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개인적으로 카멜로 앤써니를 보면 "멜로 빙 멜로" 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2060
2016-06-29 18:41:11



멜로 팬들은 불쾌할 수 있긴 하겠지만.... 그냥 보면 그런 생각이 드네요.



뭔가 선수를 보면서 "이건 정말 말도 안된다. 내 상상을 뛰어넘는다. 무섭다." 라고 느낄때가 있고,



혹은 그냥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었는데 나중에 보니 평범한 소시민의 예상을 비웃고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면서 충격을 안겨주는 선수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챔스 결승에서 맨유 두들겨패던 시절의 바르샤 때 메시를 보면서, 메시 팬 아닌 입장에서 술 안먹고 맨정신으로 경기 보는게 두려운 느낌을 받았고, 스타 1 이영호 최전성기 시절에 좀 그런 느낌이 들었고, 올해 정규시즌 때 커리가 좀 그런 느낌이 들었네요. 플레이오프에선 아니었지만...




멜로라는 선수 보면서 그런 충격을 느낀 적이 없습니다.



사실 그보다 더 큰 인상은, "멜로는 본래 그 정도지." 라고 생각하게 된 이후로, 뭔가 그걸 뒤집는 느낌을 못 느꼈습니다.




아예 그냥 아무것도 없는 선수면 모르겠는데, 카멜로 앤써니 보면서 "이제는 정말 일내나?" 싶은 인상을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결국 끝나고 보면 그냥 똑같아요. 일 낼것 같다가도 나중에 보면 결국 도로아미타불이고, 이게 한두시즌 지나면 지날수록 옆에 있던 선수들은 멀리 멀리 갑니다.



슈퍼스타라는 이미지에 비해 이뤄낸 것 없고, 같은 시대에는 르브론 듀란트 같은 선수들에 밀리고, 그 선수들 좀 지나고 나니까 이제는 커리에 재작년 하든만 해도 멜로에게선 느끼지 못했던 충격을 받았네요.

  


늘 정상급의 기대치를 받지만 끝나고 나면 거기엔 못 미치고, 뭔가 완전히 만족스럽진 못해도 다음엔 더 좋아지겠지 싶어도 다음 해에 보면 또 제자리 걸음. "멜로가 본래 그렇지."



개인적인 '위대함' 으로 보면 그렇고, 그 외의 '그릇' 에서도 제레미 린과의 일 등에서 뭔가 인상을 못 받았습니다.


다만 올시즌 중반까지 카멜로 앤써니가 도저히 성적을 기대하기 힘든 팀 상황에서


의외로 대인배 같은 모습을 보여주며 리더로써의 역량 발휘를 하는것보고 상당히 깊은 인상을 받았던 적이 있었습니다.


/g2/bbs/board.php?bo_table=nbatalk&wr_id=3192383&first_view=yes&page=0&sca=&sfl=wr_content&stx=%ED%95%B4%ED%83%88&sst=&sod=&spt=-184198&page=0




저 당시만 해도 멜로가 그동안의 이미지와는 다르게 뭔가 포르징기스 같은 후배들 앞에서 베테랑으로써의 모습을 보여주는걸 보고 


"멜로가 이럴 수도 있구나." 

"카멜로 앤써니가 이렇게 변할 수도 있구나."


하는 느낌을 받으면서 굉장히 긍정적인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변한줄 알았는데 또 아니더군요. 


칼데론의 슛으로 팀이 이겼는데 자기가 슛을 쏘지 못했다고 인상이 굳고 승리에도 기뻐하지 않고, 같은 팀원들이 극적으로 이겼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대역죄인 마냥 웃지도 못하는 모습을 보고, "그래. 멜로는 멜로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웃긴건 그 이후에 펼쳐진 경기를 보니 은근 그 이후에도 칼데론에게 삐딱하게 구는 모습이 있더군요. 하이파이브도 건성건성 등등... 리그에서 명성을 떨치고 30살이 넘은 지금도 저러는걸 보니 참 뭔가 혀를 내두르고 싶었습니다. 


결국 또 드는 생각은, "멜로잖아. 멜로가 본래 그렇지."....






같은 선상에서 출발한 선수들은 누군가는 '위대함' 을 얻고 누군가는 '존경' 을 얻어 가는데


멜로의 시간은 그 어느것도 얻지 못하고 제자리만 가는 느낌입니다.




그게 제 편견에 불과할 수도 있죠. 그런데 그동안 멜로라는 선수를 보면서 그 편견이 부서질 만큼의 깊은 인상을 받은 적이 없네요. "와" 하다가도 결국 "그럼 그렇지." 로 끝나는 느낌.




그래서 멜로가 노장의 단계로 슬슬 접어드는 지금은 오히려 궁금하네요. 정말 끝까지 그렇게 끝나련지, 아니면 나중에라도 뭔가 충격을 안겨줄지... 

