슨 디그린이 붙을 워리어스의 수비진에 레너드가 엄청난 고효율로 폭격하기 좀 어려울 수 있어요. 팀원들이 이제 더이상 그런 기복을 보이면 안됩니다.

 

이 기복이라는게.. 슛이 안들어가고 뭐 그런게 아니라 랩터스는 그냥 공격과 수비 자체가 안되는 수준으로 기복이 심합니다. 이걸 잘 관리해서 (듀랜트가 1,2차전에는 거의 나올 일이 없어보이니.. 저는 냉정하게 파이널 내 복귀는 어렵다고 보고 있긴 합니다만..) 1,2차전 2:0 해놓고 시작하면 승산이 없지 않다고 봅니다.

커리가 싫어할만한 매치업이 잔뜩 있고(라우리 그린 레너드) 워리어스의 약점인 이궈달라 디그린 루니 등 커탐 제외 공격 능력 부재를 제대로 활용할 수비 귀신 가솔이 있습니다. 상성은 랩터스 쪽이 좋다고 보기 때문에 기대해 볼만 합니다.. 솔직하게 카와이가 스퍼스 나가자마자 바로 잘되는거 별로입니다만..이왕 올라간거 창단 첫 우승하면 좋겠다는 생각이네요. 작년까지 LEBRONTO 같은 조롱 당하던 팀이 이제 그 설움을 훌훌 털고 창단 첫 우승을 노리니 기세가 장난이 아닐겁니다..

9
Comments
2019-05-27 01:59:01

저도 승패를 단언 할 수 있을만큼 안쪽에 크게 기울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기복을 줄이는게 토론토의 숙제라고 생각해요
긍정적인 점은 많은 경기를 치루면서 계속 좋아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밀워키 전을 치루면서 팀이 성장한 것 같습니다.
누가 이기든 6차전 이상으로 가지 않을까 하네요

WR
2019-05-27 02:02:46

라우리가 이정도 경기력을 유지할 수 있으면 이길 수 있지 않나 생각은 하는데 레너드가 슬슬 방전 기미가 좀 보여서 잘 모르겠네요. 야투 50%을 못 찍은지 4경기째고.. 클러치 때도 수비가 아닌 슈팅에서는 많이 잠잠한 편이죠. 지칠만한게 시몬스,버틀러,엠비드에다 미들턴,쿰보,로페즈랑 계속 싸워댔으니.. (사실상 리그 수비 1,2위급 팀들이죠.) 지칠만 한데 르브론하고 어빙 상대하면서 에이스들 아이솔 틀어막고 파생효과 제어하는 노하우 리그에서 제일 많은 워리어스의 탐슨 이궈달라 디그린 상대라서 레너드가 부진할 가능성이 좀 있다고 봅니다.

2019-05-27 02:10:50

그쵸. 골스 수비가 워낙 좋은게 문제죠
반면에 공략하기에 긍정적인 요소로
엠비드의 식서스와 쿰보외 로페즈의 벅스에 비하여 워리어스의 골밑 수비가 약하다는 점을 뽑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엠비드, 쿤보, 로페즈 세로수비는 진짜 숨막히더군요.
레너드가 골밑 득점을 거의 하지 못하고 풀업으로만 하다보니 야투 효율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러나 저러나 경기를 봐야 알 것 같습니다..

Updated at 2019-05-27 02:23:38

랩터스 관련해서 사람들 예상이 자주 틀리는게 경기력이 너무 널뛰기를 하는게 크죠.

 

언더독으로 봤던 필리에겐 고전했고 리그 1위팀 상대로는 2연패 후 4연승...질때 경기가 너무 안좋았어요.


랩터스는 팬들이 그렇게 좋아하는거 보니 짠하기도 하고 그러네요. 환호에 열망 갈증 그런게 너무 보여서.

2019-05-27 02:55:26

예측이 잘 안되는데 저 역시 랩터스의 기복 문제와 레너드의 과부하라는 점에서 불안요소가 있다 봅니다. 골스는 우승에 합을 맞춰본 선수만으로도 거의 스타팅을 꾸릴 수 있단게 큰 것 같습니다. 팀 수비라는 측면에서도 지금껏 랩터스가 뚫은 팀들과는 또 다른 무시무시한 팀이고요. 스티브 커의 경험도 어마어마한 차이고요. 듀란트의 부재가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골스가 우세인 느낌입니다.

WR
2019-05-27 03:15:34

랩터스가 이길 저력은 분명히 있어보이는데 경기력 기복과 레너드 방전 요소가 확실히 경기력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물이오른 워리어스에 비해 무게감이 떨어져보이긴 합니다..

2019-05-27 03:43:44

토론토가 4차전까지 2-2에 성공한다면 5차전 승리에 모든걸 걸어야죠. 역대 파이널 7차전에서 서부 원정팀이 동부 홈팀을 한번도 이겨본적이 없는 그 실낱같은 희망에 올인해야죠. 물론 1년농사에서 가장 중요한 밀워키원정 1차전 패배는 치명적이지만 이적생들 대부분이 골스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이들이라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활로를 찾아야겠죠.

2019-05-27 10:25:08

  레너드는 오히려 필라와 밀워키에 비해 듀란트가 빠지면서 더 림프로텍팅이 약해진 골스가 부담이 없을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점퍼 & 림어택 옵션을 더 잘활용할수도 있고  리바참여도 더 적극적으로 하구요.

 골밑 돌파와 마무리가 좋지만 점퍼가 없는 시아캄은 골스 상대로 가장 기대가 많이 되는데 정규시즌때처럼 골스전 키맨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개인적으로 포틀을 손쉽게 스윕하게 올라와서 골스에대한 착시효과가 좀 있다고 생각하는데 포틀 컨파에서 경기력은 컨파 4팀중에 눈에 띄게 떨어졌던것 같아요. 골스가 받는 수비 압박이 마치 정규시즌인것처럼 너무 약하더라구요. (핵심 빅맨 부상을 대체자원으로 잘 버티고 릴맥 콤비 활약으로 간신히 이겨왔는데 결국 정상이 아닌 팀전력이 파탄 난 시리즈였던것 같습니다.) 더구나 휴스턴이나 포틀이나 주요득점원들이 가드이다 보니 림어택에 한계가 있어서 골스 약점을 제대로 공략을 못했는데 토론토는 다를거라고 생각합니다.

 

 수비면에서도 계속 스위칭되도 커버가 잘할수 있는 자원들을 가진게 토론토고 이점은 휴스턴과 같이 골스를 충분히 힘들게 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저는 토론토 입장에서 상성면에서 오히려 밀워키보다 듀란트 빠진 골스가 더 쉬운상대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오래쉰 골스가 슛감이 식은 상태로 1차원 원정 온다면 가비지로 토론토 승 가능성도 꽤 높지 않을까 싶어요.

 

 

WR
2019-05-27 10:32:52

비슷한 의견입니다.. 블레이저스가 약했다기보다도 안그래도 커리 대응가능한 빅맨이 전무한데 다들 부상이었고.. 윙맨들까지 싹 부진해서 스몰라인업까지 불가능한 총체적 난국이었죠..

gsw
14:36
21
2578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