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리긴스는 참 계륵이죠.

 
  3197
2017-03-28 20:18:39

리긴스가 출전하려면 JR이나 코버같은 슈터들와 경쟁해야 하는데 

주전에선 JR에게, 교체멤버에선 코버에게 밀릴 수 밖에 없어요.

 

JR이 부상회복기라는걸 감안하고, 만약 제 컨디션을 찾는다고 가정하면

공격력이 넘사벽으로 차이나는 것과는 다르게 수비력은 그렇게까지 차이나지는 않거든요.

어빙과는 다르게 JR은 어느정도 준수한 수비력도 가지고 있으니까요.

플레이오프를 생각한다면 JR이 지금 부진해도 플옵을 생각해서 계속 꾸준히 출전시키는게 맞다고 생각해요.

 

그렇다고 코버랑 경쟁을 한다? 이것도 말이 안되는거죠. 

 

그럼 어빙의 빈자리는 어떨까요.

볼핸들러인 어빙 대신으로 나온다면

리긴스가 볼핸들링이 안되는 만큼 반드시 데론과 르브론이 메인볼핸들러로 나오게 되는데 

이 두선수 모두 팀원이 슈팅능력이 있을때 더욱 무서워지는 타입이라...

어빙이 빠짐으로서 생기는 모자란 득점력을 리긴스를 제외한 나머지 팀원들이 모두 책임져줘야 하는데 쉽지않죠.

거기다 팀의 기둥 센터인 탐슨도 공격력이 없는 유형이라 동시 기용이 상당히 꺼려지기도 하구요.

 

즉, 리긴스를 쓰려면

메인 볼핸들러가 있으며, 리긴스를 제외한 나머지 선수가 충분히 득점력을 뽑아 낼 줄 알아야 한다라는 조건이 있어야 하는데

현재 클블에서는 빅3+탐슨+리긴스 라인업 정도밖에는 없어요.

물론 이 조합은 충분히 위력적임이 증명되었지만 부상이슈때문에 몇번 써 본적은 없죠.

 

빅맨인 러브(프라이) 탐슨이 고정적이라고 생각한다면 

거기에 리긴스를 포함시켰을 경우 남은 둘의 조합을 탐슨과 리긴스의 공격력을 메꿔줄 정도로 뛰어난 공격력둘로 채워야 하는데 글쎄요.... 

 

개인적으로 리긴스를 눈여겨 보고 있긴 하지만

공격력의 갑작스러운 증가까지는 기대하지 않아요.

다만 사이즈가 나쁘지 않으니만큼 스크린만 죽자고 연습해서 3&D가 아닌 S&D 유형의 선수가 된다면 분명히 경쟁력이 생길거 같아요.

리긴스가 뛰어난 스크린능력까지 가지고 있다면 정말 매력적인 카드가 될테니까요.

12
Comments
2017-03-28 20:28:08

팬들이 원하는건 딴게 아닙니다.

백업으로 데론ㅡ리긴스ㅡ코버ㅡ데릭을 돌리길 원하는 거죠.
데롱이와 어빙이 한 코트에 서는건 수비 손실이 심하고 데롱과 르브롱은 재능의 중복입니다.
즉 데롱과 르브론을 떨어트려 놓는 것이고 리긴스를 데롱이던 어빙이던 파트너로 붙여주는걸 원하죠.

하지만 루 감독은 리긴스를 파트너로 붙여주지 않고 르브론과 데롱이는 너무 오랜시간 붙여둡니다.
그러면서 코트에너지를 채워줄 데릭과 리긴스는 쓰지 않으니 문제인거죠.

별개로
Jr의 집중력은 좋습니다만 기봄적으로 수비력은 좋은 선수가 아닙니다. 잘쳐줘야 평균이죠.

2017-03-28 20:28:15

제이알이 수비가 좋지는 않죠. 수비 못한다는 이미지보다 잘한다는 정도. 그리고 올해의 제이알은 수비에서 구멍수준이고 공격에서도 아직까지는 받아먹기 수준밖에 안되죠.그 받아먹기도 커리어 로우수준인데 예년 수준의 공격력을 기대하고 계속 쓰는것 같은데 과연 예년 수준이 될지 상당히 회의적이네요. 부상전에도 상당히 안좋아서...

2017-03-28 20:36:29

공격적인 면에서는 제알,코버가 낫긴 하죠.

근데 지금 시점에서는 팀을 위해서 리긴스가 아무리 봐도 낫습니다.

클블에게 필요한 것은 수비니까요.

우리팀에는 공격만 하는 선수가 너무 많아요.