8
Comments
2016-06-29 18:45:22

위대한 선수라기엔 2프로 아니 그이상 부족하죠. 객관적 경기력지표는 말할것도 없고 투쟁심, 절실함, 리더십 이런걸 멜로한테는 타슈퍼스타들과 비교시 느껴본적이 없어요.

Updated at 2016-06-29 18:57:10

어느정도 동의합니다. 그 알흠다운 점퍼와 가자미 모드의 멜로를 보면서 "너도 할수 있어"라는 생각을 가지다가도 또 한편으론 참 아쉬운기 많은 성수처럼 느껴집니다. 어쩌면 동시대에 비교당하는 선수가 있어서 더 그런지 모르겠지만요. 헌데 사실 생각해보면 모두가 스탁턴같고 모두가 던컨같다면 그것도 재미는 없겠죠. 가끔은 길교주 같은 캐릭터도 아테스트같은 캐릭터들도 나와줘야 재미있는것 아니겠습니까. 그게 내 선수가 아니였으면 하는 바램이시겠지만. 아무리 느바의 슈퍼스타라고 해도 사람들 바램대로 사는것도 참 힘들겠구나 라는 생각도 또한 드네요.

2016-06-29 19:03:50

반대로

그아멜 이라고
그래도 아직은 멜로지
가 떠오르네요

아무리 좋은 스포들이 나와도
멜로는 아직도 정상급 스포중 한 명이더라구요.

2016-06-29 19:08:15

멜로의 가장 큰 충격은 시라큐스때 아닌가 싶어요...

2016-06-29 20:29:55

카멜로 앤써니 팬입니다. 저는 드래프트 동기 르브론&멜로 팬인데 예전에 멜로 릅 쇼다운 경기에서 멜로 응원했을 정도로 원래 멜로를 더 좋아하는데...

여러모로 참 아쉽습니다 지금 멜로가 이렇게 된게 멜로의 재능이 모자란건지 노력이 부족한건지 모르겠지만... 뉴욕 이적후 행보는 쭉 아쉽네요

2016-06-29 20:49:55

멜로팬이고 멜로가 mvp급 선수도 아니고 이제는 이름값있는 조금씩 저물어가는 왕년의 슈퍼스타지만 멜로에게 아쉬우면서도 좋은 점이 더이상 발전은 힘들지만 그래도 꾸준하다는 점이에요. 몇년 불태우다가 소리소문없이 가라지는 선수들도 있고 부상 후에 기량회복 못하고 망가지는 선수들도 있는 반면 부상후 복귀시즌임에도 올스타브레이크 전까지는 닉스를 나름 돌풍의 고춧가루팀으로 여기는 데에 1등공신이었고 여전히 스포 5위권에 드는 리그 최상위급 3번 중 하나죠. 데뷔시즌 르브론과 비슷한 성적이었던 것과 비교해서 그 후로는 말도안되게 격차가 벌어졌지만 그럼에도 꾸준히 경기당 20득점 이상 찍어내 줄 수 있는 스코어러이고 독불장군같던 시절에 비하면 스타일의 유동성도 주고 있다는 점이 나름 장점이라고 생각되네요.
올시즌 부상만 없다면 그래도 자기몫은 해줄수 있는 1번을 만났으니 리딩부담 덜고 예전처럼 간결한 스코어러이자 포르징기스의 멘토로써, 좋은 모습 보여줄 거라 믿습니다. 사실 올시즌 심판 발밟고 접질리기 전까지는 슛도 괜찮았는데 그이후로 기복도 심해지고 업다운이 심해서 기록이 많이 떨어지긴 했지만 부상복귀시즌 치고 좋은 시즌 보냈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이유로 듀란트도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깐 닉스로 와주....하핳

2016-06-29 21:21:19

선수들이 멜로와 뛰기 싫어한다는 소문을 종종 봅니다.

실력이 부족해서 그런것은 절대 아니겠죠.

2016-06-29 23:39:50

저는 레이커스 팬인데 덴버시절 멜로에게 무서움을 봤었거든요. 플옵에서 내외곽 뿐만 아니라 공리잡고 풋백하고.... 그냥 덴버보다 멜로가 무서웠어요. 그 당시 정점이던 클블도 어웨이에서 꺾었던 기억이 나구요.(오랜 기억이라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 닉스에서는 그런 모습을 못 느꼈어요. 심지어 메디슨 스퀘어 가든 최고 득점 갈아치울 때도 그렇게 감흥이 일어나지 않더군요. 스타더마이어 같은 좋지 않은 딜부터 문제였고 특히 닉스가 키드와 함께 동부에서 한 시즌 반짝하고 플옵에서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여준 탓도 큰 것 같아요.
여러모로 아쉬운 선수인 것 같아요. 꼭 우승하고 멋진 미소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