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운영공론장

신고에 대한 평가는 투표로 표현해주세요.

 
10
  386
Updated at 2018-08-16 13:37:42

안녕하세요, 매니아 가족 여러분.

 

운영공론장에서는 처음으로 글을 남겨보게 됐습니다. 운영투표 제도로 바뀐지 이제 곧 2달 정도가 되는 시점입니다. 아무래도 큰 변화가 있었다보니 여러가지 변화가 있었고, 계속해서 그런 변화들을 추구하면서 최적을 찾아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이트의 운영을 담당하고 있던 운영진의 한 사람의 입장에서 보자면 현재의 운영투표 제도는 그래도 우려했던 것 보다는 잘 매니아에 맞도록 적용이 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물론, 100%는 아니겠지만요. 이는 저희 운영진들이 담당을 했을 때도 100%는 아니었다고 보고, 어떤 시스템이 됐던 장점과 단점이 있고, 한계점들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생각하고, 운영투표를 선택한 이상 이것이 매니아에 잘 맞아 떨어지도록 하는 것이 이제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홈지기님께서 최근에 운영투표 중간 개선한 부분들이나 운영에 있어 변경되는 부분들을 몇 가지 안내를 해주셨는데요, 이 부분들 중에서 한 가지는 기술적인 부분이 아닌 우리 유저분들께서 직접 참여를 해주셔야 하는 부분이다보니 아직까지 잘 이뤄지지 않는 부분이 있어 이렇게 글을 한 번 남겨보게 됐습니다.

 

최근에는 이제 신고사유가 선택형으로 바뀌면서 더이상 신고사유로 기분이 상하시는 상황들은 나오지 않고 있는데요, 그래서 상당히 많이 줄어들긴 했습니다만, 아직까지 게시판 상에서 해당 글이 왜 삭제가 됐는가, 왜 신고가 됐는가 하는 게시물이나 코멘트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게시물들이야 눈에 더 잘 띄고해서 운영공론장으로 이동조치를 하면 되지만, 코멘트의 경우에는 그것이 불가능해서 부득이하게 삭제를 한 이후에 운영공론장을 이용해주시길 부탁드린다는 안내 쪽지를 드리는 방향으로 해오고 있습니다.

 

신고라는 것이 사실 개개인이 느끼는 감정이나 이런 것들이 달라서 어떤 사람에게는 너무나도 문제가 된다고 여겨지는 게시물이지만, 어떤 사람들에겐 이걸 왜 신고했지? 이런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요, 굳이 이걸 왜 신고했지, 이걸 누가 신고했나요 이런 코멘트를 남기시기 보다는 운영투표를 통해서 신고에 대해서 공감할 수 없다, 글 삭제에 대해 반대한다고 표현을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향입니다.

 

신고에 대해서 평가 또한 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이런 말씀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런 이야기를 언제든 하실 수 있도록 이렇게 운영공론장이라는 공간이 있는만큼 이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주시면 한 곳에서 운영투표 제도와 투표나 신고에 대한 이야기 등을 심도있게 나눌 수 있어 추후에 다시 개편을 해야하거나 할 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제는 신고권박탈이라는 시스템 또한 도입이 된 만큼 공개적으로 다른 신고자분을 비난하는 듯이 비춰질 수 있는 코멘트는 피해주시고, 투표를 통해 그 뜻을 밝혀주심과 동시에 운영투표나 신고 등에 대해서 조금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갔으면 하는 마음에 주시는 의견들은 운영공론장을 적극 활용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