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애니음악 소개) 86 - 에이티식스 - 엔딩곡 "Avid"

 
4
  561
2021-07-02 00:35:24

 또다시 오랜만의 곡 소개가 되겠습니다. 그 동안 어찌어찌 애니감상이라는 취미를 유지하고는 있었지만, 반면에 소개드릴만한 맘에 드는 곡은 없었는 데.. 이번에 드디어 정말 좋은 곡을 알게 되었네요.

 

 애니메이션 "86 - 에이티식스"는 동명의 라노벨 원작을 영상화한 작품으로 분할 2쿨 분량으로 올해 2분기에 먼저 1쿨 11화가 방영되었습니다. 원작에 대해서라면.. 현재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잘 팔리는) 작품이며, 인종차별(주류 백인사회? 출신의 지휘관과 사람으로 취급받지 못하는 유색인 소년병들) + 밀리터리를 밑재료로 하여 작 중 주역들간의 이해와 갈등 해소를.. 그리고 이야기의 전개에 따라 절망과 희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애니 또한 이런 부분을 신인감독이 잘 표현내내줬다는 평을 듣는 중이며, 또한 높은 퀄리티의 원화와 드물게 나오지만 멋진 전투액션씬으로 감상하는 사람들의 눈도 즐겁게 해주고 있습니다. 군더더기없이 잘 만든 작품이라 할 만 한데... 단지 초반부의 느린 전개(보통 2~3화에 책 1권을 담는 다른 라노벨 원작 애니와는 다르게 11화에 책 1권을 담았다고 합니다.)와 진지함에 흥미를 느끼는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게 유일한 흠. 그래도 감상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영상과 노래의 합을 느껴보십시요. 

 

 음악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이 작품의 엔딩곡으로 쓰인 "Avid"는 SawanoHiroyuki[nZk]'의 곡으로 보컬는 'mizuki'라는 분이 담당하였습니다. 목소리가 묘하게 튀는 음색인데 이 곡의 멜로디와 어울려서 아아주 애절한 감성을 불러일으켜 줍니다. 듣다보면 절로 눈을 찡그리며 감정잡고 따라부르게 만드네요.

 

 "Avid"의 클래식 버전?이려나요.. 주요 악기 몇개를 바꾸니 또다른 느낌이네요. 거기에 더해서 연주영상도 색감이라든지 카메라 구도와 전환 등등 정말 감각적이라 눈길이 갑니다. 가희분도 아름답고 말이죠. 그래서 요즘 매일매일 이 영상을 보고 있네요.

 

 "Hands Up to the Sky" 이 작품의 또다른 엔딩곡입니다. 역시나 'SawanoHiroyuki[nZk]'의 곡이며 노래는 이 유닛의 보컬 중 한 분인 'Laco'가 담당하였습니다. 곡의 감성에 따라 그에 맞는 보컬을 쓰는 느낌으로 이 곡에서는 'Laco'의 파워풀한 여성보컬이 잘 어울리네요.

 "THE ANSWER" 9화 삽입곡으로 클라이막스로 향하는 전투씬에서 쓰였습니다. 그런만큼 스피디하면서 파워있는 곡. 때문에 보걸은 'Laco'가 담당하였구요.

 

 

 

 

 

 

 

 '사와노 히로유키'의 곡들에 열광했었던 적이 있었지만... 그 반동인지 요 몇년간의 발표곡들에 대해서는 익숙하다는 감상만이 뇌리에 맴돌았었는 데, 드디어 그 틀을 깨주는 곡이 나왔네요. "Avid"는 정말 좋은 곡입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