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농월 전망이 궁금합니다

 
  1602
2019-08-19 19:28:21

농구경기가 없어서 더욱 길게만 느껴지는 여름입니다.

농구월드컵이 그나마 단비같은 존재가 될 것 같은데 배경지식이 전무하니 재미가 덜하여 질문 드립니다.

최근 미국과 스페인의 평가전 하이라이트를 봤는데 미국팀의 네임밸류가 이전보다 크게 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스페인을 여유롭게 따돌리더군요.

FIBA 랭킹을 보니 스페인이 2위고 프랑스, 세르비아가 뒤를 잇던데 이번 월드컵 역시 미국의 우승이 매우 유력한 상황일까요?

프랑스는 부상 관련하여 큰 악재가 있다는 뉴스도 보이구요.

세르비아가 그나마 미국과 비벼볼만 한가요?

호주도 엔트리는 꽤 강해보이는데 어떤지도 궁금합니다.

더불어 한국과 같은 조에 랭킹은 더 낮은 나이지리이가 있던데 NBA 리거가 있는 이상 승리는 거의 불가능한가요? 랭킹은 큰 의미가 없는건지..

두서가 없었는데 꼭 위 질문들과 무관하더라도 농월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관전포인트는 어떤 코멘트라도 감사합니다^^


5
Comments
Updated at 2019-08-19 20:36:35

필리핀의 클락슨같은 스코어러형 키 식스맨급 늡선수라면 무서울것도 같지만, 지금 나이지리아 출신 NBA리거들이 대체로 그정도는 아니죠. 그저 느바리거라고 해서 하위권 국대들을 상대로 절대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는건 아니더군요.

2019-08-19 20:11:11

나이지리아에 아미누 있지 않나요...? 아미누면 느바에서 주전 먹는 선수인데... 재밋겠네요.

Updated at 2019-08-19 20:40:06

아미누가 주전급이라곤 해도 NBA 내에선 3&D에 가까운 선수라고 알고있는지라... 적어도 우리나라같은 하위팀 입장에선 아미누같은 주전 3&D보단 클락슨처럼 수비 잘찢는 벤치에이스들이 더 위협적일거라고 생각합니다.(실제로 클락슨의 출전시간대비 득점력은 상당하죠.) 물론 아미누가 느바 밖에선 다종다양한 스킬셋을 보여줄지도 모르고, 무려 느바에서 평균 1블락 가까이 찍어버리는 블록능력으로 우리팀을 압도할지도 모르는거니 뭐라 단언할순 없겠네요.

Updated at 2019-08-20 00:17:06

미국을 상대하려면 확실한 에이스와 탄탄한 뎁스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드는데 호주는 불참 선수들과 부상 선수들이 많아지면서 뎁스가 약해진 편이라 힘들어 보입니다. 목요일, 토요일에 호주와 미국의 평가전을 보면 대략 어느 정도 전력인지 알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세르비아는 테오도시치가 부상으로 합류를 못하게 되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이스인 요키치가 있고 뎁스가 탄탄하기 때문에 그나마 미국을 상대로 비벼볼 만하지 않나 싶습니다.

2019-08-20 00:21:53

음 일단 스페인은 여전히 세계랭킹 2위의 강국이긴 하지만 사실 이제 슬슬 세대교체를 진행하는 단계인거 같아요 예전에 황금기를 이끌던 파우 가솔, 호세 칼데론, 후안 까를로스 나바로, 펠리페 레예스 등등 모두 국대 은퇴를 한 상태이고 여전히 마크 가솔, 리키 루비오, 루디 페르난데즈, 서지 이바카, 니콜라 미로티치, 세르히오 률, 세르히오 로드리게즈 등 좋은 선수들이 있지만 이 선수들도 이제 나이가들어 예전만큼은 아닌 상황에 이바카, 미로티치, 로드리게즈는 월드컵에 나오질않죠 그래서 뭔가 예전만큼은 아닌거 같고 프랑스는 몇몇 주전 선수들 부상에 에이스인 고베어가 버티고 있긴 하지만 토니 파커 이후로 확실한 주요 득점원이 없다는게 좀 뭔가 한끗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결국 미국 대항마로는 개인적인 생각으론 선수들 평균신장이 205cm인 동유럽의 전통강호 세르비아나 쿰보가 가세한 역시나 유럽의 전통강호 그리스 또는 다수의 nba리거를 보유하고있는 호주나 캐나다가 될거 같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