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디트로이트 라쉬드 월레스는 영구결번 안시켜주나여???

 
  883
Updated at 2017-03-09 16:29:48

완전강팀되면서 우승팀된것도 월레스 데려오면서부터 였고, 주전 3명 다 영구결번 되었는데, 혼자만 안되었네요. 테이션프린스야 지난시즌까지  선수생활했으니 나중에 될테지만요

4
Comments
Updated at 2017-03-09 14:33:29

아마 곧 될겁니다.

벤 월러스 영걸이야 뭐 당연하고요. 디트로이트 역대 최고의 센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선수니까요.

하지만 천시 빌럽스, 립 해밀턴이 되었는데 라쉬드가 안된다는건 말이 안되죠. 천시와 립은 라쉬드보다 1년 먼저 디트로이트에 트레이드 되었을 뿐입니다. 천시-립-프린스-쉬드 이 네 명은 함께 뛰며 6년동안 5년이나 연속으로 동부컨퍼런스 파이널에 진출했고 그중 한번은 우승, 한번은 준우승을 했습니다. 실적도 좋았고요. 게다가 쉬드의 디트로이트에서의 인기는 아직까지 대단합니다. 영결을 안 해줄 이유가 하나도 없어보입니다. 마찬가지로 테이션 프린스의 영결도 같은 이유에서 너무나 당연해 보이고요. 게다가 프린스는 나머지 네명보다 디트로이트에서 더 오래 뛰었죠.


결국 머지않아 천시-립-프린스-쉬드-빅벤, 이 다섯 주전들이 모두 영구결번되어 져지들이 나란히 팰러스 천장에 높이 걸릴겁니다.

마치 다섯 져지가, 다섯 명이서 그때처럼 금방이라도 다시 파이널에 진출할 것처럼 말이죠.







수퍼스타 하나 없이 수퍼스타 팀을 '5게임 스윕' 으로 압도하며 박살낸 팀,

팀플레이의 끝판왕이자 극강 수비의 끝판왕인 팀,

너무나 매력적이었고 역사상 하나밖에 없다 할 수 있는 One and only Detroit Pistons였습니다.


2017-03-09 14:20:18

쉬드횽

2017-03-09 16:29:48

근데 한때는 저들 중 어느 하나도 결번 안 시켜줄 포스를 풍겼었던 구단이기도 합니다.


빅 벤과 쳔시의 이적 후, 결번 시켜줄만한 스타의 번호는 비워두는 게 관례인데 빅 벤의 3번과 쳔시의 1번은 이후에 후배들이 주구장창 달았죠. 해밀턴도, 프린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빅 벤과 쳔시를 결번해줄 때, 이미 그 번호를 달고 있는 현역 선수가 있기도 했습니다. 심지어 레지 잭슨은 아직도 결번된 쳔시의 1번을 달고 뛰고 있구요. (3번을 달았던 스탠리 존슨은 빅 벤에 대한 트리뷰트로 번호를 바꿨죠.)


피스톤즈 구단의 행태를 보고, 저는 배드보이즈 2기 멤버가 결번되려면 시간이 좀 필요하다 싶었습니다. 영구결번 여부야 구단 수뇌부에서 결정하는 건데, 2016년에 허겁지겁 빅 벤과 쳔시 결번하는 걸 보고 수뇌부의 방침이 급하게 바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뭐 모르긴 몰라도 디트 현지 팬들 중심으로 꽤나 비난 공세에 시달렸을 겁니다.


올해에는 립이 되었으니, 말씀하신대로 프린스와 쉬드의 결번도 시간문제죠. 그나마 쉬드는 남들이 잘 안쓰는 번호를 쓴 덕에 5명 중에 온전히 자신이 마지막 번호를 단 영광의 케이스가 될 수도 있겠네요.

2017-03-09 17:40:40
이 사진은 볼 때마다 후덜덜한 팔길이와 후덜덜(?)한 빅 벤의 키에 놀라고 갑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