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Ballers

십자인대 무릎보호대

 
  811
2018-10-19 03:35:04

제목그대로 제가 양쪽 십자인대가 다 끊어졌고 수술을 했습니다 아직 재활기간이라 농구를 못하지만 빨리 하고싶은 마음에 무릎보호대라도 찾으려고 합니다;; 십자인대에 좋은 모릎보호대가 뭐가있나요?? 제가 원래는 아무것도 안차고 했었는데 타이즈도 하는게 좋은가요??


4
Comments
2018-10-19 11:13:41

저는 잠스트 모델중에 ZK-7 사용하고있습니다.

근데 십자인대에 좋은 무릎보호대라기 보다 조금 잡아주는 느낌이어서

무조건 재활하면서 무릎 주변 근력을 기르는게 가장 도움이 됩니다.


2018-10-19 13:59:56

저는 genutrain 제품쓰고 있는데 가격이 좀 있는 편인데 일반 제품들과 틀리게 확실하게 무릎잡아주는 느낌이있습니다. 그리고 윗분 말씀대로 재활운동을 확실하게 하신후에 천천히 하시는게 좋으실것 같네요. 농구는 순간적인 스피드로좌우 움직임과 앞뒤움직일때 하기 때문에 부상 재발이 놓습니다. 재활치료후에 농구하실때 꼭 보호대 착용하시고 운동하시고요. 제품은 보통 많이들 쓰시는 잠스트나 제뉴트레이닝 제품이 좋은것 같습니다. 가격대가 나가더라도 부상이 있으셨으니 좋은 제품사서 쓰시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Updated at 2018-10-19 19:18:56

전 십자 완파 당햇고요 수술하고 운동하고 잇습니다
잠스트 zk-7이나 게뉴트레인 추천 드립니다
zk-7이나 블레드소급의 무릎보호대도 인대 끊어 지는걸 봐서 상대적으로 라이트한 제품은 글쎄요... 따른거 구매하셔도 대긴하는데 수술하면 좌우 비틀림에 너무 약해서 좌우지지대 가 길게 나온제품 무릎보호대의 길이가 상대적으로긴 제품 추천드립니다
게뉴트레인 p나 s버전 구매예정이여서 그버전은 비교를 못해드리고
짧게나마 잠스트 zk-7이나 게뉴 일반형을 비교해드리면
지지zk-7>게뉴트레인
운동후 무릎 아픔정도 게뉴>잠스트
게뉴트레인은 좀 소프트하고 부드러운 반면 잠스트는 절대 안돌아가겟다는 압박감 그에 반해 무겁고요 어차피 돌아갈거는 돌아갈거라 생각해서 둘중 편하신거 사시면 댈듯합니다 게뉴 같은경우 확실히 무릎에 신경을 덜 쓰게만드는 착용감입니다
십자인대가 티도 안나고 약간 저는거 빼면 일반인같지만.... 정말 고생많이 한 저로서는 빨리 완쾌하시길 바랍니다

2018-10-20 06:13:09

저는 오른 무릎 전방, 후방, 내측 인대 나갔는데요.

제일 중요한건 재활을 확실히 잘하셔야해요. 무릎 재활 하셔서 근육으로 꽉 잡아주는게 최우선이 돼야하고요.

무릎 보호대는 심리적 안정 + 타박상 보호로 생각하셔야 해요. 오히려 무릎 보호대에 의지하게 되면 무릎 근육이 거기에 적응해서 약해진다는 연구도 있더라고요. 그래도 그 심리적 안정감 때문에 무릎 보호대 하게되더라고요. 전 여러가지 써 보았는데, 게뉴트레인 양쪽 지지대 있는게 제일 편하더라고요. 내구성도 강하고요.

또 한가지, 몸무게 조절 잘하셔야합니다. 대부분 운동하시다가 십자인대 다치고 재활할때나 하고 나서 

몸무게가 늘어나는데, 그 몸무게가 무릎에 가장 무리가 많이 가게됩니다. 그래서 다시 다칠 확률이 높아져요.

양쪽 다치셨으니 재활 잘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재활만 8개월 풀로 했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