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지니어스를 보면서 홍진호에게 느낀점.

 
1
  2563
2015-07-05 13:45:15

이상민이 이번 2회에 우승을 차지하면서 메인메치 10연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는데요.

이걸 보면서 느낀 점이 홍진호와 이상민의 플레이 태도에 차이가 그 원인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단적으로 드러나는 게 두 플레이어가 오현민을 대하는 태도라고 봅니다.

생각보다 오현민이라는 플레이어가 지금 지니어스 안에서 승리의 전가의 보도같은 느낌인데요.

편집본이기 때문에 완전히 알수는 없지만 많은 플레이어들이 지금 오현민에게 의존하고 있고, 의존하려 하고 있습니다. 기회가 되면 오현민과 같이 하고 싶다 이런 플레이어들이 많죠.(제가 본 플레이어만 이상민, 임요환, 최정문, 김경훈, 최연승 등등)

이상민은 그런 플레이어를 당연히 자기편으로 만들고 싶어해요. 첫편부터 가장 발빠르게 섭외가 들어갔고, 실제로 커넥션을 만들어냈습니다. 이걸 보면서 느낀 건 이상민의 마인드로 플레이하면 메인 매치에서 좋은 결과를 낼 수 밖에 없겠다라는 겁니다. 이상민은 기본적으로 최후에 이기기만 하면 그게 우승자 아니냐 이 마인드로 지금 플레이하고 있는 거 같아요. 좁게는 한 회 메인매치에서 실익을 챙기고, 길게는 이 그랜드 파이널에서 오현민이나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캐리를 받고, 그러다 마지막에 쓰러뜨리기만 하면 되는 거 아니냐. 이런 마인드죠.


반면에 홍진호는 애시당초에 프로게이머 출신 이라 그런지, 기본 마인드가 모든 플레이어가 어쩃든 적이다. 이 마인드에요. 홍진호는 오현민을 적으로 보고 있는 거 같아요. 그런 거 있지 않습니까? 공부든 운동이든 호적수라고 생각되는 강자가 있으면 그 사람과 같이 뭘 하고 싶지는 않은.... 딱 그렇게 보고 있는 거 같아요. 오히려 홍진호가 오현민을 더 적으로 생각해서 같은 편 되기가 더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홍진호가 이상민보다 오현민을 더 경계하는 거 같습니다.


암튼 홍진호와 이상민 둘 다 생각보다 공통점이 많은 플레이어들인데, 플레이 방식이나 능력치 이런게 대조적이다보니 둘을 비교하면서 지니어스 시청하니까 참 재밌네요. 진짜 용호상박입니다. 앞으로 토요일이 매주 기대될 거 같습니다.

9
Comments
Updated at 2015-07-05 13:51:49

이상민-장동민-오현민 이 셋이 뭉치니 다른플레이어도 이리로 오고싶어하겠죠.. 이 세 명을 흐트러놔야하는데 과연 3화때는 어떻게 될지.. 최정문이라도 데리고와야하는데 시즌1때 최창엽이랑 하던거처럼 오현민한테 바짝붙었네요

Updated at 2015-07-05 14:05:34

저도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홍진호는 오현민이 뛰어난건 맞지만 자신에게 필요한가?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고

자신과 완벽히 적이 되지 않는게 가장 나은 방법이라고 생각하는것 같습니다.

 

저는 플레이어로서 가장 뛰어난 사람을 고른다면 홍진호, 오현민이라고 생각하며

둘이 연합을 한다?. 그 순간 다른 플레이어들의 공동의 적이 될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피하는것이라고 봅니다.  장동민도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것 같구요.

 

오현민이 현재 지니어스에서 가장 큰 변수라고 할수있죠.

덕분에 오현민이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쟁점이라고 봅니다.

2015-07-05 14:05:45

제가 이번 지니어스 보면서 느끼는 것은, 확실히 장동민과 오현민이 홍진호보다 전략 짜는 것은 한 수 위라고 보여지네요. 말씀하신대로 정치력은 단연 이상민이 갑이고요. 현재 지니어스에서 가장 머리가 뛰어나고 (수학&계산능력), 자기가 신뢰하고 다루기 쉬운, 오현민&최정문을 게임 시작할 때 무조건 자기 팀으로 데려갑니다

앞으로 왠만하면 이상민&오현민은 계속 같이 갈 것 같으니, 장동민이 이 둘을 상대하는 것을 한번 보고 싶네요. 장동민은 홍진호랑 오현민보다 정치력도 뛰어나니, 좋은 매치가 될 것 같습니다.

Updated at 2015-07-05 14:18:28

오현민은 똑똑하기 때문에 아마 6회정도까지 이상민과 오현민이 살아남아있다면.

오현민에게는 이상민과 갈라서는게 가장 유리하다고 봅니다.

장동민도  다음화나 다다음화에 홍진호와의 연합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 안에 들어가면 이상민을 우승으로 만들어주는길이 되니까요.

결국 이상민&오현민 vs 장동민&홍진호 구도로 가다가

조금 지나고 나면 오현민이 나오겠죠, 자신의 우승을 생각한다면...

 

2015-07-05 14:59:21

오현민이 어떻게 나올지가 궁금해요.
지금까진 아무리봐도 이상민에게 잘 부려지다 팽 당할 필이라서..
먼저 뒷통수 쳐서 보내버리면 재밌을 거 같은데...

