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Ballers

발이 민감한 발볼러에게 농구 양말 추천 부탁드립니다 ㅠㅠ

 
  1005
2019-07-07 23:47:46

왕발러까진 아니어도 발볼이 넓은 편입니다 (270-275를 신는데 발볼 재면 11cm).

그전엔 아무 스포츠 양말이나 신고 농구했는데요, 농구가 늘면서 대회도 나가고 하니까 욕심이 생겨서 인펄스 쿼터 삭스 L 사이즈를 4켤레 주문해서 신었습니다. 그런데 그 발 중앙 부분에 밴드가 들어가있더라구요. 그 밴드가 발을 조이면서 발볼을 압박하는데 2시간 정도 뛰고 나니까 바로 지간신경종 같은 찌릿찌릿한 불쾌감이 발생했습니다. 낫는 데에 닷새는 걸리더군요. 그 뒤로 인펄스 양말은 다 버렸는데 어떤 양말을 사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양말 추천글은 많은데 다들 쿠션과 쫀쫀함을 중시하시던데요, 쫀쫀함이라는 게 어떻게 보면 압박감이라서 전 돈만 날리는 건 아닌지 두렵습니다. 

 

한번은 매우 두꺼운 등산양말을 신고 해봤는데 널널해서 발볼은 편하더라구요. 그런데 이번엔 통풍이 안되서 발이 너무 뜨거워져서 약한 화상 같은 증상이 있었습니다. 이것도 낫는데 한 사흘 걸렸습니다. 

 

결론적으로 제 발에 맞는 양말은, 너무 두껍지 않아 통풍이 잘 되고 편안한 피팅, 즉 과도한 압박이 없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헤드님 불꽃슈터님 양말도 추천글이 많던데 압박감에 대해선 아무도 언급이 없어서 선뜻 구매하기가 두렵네요 ㅠㅠ 

 

느바매니아 형님, 부디 불쌍한 저의 발을 구제해 주옵소서!! ㅠㅠ 

2
Comments
2019-07-08 01:39:48

헤드님 양말을 신어봣는데요, 발등은 얇아서 통풍은 걱정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중앙부분 밴드는 처음 신을때 빼고는 압박이 크지 않습니다. 참고로 저는 260에 발볼,발등러입니다ㅎㅎ

2019-07-08 05:43:41

헤드님과 불꽃슛터님 양말 모두 다 사용해본 사람입니다. 개인적으론 불꽃님것이 쫀쫀한 지속력이 더 좋았습니다. 통풍도 불꽃님 것이 더 잘 되구요. 압박은 그리 거슬릴 수준은 아닙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