Updated at 2017-03-28 20:47:23

예컨대 클스마스 매치에서 르브론 없이 결국은 버텨냈었던 4쿼터 초반 벤치 라인업이 어빙-리긴스-셤퍼트-제퍼슨-러브 조합이었어요. 최근 어빙이 무슨 일인지 벤치 타임에 너무 어빙고의 비중이 지나치게 높아졌는데, 저 클스마스 매치 때만 하더라도 저 벤치 타임에서 어빙이 리딩도 상당히 잘했었어요. (해당 경기에서 셤퍼트는... 오히려 셤퍼트가 계륵 같은 존재에 가까웠고), 어빙 러브의 기본 공격력에 제퍼슨옹도 그 유명한 인유어페이스를 포함해서 제퍼슨옹 특유의 빠른 공격을 선보였고(제퍼슨옹이 공격력이 없는 분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3점 이외에도 주요 장점인 사이드라인 돌파를 비롯한 돌파, 컷인 등도 상당히 잘해주죠.), 당시 이 조합에서 리긴스의 패스도 좋았습니다.(기본적으로 리긴스가 패스가 괜찮은 편이라는 생각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리긴스가 주전 경쟁에서는 제알과의 경쟁이 아니라 셤퍼트와의 경쟁에서 주전 라인업에서 밀린 것입니다.

벤치 타임으로 보자면, 코버의 수비손실이 클까요? 리긴스의 공격손실이 클까요? 이는 조합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어느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느냐의 문제라고 봅니다. 그 정도로 (이름값 떼고 본다면) 코버의 수비손실 역시 만만치가 않고, 리긴스의 공격손실이 그렇게 무지막지하지는 않죠.

 

마지막으로 지금 정도의 제알이라면, 그냥 주전 라인업에서 제알보다 리긴스가 백배 낫다고 봅니다.

2017-03-28 20:54:12

그렇긴 한데, 중요한 경기에서 리긴스로 인한 공격손실이 생각보다 클 수 있죠.

상대팀이 리긴스 버리기로 나왔을 때, 몇 번 안 되는 기회에서 슛이 잘 들어가면 좋지만 그렇지 않으면 공격에서 4:5 게임이 될 수도 있죠. 르브론이나 어빙에게 더블팀 계속 들어올 거고.

Updated at 2017-03-28 21:01:09

사실 클스마스 매치도 중요한 경기였습니다. 그 '중요한 경기'에서 잘할 수 있다는 것을 이미 증명한 리긴스고요.

 

말씀하신 바를 모르는 바 아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이제는 늦었다고 생각하고, 애진작에 리긴스를 주전 라인업에서 계속 돌려보면서 전략적인 수정, 보완을 해가면서 리긴스 활용을 시험/시도해보지 않은 것이 이번 시즌 캐브스 운영에서 가장 아쉬운 점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만...

 

말씀하신 리긴스의 약점 못지않게, 현재 상태의 제알이나 코버 역시 말씀하신 정도의 수비 손실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백코트에서의 수비 링커가 없으니까 그냥 팀의 전체적인 수비가 무너져 내린 상태에요. 말씀하신 손실이 더 큰건지, 지금의 손실이 더 큰건지... 어찌 보면 지금의 수비가 완전히 무너져버린 손실이 더 크다고 할 수도 있어 보입니다. 

2017-03-28 22:11:25

말씀하신것처럼 1월 7승 8패, 3월 6승 9패 성적 자체로 뭐가 더 손실이 큰지 증명됐다고 할 수 있죠 하지만 그대로 갈 수밖에 없는게 안타까운 현실이고 ㅠㅠ

2017-03-28 21:04:11

요즘 어빙이 아이솔을 많이 보여주는데, 그 전술을 주로 보여주는 동안만이라도 리긴스나 셤퍼트가 반드시 나왔으면 합니다.

Updated at 2017-03-28 21:31:23

저도 동감이에요. 데론 어빙을 같이 내보낼 거면 어빙고 전술을 주로 가져갈 것이 아니라 그 로테이션에 알맞은 전술이 나와야 할 것이고, 어빙이 이끄는 벤치 타임에서 어빙고를 주요 전술로 가져갈 거면 어빙 짝으로 데론이 아니라 셤퍼트(나 리긴스 또는 코버)가 오히려 더 낫지 않나 싶고... 무슨 로테이션과 전술이 이리 조화스럽지가 않은지 말이죠...;;;

2017-03-28 22:12:54

진짜 1쿼터 3쿼터 막판에 데론 2번으로 나와서 수비만 하다가 공셔틀하고 어빙 아이솔 구경하는건 정말 무의미하죠 까놓고 말하면 데론 출장 시간 때문에 나가게 하는거죠 어떤 시너지도 없고 오히려 약점만 커지는 라인업인데..

2017-03-28 21:12:40

지금 클블은 공격손실보다 수비에서의
손실을 더 따져봐야 하는것 같습니다..

2017-03-28 22:12:56

요즘 클블은 솔직히 빅3 제외 공격력이 의미가 있나 싶어요.

르브론 돌파후 메이드 or 킥아웃 후 3점

어빙 고

1쿼터 러브 무쌍

이거 외엔 전술이 거의 없다 해도 과언 아닌가요?

이럴바엔 수비 되고 캐치앤슛 되는 리긴스를 써봐야죠.

 

그리고 어빙의 수비로 잃는 실점이

요즘의 컨디션 좋지않은 JR의 공격력보다 크다고 생각합니다.

어빙옆에 리긴스를 붙여 백코트 수비를 강화하고

데릭도 써서 수비에서의 에너지를 올리지 못하면

플옵에서도 좋은 성적 거두긴 힘들겁니다.

 

골스 때문에 3점을 많이 쏘는게 유리한것 처럼 보이지만

승리의 기본은 강력한 수비력입니다. 

den
lal
18:30
 
818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