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오늘의 식서스 경기 감상 (18.05.03. at BOS, 플옵 2라운드 2차전)

 
  712
2018-05-04 12:57:09

-전반전부터 필리가 이를 갈고 준비해온 것이 보였습니다. 특히 1차전에서 수없이 당했던 보스턴의 2:2에 대한 대처가 눈에 띄게 좋아졌죠. 원래 필리의 수비 기조를 약간 변경해, 필요한 상황에서는 스위치를 하되 원래 우선 마크맨을 따라가도록 조정하였는데, 보스턴의 슈팅 난조와 맞물리면서 좋은 선택이 되었습니다. 한편 1쿼터에 레딕이 폭발하며(13득점, 야투 5-6) 필리는 공수에서 수월하게 앞서갔고요.

 

2쿼터 한때 필리가 점수차를 22점까지 벌렸지만, 보스턴이 맹추격을 시작합니다. 베인즈가 엠비드를 버거워하자 빵감독이 먼로를 투입하였고, 먼로와 호포드가 필리 골밑에서 득점을 짜내면서 보스턴이 야금야금 쫓아왔죠. 잠잠하던 보스턴의 외곽도 로지어와 테이텀, 그리고 스마트(!!!)가 폭발하면서 살아났습니다. 착착 돌아가던 식서스의 공수는 이때를 기점으로 다시 얼어붙었고, 간만에 식서스가 식서스하며 그 많던 리드를 날려버립니다...(전반전 필리 56:51 보스턴)


3쿼터에도 보스턴이 추격의 기세를 이어가며 결국 역전에 성공, 이젠 필리가 쫓아가는 형국이 되었는데요(3쿼터 필리 19:28 보스턴). 3쿼터 후반부터 투입된 맥코넬이 활발히 움직이며 분위기가 반전, 4쿼터 한때 필리가 리드를 잡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승부처에서 호포드를 위시한 보스턴의 선수들은 완벽하게 시스템을 활용했고, 반면 엠비드를 위시한 필리 선수들은 조급함에 쫓겨 무리한 공격을 남발했습니다. 레딕의 와이드 오픈 3점 정도가 좋은 장면이었는데, 빗나갔죠.

 

 

-시몬스는 스마트를 중심으로 한 보스턴의 새깅 수비에 완벽하게 틀어막혔고, 엠비드는 마무리 감각이 좋지 않았습니다. 사리치도 분전해주긴 했지만, 사실 오늘 잘해줬다고 보긴 어렵죠(14득점, 야투 4-13). 다행히 레딕이 보스턴의 철거머리같은 수비를 뚫고 미친 슛감을 보여줬고(야투 9-17, 3점 5-9), 코빙턴이 터프샷 3점을 몇방 꽂아주며(3점 4-7) 공격의 활로를 뚫었습니다. 하지만 이럴때 엠비드-시몬스의 옆에서 득점을 도와줄 미드레인지 옵션이 있었다면 어땠을까...하고 아쉬운 생각이 드는건 어쩔 수 없네요.

 

 