2015-07-05 15:26:48

지니어스 중에서도 준우승에 그치긴 했지만 가장 지니어스한게 오현민이라...
편집된거지만 그렇다고 해도 거의 모든 전략이 오현민에게서 나오네요.

Updated at 2015-07-05 15:53:53

홍진호만 그런게 아니라 어제 연합 같이 먹은 임요환, 김유현, 이준석 전부 개인 플레이어들이에요. 

그나마 셋 중엔 홍진호가 팀플을 가장 잘하고 경험도 많습니다.(스타1)
그러나 사람이 이렇게 많고 홍진호에게 리더역할 부담을 주면 게임능력마저 현저하게 떨어지더군요. 일단 추진력이 부족하고 우유부단한 점이 팀플을 하면 두드러집니다. 

최정문, 최연승의 경우는 대세에 합류하는 스타일이고, 
김경훈, 임윤선은 눈치보다가 상황에 맞춰서 이득을 취하려는 스타일이죠. 

이상민, 장동민, 오현민, 김경란의 정치 스타일도 제각각인데 
장동민은 나의 팀=나, 일단 연합 먹으면 최대한 살리려고 하고 일단 동맹을 맺으면 그걸 최대한 길게 유지하려고 합니다. 
이상민은 나의 팀=나의 이득을 위한 발판, 오늘의 동지가 내일도 동지라고 생각하지 않죠. 하지만 처세술이 극히 좋아서 이런 점이 눈에 띄지 않는 스타일
오현민은 게임 이해력은 좋지만 자신에게 부족한 정치력을 장동민, 이상민을 통해 보완하여 높이 올라가려고 하죠. 오현민이 잘한다지만 시즌3에서 장동민과 연합을 하지 않았으면 다수를 적으로 돌리고 떨어졌을 겁니다. 그걸 본인도 잘 알죠. 
김경란은 그냥 상황에 따른 이해관계와 카리스마를 통해 적들을 제거하는 스타일.  

홍진호 쪽에서 이상민, 오현민과 함께 하는게 어렵다면 가장 필요한 건 오히려 김경란이라고 생각해요. 김경란이 와서 리더역할을 해주면 최소한 휘둘리진 않고 홍진호도 게임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되죠. 

최악의 수는 임윤선을 데려오는거. 임윤선은 자신이 리더역할을 하려고 하면서, 책임감이 없고 자기 팀의 안위에 무관심하기 때문에 같은 팀일때 최악의 팀플레이어입니다. 
1
2015-07-05 15:52:07

머리를 쓰는 사람중의 최고봉은 오현민이고, 정치로 살아남으려는 사람들은 대부분 거기 붙더군요.

반면 그나마 머리쫌 쓴다는 콩을 비롯한 이준석, 임요한, 김유현 은

그 다수연합을 깨면서 가지는 승리를 더 하고 싶은게 아닐까 싶어요.

그런데서 쾌감을 얻는 쪽이라고 할까요?

 

나머지 최연승, 김경훈, 최정문 뭐 이런 친구들은 살아남는게 목표로 보일 뿐입니다.

자기가 어떻게 플랜을 짜고 하는것은 애초에 별로 없어보여요. 본인들은 최상의 판단일 수 있으나 어제처럼 데스매치에서 언제든 불려갈 수 있다는 건 알아야하겠죠.  

 

개인적으로는 다수연합이나 정치력을 펼치는 사람보단 콩,이준석, 김유현쪽에 응원을 하게되더군요.

 

그 와중에 김경훈, 이상민 같은 플레이어들이 변수가 되어서 겜을 이리저리 흔들어 놓고 있죠.

김경훈은 그중에도 정말 예상할 수 없는 플레이어예요. 복장터지기도 하지만 참 재밌기도 하더군요 ㅎㅎ

2015-07-05 21:56:59

지니어스 시즌별로 3회씩 돌려본 광팬으로써.. 홍진호에게 느낀점은 메인매치에서 다른 사람들과 시작 마인드자체가 다릅니다. 다들 먼저 연합부터 구성하고 전략을 논하고자 한다면 홍진호는 초반에 연합짜는데는 그렇게 크게 관심이 없죠. 전략부터 세우려고 하는데.. 문제는 시즌1에서는 이게 먹혔지만 현재는 그게 힘들다는겁니다. 시즌1에서 콩픈패스등 남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기발한 전략으로 나머지 사람들을 막말로 발라버리는일이 가능했던 이유는 그때까진 지니어스 게임에 대한 사전정보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현재는 메인매치가 주어지면 다들 뭔가 장치가 있을꺼라고 예상하고 찾기 시작하죠. 시즌1처럼 제작진이 숨겨놓은 비밀을 홍진호 혼자 알아내고 독점하는게 거의 불가능하다는겁니다. 이런 상황이니 홍진호 혼자 훌륭하고 기발한 전략을 찾기도 힘들뿐더러 설령 찾았다하더라도 이미 연합을 중시하는 핵심멤버들은(장-오-이) 나머지 브레인들을 흡수해서 거대 연합이 형성되어있고 홍진호가 연합을 구성하려고 할때에는 개인플레이를 하는 사람들만 남아있게됩니다. 이러니 답이 없죠. 지금처럼 하면 결국 독고다이로 혼자놀다가 데쓰매치 몇번 이기고 떨어질것같아요. 각성하고 메인매치 초반부터 달렸으면 좋겠습니다.

24-04-26
 
975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