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운영공론장

비속어/욕설에 추천하는 일은 없었으면 합니다.

 
5
  284
Updated at 2018-11-16 19:51:32

안녕하세요, 매니아 가족 여러분.

운영진 아스카입니다.

 

오늘은 운영투표가 진행되는 게시글이 있어 저희 운영진들도 그 신고건을 확인을 하였는데요, 게시글 내용보다도 그 게시물이 남겨진 추천 때문에 적지 않게 놀랐습니다.

 

추천이라는 것이 각자 다른 의미로 상황에 따라 이용이 되고 있을 것입니다. 내용의 전체/일부 공감, 좋은 글에 대한 감사 등 각자 다른 의미로 추천이 하루에도 정말 많이 나오는 의사표시 수단에 해당합니다. 이 추천이라는 것에 따로 제한이 없고, 자유롭게 의사표시를 하는 수단으로 이용을 해주시는 것은 좋지만, 적어도 아니 아무리 이 추천에 따로 제한이 없고, 자유롭게 한다고 하더라도 상대방에게 원색적인 욕설과 비속어를 쓰면서 비난하는 코멘트에 추천이 남겨진다는 것은 너무 아쉽게 다가오는 부분이었습니다.

 

물론, 부분적으로 동의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욕설은 안좋다고 생각하지만, 왜 이런 코멘트가 나왔는지 어느정도 동감한다 이런 의미로 추천을 눌러주셨다고 하실 수도 있으시겠지만, 이런 부분적인 동의의 추천이더라도 욕설을 직접들은 당사자에게는 정말 큰 상처가 될 수 있는 욕설의 코멘트 이상으로 기분을 상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자신의 게시글에도 책임감이 필요하고, 신고 하나에도 이제는 책임감이 필요한데요, 추천도 마찬가지로 조금 더 책임감 있게 해주셔야 하지 않나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이런 욕설이나 비속어를 포함한 원색적인 비난성 코멘트에 추천하는 일은 우리 모두가 피해서 배려없는 코멘트에 입은 상처에 추천으로 더 상처를 후벼파는 일은 없앨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 운영공론장에 글을 한 번 남겨 봤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적극적으로 운영투표에 참여를 해주시고, 게시판 상에서 배려있는 활동으로 매니아의 문화를 이끌어주시고 계신데요, 한 분 한 분의 이런 희생과 노력으로 만들어진 매니아의 문화를 앞으로도 잘 지켜나갈 수 있도록 계속 많은 도움을 주시길 부탁드리면서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1
Comment
2018-12-20 22:45:41

주의하겠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