-결과의 원인에 대해서 많은 의견이 있겠지만, 저는 결국 승부처에서의 조급함이 패배를 불러왔다고 생각합니다. 분명 필리가 오늘 경기를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몇번 있었습니다. 하지만 2쿼터에는 작전타임을 아끼다가 분위기를 내줬고, 4쿼터에는 맥코넬과 시몬스가 교체되면서 어렵게 잡은 리드를 내줬습니다. 분명 필리는 길게 보는 팀이 맞습니다. 그리고 브렛 브라운 감독은 정규시즌에도 여러 차례 그랬듯, 팀의 핵심 선수들이 스스로 위기를 이겨내길 바랬을 거라 생각합니다(해내든 못해내든 그 나름의 경험이 되겠죠). 하지만 결국 실패했죠. 특히 팀의 에이스인 엠비드가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줬는데, 2쿼터 막판에 도움수비를 들어가지 않고 우두커니 서있었던 장면과, 4쿼터 승부처에서 성급한 3점을 남발하고, 파울 유도로 요행을 바라던 장면 등에서 그랬습니다. 화가 나고 흥분하는 것은 알겠지만, 더 자신을 통제할 수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1차전에서 보스턴의 외곽 봉쇄에 대한 해답을 찾았더니, 2차전에서는 시몬스 봉쇄라는 숙제가 또 생겼네요. 역시 보스턴은 강팀이고, 브래드 스티븐스 감독은 명장입니다. 그래도 20점차 리드를 내주고 식서스하는 상황에, 다시 집중력을 찾아 접전을 유지했다는 점은 칭찬해주고 싶네요. 필리와 보스턴의 역대 플옵 시리즈 중 2경기를 먼저 내주고 필리가 승리한 적은 없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또 다시 생각해보면 홈 극강 보스턴에게 홈어드 2경기를 내준 것 뿐입니다. 아직 우리에겐 홈 두경기가 남아 있고, 절대 이대로 쉽게 물러서진 않을 겁니다  오늘의 결과는 실망스러웠지만, 더 좋은 경기력으로 홈 두 경기를 따내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10
Comments
2018-05-04 13:04:01

경기 승리의 KEY는 시몬스이 달려있는것 같네요

WR
2018-05-04 13:10:46

시몬스는 점퍼도 점퍼지만, 마무리 문제가 더 심각합니다. 어떻게 골밑으로 비집고 들어가도, 수비수 한명만 달려있으면 시원하게 올라가질 못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맥코넬이 메인 볼 핸들러를 맡는 시간을 늘려야 할 것 같습니다. 로지어, 라킨을 수비하는 데에도 더 좋은 모습을 보였고, 시몬스와 함께 뛰면서 시몬스의 리딩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는 걸 이미 정규시즌에 증명한 바 있습니다. 맥코넬과 함께 공을 돌리면서 시몬스의 동선도 어느정도 풀릴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물론 오늘은 보스턴의 수비를 감안해도, 시몬스의 컨디션 자체도 많이 안좋았던 것 같고요. 포커페이스이지만 승부욕은 강한 선수이니, 3차전에서 분명 다른 모습을 보여주려고 애를 쓸 겁니다

2018-05-04 13:11:42

딱 12월~1월에 식서스 안 좋을 때 그 모습이 오늘 나왔습니다.

그나마 그 때보다는 살짝 경기력이 나은 편이었는데, 이게 원인은 보통 시몬스 과부하입니다.

시몬스가 안 풀린다-> 공격 침묵-> 턴오버에 이은 공격 부진.

이 루트가 그대로 나오더라고요. 아니나 다를까 맥코넬이 나올 때 경기력은 더 좋은 것도 그거고요.

 

개인적으로 보기엔 시몬스 출전시간 줄이는 한이 있더라도 펄츠 쓰는 경기가 나와야 된다고 봅니다.

뭐 상대적으로 약한 팀들 표본이긴 해어도 펄츠가 뛰던 경기에서 필라델피아 벤치 마진이 좋았다는 것을 생각하고 있어야 될거에요. 맥코넬이 뛰던것보다 더요. 동시에 시몬스가 체력적인 비축도 필요하고요. 펄츠가 헤매는 한이 있더라도 도박수를 하나 던져야한다고 보네요. 펄츠를 아예 안 쓸거면 맥코넬 출전시간을 25분 이상으로 늘려야 하고요. 

WR
Updated at 2018-05-04 13:20:25

저도 현재 시몬스의 부담이 너무 크다고 생각하고, 부담을 줄일 방책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적극 동의합니다. 그런데 아마 펄츠를 쓰지 않고 맥코넬이 더 오래 나오는 것이 더 가능성 있다고 보네요

 

1차전 가비지타임 때 저는 펄츠가 몸을 좀 풀 줄 알았는데, 대신 베일리스가 나왔거든요. 아시다시피 베일리스는 이미 전력 외로 분류된 선수인데 말이죠. 베일리스를 비밀병기로 활용하려는 복안이 아닌 이상, 저는 이게 펄츠를 더 내보진 않을 거다 라는 제스쳐라고 받아들였습니다.

