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Ballers

포지션 관련 질문좀 드릴께요

 
  507
2013-05-27 19:08:41

농구를 보다보면 2번으로는 큰 활약을 못하다가 3번에서 제 빛을 발하는, 예를 들어 듀란트나 폴 피어스요. 혹은 원래는 4번이였으나 때에따라 5번도 왔다갔다하는, 던컨이나 보쉬 등등...무엇때문에 포지션에 따라 역량이 갈리고 하는건가요?

또 포지션별 역할은 무엇인가요?

그냥 길거리 농구로, 탑에서의 가드나 로우포스트에서의 센터말고는 포지션 구분없이 농구하는 저에겐 구분이 너무 막연하네요.

아 그리고...내년에 복학해서 농구동아리 들어가려는데, 무슨 포지션이 괜찮을까요? 180키에 75키로고 드리블은 크로스 오버 깔끔히 할정도고 롱2나 3점에는 자부심 있어요


3
Comments
2013-05-27 20:11:38
[NOH] #3님, 진정으로 고민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객관적으로 [NOH] #3님을 바라보고 좋은 점, 고쳐야 할 점을 말씀드릴 수 있도록 현재를 먼저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짧은 영상이라도 좋으니 자유투, 드리블, 크로스오버와 간략한 1:1 영상을 찍어 올려주시면, 볼러스 게시판의 모든 회원분들이 [NOH] #3님을 위해서 입시학원에서도 가르쳐주지 않는 진짜 농구하는 법을 아주 상세히 알려주실 겁니다.
 
요즘 스마트 폰으로 아주 쉽게 촬영할 수 있고 화질도 여느 캠 못지 않게 좋으니 부담갖지마시고 올려주세요~
 
[NOH] #3님의 용기있는 선택을 기다리겠습니다.
2013-05-27 20:18:20

왠만한 동아리에서 포지션은 자기가 고르기 힘드실 텐데요..;

2013-05-28 13:17:41

포지션을 나누는 이유는 그 포지션마다 역활이 나누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신체 조건과 자기가 잘하는 플레이에 따라 포지션별로 유리한 포지션이 있죠.
그건 농구가 만들어지고 수없이 하면서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되어지는 포메이션입니다. 
감독이나 팀의 스타일, 선수 구성에 따라 여러가지 조합이 가능합니다. 

머 동농할때는 그냥 재미있게 하시면 되나 제대로 하시려면 아래정도 아시면 좋을거 같네요.

1번은 가드 : 빠르고 패스에 능하며 전체적인 팀의 조율을 담당합니다. 포인트 가드와 리딩가드의 스타일이 있고 팀스타일에 따라 선호하는 가드가 있습니다

2번은 슈팅가드 : 공격적인 가드로 외곽슛위주의 공격을 기본으로 합니다. 적합한 사람이 없다면  이 역시 포인트 가드 및 리딩가드가 이자리를 할수도 있습니다.

3번은 스몰포워드 :  보통 내외곽을 가리지 않고 공격할수 있는 역활이 주어집니다. 어시시트와 외곽 골밑 및 돌파등 여러가지 플레이를 할수 있는 포지션입니다. 

4번 파워포워드 : 골밑 공격 및 리바운드를 담당하는 역활입니다. 몸싸움이 능하고 키가 큰사람들이 적합합니다.

5번 센터 : 팀의 중심으로 골밑 수비 및 리바운드 를 담당합니다. 역시 몸싸움과 키큰사람들이 적합니다. 수비의 중심이기 때문에 전술적 이해가 높으면 전체 수비력이 좋아집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