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섬머리그 관련 셀틱스 소식들

 
4
  1763
Updated at 2015-07-05 16:49:19

마커스 스마트, 드래프트와 섬머리그에 관해



 마커스 스마트는 지난 드래프트에서 보스턴 셀틱스가 2장의 1라운드 픽으로 가드를 뽑았을때 솔직히 놀랐다고 고백했습니다.


"처음 보고 든 생각은 '와우, 또 가드네'였죠."


"머릿속으로, 저는 우리 팀에 가드가 얼마나 많은지 세보았어요. 세다보니 '어휴 모르겠다!'란 기분이었죠. 당연하게도, 지인들이 전화를 하더군요 -- 소셜 미디어에서 보곤, [친구들이 말했죠.] : '음, 또 가드를 뽑았네, 지난 드래프트랑 똑같은거 아냐? 누군가는 트레이드될거야!' 가족들도 제게 물었어요, '무슨 일이니?' 그럼 제가 말하죠, 진정하라고 ...  침착해, 다 잘될거야." 


 스마트는 드래프트 전에 대니 에인지 단장과 대화를 나눴고 팀이 공공연하게 픽업을 노리고 있었음에도, 자기를 트레이드하지 않을거라는 확신을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역주 : 그러나 셀틱스가 스마트가 포함된 패키지로 노엘과의 트레이드를 노렸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그러나 만의 하나를 위해, 스마트의 에이전트는 확인을 위해 다시 프론트 오피스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이번 여름 스마트의 최우선 목표는 그가 말한대로, "팀을 잘 이끌고 포인트가드로서 경기를 조율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출처 : http://espn.go.com/blog/boston/celtics/post/_/id/4719730/summer-school-a-primer-to-celtics-summer-league


섬머리그 로스터 & 일정


Jazz Summer League at EnergySolutions Arena

Monday, July 6 vs. Utah, 9 p.m.

Tuesday, July 7 vs. Philadelphia, 7 p.m.

Thursday, July 9 vs. San Antonio, 7 p.m.


Vegas Summer League at Cox Pavilion and Thomas & Mack Center

Saturday, July 11 vs. Portland, 8 p.m.

Sunday, July 12 vs. Philadelphia, 10:30 p.m.

Tuesday, July 14 vs. Miami, 7 p.m.


셀틱스는 이번에 올랜도 섬머리그에는 참가하지 않고 유타, 베가스 섬머리그에 참가합니다. 일정을 위에 적어드린대로인데, 베가스 섬머리그는 나름 플레이오프 제도까지 있어서 3경기보단 더할겁니다.


 마커스 스마트, 제임스 영 : 이 둘은 지난 시즌 셀틱스에서 뛰었던 선수 중 섬머리그에 참가하는 두 명입니다. 영은 이번 드래프트에서 뽑은 루키들을 모두 포함해도 섬머리그 로스터에서 가장 젊습니다. (이름값 하네요.)


 콜튼 아이버슨 : 콜튼은 2013년 2라운드 픽에서 뽑은 뒤 계속 터키에 박아놓은 알박기 빅맨입니다.


 테리 로지어, R.J. 헌터, 마커스 쏜튼, 조던 믹키 : 이 넷은 올해 드래프트에서 뽑힌 선수들입니다.


 셀틱스 섬머리그 단골이던 필 프레시가 빠졌는데 이는 스마트와 로지어에게 포인트가드로 뛰는 시간을 더 많이 주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프레시는 아마 웨이브될 가능성이 높으며 팀은 15일 이전에 그의 계약을 웨이브해야합니다.


 개인적으로 바라는 건 스마트와 영의 대폭발!! 영은 근육도 늘리고 연습도 열심히 하고 집중하려고 SNS도 다 끊었답니다. 잘해라 영아 기대하고 있다.


GIF 최적화 ON 
1.4M    346K

7
Comments
2015-07-05 16:57:56

마커스 쏜튼 생긴게 페리드 선수하고 닮았던데 이 선수는 보스턴 내에서 어떻게 보시나요?

WR
2015-07-05 16:59:35

  이 선수는 다음 시즌 보스턴 내에선 못 보겠구나.. 정도로 봅니다.


 쏜튼이 나쁜게 아니고, 로스터에 자리가 없어요 엉엉. 해외로 보내든 권리만 가지고 디리그로 보내든 할 겁니다.

2015-07-05 17:03:39

스마트 어디 가지마 

2015-07-05 17:12:47

본인들은 오죽하겠습니까..
에인지가 누군데.. 트레이드 안한다고말해도 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을 100% 지울 순 없겠죠.

2015-07-05 18:33:00

아유 보스턴도 쉽지 않네요
(플옵 못간 히트 팬이 할 말은 아니지만)
버드 시대 이후 가넷만한 빅맨 찾아다닌 세월을 합치면 얼마나 오래 걸렸을까요?

제가 볼때 단장&코치진 능력 제외하고 선수만 본다면 리빌딩은 공격적이든 수비적이든 올스타 센터를 얻거나 키우는 게 핵심사항 같아요

사실 히트도 화이트샤이드를 만나기까지 제법 걸렸습니다. 샤크(&모닝)나 작은 오닐 이후 처음인데... 작은 오닐 플레이오프에서 무늬만 주전활약했던 거 보면 9년이 지났군요

동부의 하위권 팀들이 계속 와해되는 게 센터 키울만하면 이적하고, 부상 당하고... 아예 없고... 이런 문제가 겹친 거 같습니다

지금 동부에 제법 센터라인이 갖춰지면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는데 보스턴도 어떻게든 갖추면서 함께 불지옥 동부로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감독님 손에 준척급 센터 떨어지면 어떻게 활용하실지 기대합니다~!

2015-07-05 19:17:23

오프시즌 계약들이 다 내년을 포커스로 맞춰져 있다는 생각을 해서 이번 시즌은 스마트의 성장과 올리닉 설린져 중의 선택 또는 둘 다 포기...

나머지 유망주들의 리그적응 가능성 체크, 신인이던 감독이 2년차에 얼마나 업다운을 컨트롤 하며 그 경험을 쌓는가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보네요
중반부터 지포스의 계약과 픽을 통해 빅네임을 노리고, 오프시즌에 만기계약이 되는 선수들과 나머지 픽으로 다시한번 빅네임을 한명정도 더 데려와서 가려진 옥석들과 조합을 하리라 봅니다.

그나저나 이번시즌은 유난히 트레이드 루머가 많을 것같네요
에인지라 당연한거지만 이번에는 더 장난이 아닐 것같은....
2015-07-05 19:58:18

셀틱스의 장점은 재능있고 미래가 밝은 가드들이 많이 있다는 점이네요.
단점은 그 가드들이 너무 많다는 점...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