 

펄츠와 맥코넬을 비교했을 때, 확실히 드리블이나 공격력(점퍼를 제외해도), 리딩에서 펄츠가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역시 보스턴의 시스템 농구를 막기엔 현재 펄츠의 수비로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해요. 1라운드에서도 웨이드의 스크린 활용에 속수무책으로 당했었는데, 호포드/베인스와 로지어/라킨의 2:2를 막을 때 펄츠가 맥코넬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주진 못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현 상황에서 도박수 하나를 던진다면, 역시 펄츠 투입 만한게 없다고는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직 홈 2경기가 남아있는 상황이라, 벌써 브렛 브라운 감독이 모험을 하진 않을 거라고 봅니다. 혹시 3차전까지 내주고 엘리에 몰린다면 또 모르겠네요.

2018-05-04 14:59:35

저는 오늘 경기 못보고 스코어만
봤습니다. 식서스가 시즌 안좋았을때
처럼 1,2쿼터 앞서가다 3쿼터에서
무너졌네요. 골든스테이트,휴스턴
같은 강팀들은 전반에 화력을 아꼈다가
3쿼터에 폭발 한다고 하더군요.
연승기간 식서스 처럼요.
오늘경기 식서스가 급했던거 같습니다.
시몬스 부진 포스트시즌 평균 40분
이상 소화 하더니 방전 되었나 보네요
브라운감독도 시몬스를 빼고 맥코넬,
펄츠를 투입하기 힘들거 같습니다.
포스트시즌 내내 시몬스가 좋은 활약을
펼쳤고 대부분의 팀들도 플레이오프에서
에이스의 출전시간이 40분 이상이죠.
시리즈에서 지더라도 펄츠,맥커넬
에게 기회를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시몬스도 루키 인지라 혼자서
큰짐을 짊어지기 부담 될꺼 같습니다.

WR
2018-05-04 17:22:41

확실히 시몬스가 방전될 만한 출전시간이었습니다만, 그보다는 오늘 보스턴의 시몬스 대응이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시몬스의 강점은 거의 드러나지 않았고, 약점만 잔뜩 보여준 경기였습니다.

 

루키에게 주어진 롤도 많고 부담이 크겠지만, 또 이걸 이겨내야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거겠죠. 3차전에는 브렛 브라운 감독이 또 대비책을 잘 찾아주길 빌겠습니다. 아마 말씀하신 대로 맥커넬과 (아주 혹시)펄츠가 많이 도와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좋은 댓글 감사드립니다

2018-05-04 16:16:28

속상합니다.

그 말빼곤 할 말이 없을 정도로요.

WR
2018-05-04 17:28:32

저도 많이 속상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몸 성히 뛰고 있다는 점에 고맙습니다. 그동안 우리 필리 친구들 부상땜에 마음 졸였던 것 생각하면 말이죠. 초심으로 돌아가서, 올 시즌 필리가 여기까지 올 줄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었잖아요. 이번 플옵은 보너스 스테이지나 다름없고요. 처음 맞이하는 플옵치고는 잘 하고 있어요 다들.

 

그렇다고 시리즈 포기한 건 아닙니다. 아직 홈에서의 두 경기가 남아있습니다. 반등의 계기가 되기엔 충분하죠. 1라운드 밀워키 봐도 보스턴에게 원정 두경기 모두 내줬지만 홈에서 두경기 다시 가져오면서 7차전까지 갔죠. 우리도 못할 것 없습니다. 아직 너무 속상해하지 말자구요

2018-05-06 02:18:29

공감하는 부분이 많은 훌륭한 리뷰 잘 보았습니다.

 

지적해주신 부분을 잘 수정해서 필리가 3 차전에는 보다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WR
2018-05-06 05:57:16

댓글 감사드립니다!! 제발... 3차전은 이길 수 있길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