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스페인리그 vs nba d리그

 
  2180
2016-07-28 13:17:42

스페인 리그와 nba d리그 중 어느 리그가 더 수준이 높나요? 그리고 nba 다음으로 수준이 높은 리그는 어느어느 리그가 있을까요 top 5 까지만 선정해서 골라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kbl은 명함도 못내밀겠죠?

2
Comments
Updated at 2016-07-28 13:39:35

상위팀 풀리그 치루면 스페인이 이길듯 합니다.

Nba 디리그는 mlb같은 시스템이 잘잡힌 하부리그가 아닙니다.
Nba 드랲이 되고 디리그로 내려가면 사실상 유배입니다. 하심따빗 같은 유망주가 내려가거나 2라운드에 뽑힌 그저그런 선수들이 한번 내려가면 살아서 돌아오기 힘들죠.

드랲에서 내려온 선수 말고 흔히 말하는 디리거도 대부분 사이즈가 미달인 트위너나 단점이 뚜렷한 어중간한 선수들입니다.

그런 디리거 연봉은 우리나라 대기업 연봉보다 훨 낮아요.
장기계약도 없고 해마다 팀이랑 로스터도 바뀌어서 사실 아직 리그라고 말하긴 힘듭니다. 규모가 커지고 있긴 하지만요..

스페인은 연봉이나 규모나 시스템이 훨 높죠.

유럽 다른 스포츠랑 마찬가지로 각 나라 특정팀이 리그를 확 잡고 있습니다. 텔아비브나 바르셀로나나 리투아니아, 터키 특급팀이면 디리그 팀은 무난히 이길듯 합니다.

Updated at 2016-07-28 17:56:06

NBA의 D리그는 MLB의 마이너리그와 비슷하면서도 다르죠. 윗 분 말씀대로 연봉이 박봉이기도 하고 또 '선수들에겐 NBA 데뷔의 발판을 제공하고 NBA 구단에는 선수 수급을 원활히 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는 리그라 운영의 초점이 철저히 NBA에 맞춰져 있습니다. 전략•전술이나 로스터 운용 등도 NBA에 맞춰져 있구요. 그래서 분명 NBA의 하부 리그이긴 하지만 일반적인 프로 리그의 2부 리그라기보다는 선수 양성소 개념에 가까운 리그죠.

또 D리그도 역시 미국 대학 무대에서 엘리트 선수였던 선수들이 모이는 곳이긴 하지만 상술한 이유 때문에 기량이 출중하나 NBA에서 뛰기는 애매한 미국 대학 선수들은 해외 리그로 직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NBA와 D리그의 수준은 생각보다 그 격차가 큽니다.

세계에서 NBA 다음 가는 프로 리그라면 단연 스페인 리그가 으뜸이고, 그리스, 이탈리아, 아르헨티나, 터키 리그가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힙니다. 흥행성이나 경쟁력면에서는 언급하신 스페인 리그가 독보적인데 저는 스페인 리그가 D리그보다 경쟁력 있다고 생각합니다. D리그 올스타 라인업쯤 되야 스페인 리그 중상위팀과 맞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아직 우리나라 남자 농구는 세계에서 경쟁력이 부족하죠. 여자 농구는 2000년대까지만 해도 아시아 정상에 세계 10위권 안에 꾸준히 들어왔는데 남자 농구는 그보다 한 두 급 쳐지는 상황이니까요. KBL에 국내 엘리트 자원들이 많이 수급되고 또 동아시아나 유럽 리그로 진출하는 선수들이 조금씩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