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KBL
/ / / /
Xpert

위성우 할아버지가 와도 못 이긴다 생각했는데...

 
4
  5015
Updated at 2024-03-28 23:40:10

참 신기합니다. 보면서도요. 

 

시즌중에는 우은이 2번 이겼는데 한번은 시즌 개막전에 클러치로 이겼고 마지막은 박지수가 안 나와서 이겼습니다. 다른 국민이 이긴 경기 보면서 느낀게 박지수-슛-골인, 박지수-노골-풋백 이 공식 하나로 끝난다고 생각했거든요. 박지현-김단비가 다른 팀이랑 할 때는 골밑에서 무적인데 박지수가 있는 KB는 블락 무서워서 돌파도 꺼리고 3점 던지다가 끝나는 경기가 대부분 이였습니다. 김단비가 박지수 막다가 파울 트러블 걸리면 막는 선수가 박지현 일 정도로 뭐 상대가 안 되는 미스 매치입니다. 

 

근데 오늘 보니까 위성우 전략은 크게 두 개 더군요. 허예은 미스 매치 만들어서 득점, 박지수 공 쉽게 못 잡게 하기.. 이거 딱 두 개 카드로 이겼습니다. 물론 KB 나머지 선수들이 자신감 떨어진 것도 있는데 박지수한테 공 투입하는 게 정말 어렵습니다. 강이슬이 좀 해줘야 하는데 찾아보니 통산 플옵 3점이 시즌 38 > 28% , 10% 하락하는 선수더군요. 강이슬 말이 많아서 찾아보니 연봉이 3억 5천 돈에 비해서 하는게 없다는 반응..

 

한편으로는 위성우가 대단한게 아니라 김완수 감독 전략이 전혀 없다 라는 식의 평도 많고.. 어떤 전략도 없이 박지수 하나로 끝나는 리그가 되지 말아야 한 다는 측면에서 우은이 우승해야 한다는 글도 많이 보이고.. 아무튼 생각도 못 하는 우은이 두 번이나 승리하니 생각이 많아 지네요. 

7
Comments
1
2024-03-28 23:43:09

김완수가 무능한 것도 맞고 

위성우가 유능한 것도 맞는데

강이슬이 이렇게 하면 이기기 힘들죠.

 

저 쪽은 나윤정, 최이샘도 3점을 도와주고

김단비, 박지현, 박혜진 셋 다 할 거를 해주는데

여기는 뭐 강이슬이 저러면 공격은 박지수 혼자 하는데

허예은, 강이슬에서 생기는 수비적 마이너스도 상당합니다.

 

그 욕먹던 물러난 전임 감독 안덕수도 결승에서

삼생에게 비슷한 스토리로 패배했는데 김완수도 다를 게 없네요.

 

그 때도 강아정의 역할이 아쉬웠는데 강이슬도 마찬가지구요...

Updated at 2024-03-28 23:51:02

박지수 vs 김단비도 말도 안되는 미스매치지만, 박지현&김단비 vs 허예은&심성영도 답없는 미스매치더군요.

오늘경기 박지수는 트리플로 에워싸서 어떻게든 통제가 가능했는데, 상대적으로 박지현&김단비는 끝내 제어를 못한 게 승부를 갈랐다고 생각합니다.

박지수 멘탈 터진 것도 이해가 가는 게, 공격 독박도 힘겨운데 수비도 독박. 공격에서 트리플팀은 그렇다쳐도 수비까지 3명 책임지라는 건지...  

2024-03-29 00:01:08

박지수는 5핏해도 모자란 실력인데 감독운이 없네요... 강이슬이 좀 더 해주긴 해야합니다.

1
Updated at 2024-03-29 00:03:00

그래서 스포츠에 무조건은 없는거죠. 우리은행 팬으로서 제가 시즌중에 KB와의 경기를 보면서 느낀점은 위성우 감독 너무 대충인데? 이명관 선수의 버저비터 경기를 빼고 위성우 감독은 별로 한게 없었어요. 원래도 하던 박지수 더블팀만 계속 쓰고, 어차피 챔프전은 kb와 할거니까 꽁꽁 숨겨뒀다가 이제서야 숨겨둔 카드들 대방출이네요. 오늘 강이슬이 낚여서 맞은 3점 인바운드 패턴만 2개였고, (+인바운드 패턴에 안 낚이려고 인바운드 패서 따라가서 박혜진한테 3점 맞은 건 순전히 KB 수비수들 잘못이고요)페인트존 지키고 서있는 박지수로 수비수 스위치해서 박지수 외곽으로 빼내고 허예은&심성영 공략 사실 우리은행은 이제 할 거 다 했다고 봅니다. 이제 KB가 어떻게 하냐가 달렸죠. 특히나 오늘 김단비 선수 인터뷰가 무척이나 인상적이었습니다. 2차전 지수에게 너무 쉽게 득점을 내줬던 것 같아서 오늘은 내가 못 넣는 만큼 지수가 못 넣게 수비해야겠다. 생각하고 경기에 임했다고 하는데, 실제로 보여줬네요 박지수를 16득점으로 꽁꽁 묶었으니 말이죠.

2024-03-29 00:14:26

공격시에는 5아웃으로 박지수를 빼내고 페인트존 진입, 수비 시에는 박지수 더블팀인데 허예은+심성영 가드진이 너무 수비가 안 좋네요. 박지수가 만드는 미스매치만큼 박지현, 김단비가 kb 가드진을 공략하는게 무섭습니다. KB에게 변수가 있다면 그래도 역시 강이슬이겠죠. 말도 안될 정도로 부진하네요

2024-03-29 01:44:01

 

 

강이슬이 부진하다는 시선들이 있는데, 강이슬에 덧입혀진 환상때문입니다.

강이슬은 전형적인 강약약강이죠.

1차전이 우연이었을 뿐입니다.

 

원체 우리은행에게 약한 선수인데다 파이널의 중압감을 이겨낼 수 있을 정도로 담대하고 배짱이 좋은 것도 아니니 계속 이렇게 저조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밖에 없죠.



2024-03-29 11:02:48

kb 응원하는데 이번 챔전은 우뱅이 우승하는게 맞습니다.
이따구로 경기하면서 박지수 1인 쇼로 우승하면 안되죠.

kcc
kt
15:15
2
393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