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애니음악 소개) 반드레드 엔딩곡 "秘め事 - 은밀한 일"

 
  309
Updated at 2016-12-22 21:19:02

 오래된 작품 소개가 되겠네요. 방영시기는 2000년. 제가 본격적으로 애니메이션에 빠져들었을 무렵 봤던 작품으로 한때 유명한 애니제작사인 '곤조'의 출세작이기도 합니다. 1기 13편, 2기 13편으로 총 26편으로 완결. 장르는 SF 메카닉 / 어드벤쳐? 성장드라마로 당시로서는 혁신적인 3D 메카닉 전투신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던 작품이었지요. 작품의 배경은 어떤 이유에선지 남자들만 사는 별 vs 여자들만 사는 별 간의 오랜 항쟁의 역사가 있는 가상의 미래, 주인공 및 그 외 엮인 몇몇 남자들이 우연히 여자들의 해적선에 더부살이?를 하게 되고, 같이 공통의 미지의 적과 싸우게 되면서 서로를 알아가고 나름 성장하고 그리고 고난 끝에 그 미지의 적을 물리친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 과정을 꽤 잘 표현해내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주기도 했고, 앞서 말한 3D 전투씬과 메카닉(남자쪽 기체와 여자쪽 기체가 합체하여 나오는 특수기 3종의 활약!) 또한 상당한 반향을 불러일으켰지요. 지금 보면야 그 전투씬이 어색하겠지만 말이죠. 어쨌든 이런 이유로 꽤 흥행에 성공했다고 하네요.


 저한테도 추억의 작품이네요. 방영 당시에 열심히 본 기억은 있는 데, 이제 각 편마다의 세세한 스토리는 기억이 안 남니다. 대략적인 내용들과 이번에 소개드릴 곡만 떠오르는 군요. 그리고 이 곡은 그래도 제 베스트 앨범에 들어가서 언제나 듣고 있지요. 첫번째 엔딩곡으로 쓰인 "秘め事(Himegoto) - 은밀한 일"입니다. 노래는 'SiLC' 경쾌한 듯 하면서도 목소리와 창법때문에 한편으론 굉장히 끈적이는 듯한 느낌의 곡입니다. 작 중 내용과 맛물려서 버프받은 것도 있지만, 이 곡 단독으로도 정말 좋은 곡이라고 자신합니다.

첫번째 오프닝 곡인 "Trust"입니다. 다시금 들어보니 경쾌한 리듬의 좋은 곡이더군요. 영상에서 작 중 전투씬도 같이 보여주니 이 때 3D 전투씬이 어떠했었던지 기억나는군요.






이 작품 기억하시는 분 있으실지.. 

좋은 작품, 음악 소개되었으면 합니다.
3
Comments
2016-12-22 21:11:48

지금 마흔하나인 제가 학생시절에 본 작품이니 적어도 16년 정도 전 작품이죠. 굉장히 뻔한 설정이긴 하지만 여캐들 예쁘고, 전투씬이 의외로 그래픽이 좋아서 재밌게 봤었습니다. 지금봐도 CG 메카닉은 신기해요. 그리운 이름이네요.

2017-01-14 18:44:16

고토케이지 감독이 캐릭터 디자인을 맡은 애니중 하나인 반드레드. 고토케이지 감독이 캐릭터 디자인을 맡은애니로는 게이트 키퍼즈가 가장 떠오릅니다. 학창시절 가장 재밌게 봤던애니.

WR
2017-01-14 20:25:52

동그란 눈이 특징이었죠.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