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KBL
/ / / /
Xpert

헤인즈의 클라스

 
5
  1957
Updated at 2016-03-24 08:17:10

지금.오룐이 강한건 헤인즈 덕분이라고 봅니다.
시한폭탄같은 잭슨이 모든주목을 받지만.
자기자리(1옵)을 양보하고 굳은일(팀플레이)에 전념하는 모습이 현재 압승을 나았죠.

보통 외인선수들은 1옵에 욕심이 많을수밖에 없어요. 직업상 단기계약직이라 언제어떻게 짤릴지모르니, 스탯을 쌓아둬야 타리그에서 콜이오죠.

당장 잭슨만해도 시즌말까지 자기롤에 불만을 가졌고, 인성좋은 에밋도 포엘과 주도권 싸움했었으니까요.

sk,그리고 시즌초반에 분명 확고한 1옵에 팀내비중이. 50프로 이상이었는데.

오리온 우승을 위해서 2옵을 주저없이 받아들이고 팀플레이에 최선을 다하는거 보니. 클라스가 다르다고 느껴지네요.

3차전까지 오룐 쿼터별분배는

경기시작이고 아직 예열되지않아 속공비중이 낮은 1쿼에는 헤인즈를 중심으로 플레이를하고,
경기템포가 점점 빨라지고, 다소 격양되는 3쿼터부터는 잭슨이 전권을 잡네요.
4쿼에서 게임템포를 늦추지않기위해 잭슨을 좀더 중용하구요.

보통 에이스급외인이 이렇게 자기롤축소를 담담하게 받아들이는게 쉽지않은데.
아무 트러블없이, 언론에서도 잘모를 정도로 팀에서 요구한 롤을 받아들이는거보니 대단합니다.

왜 헤인즈가 있는팀이 항상 우승권인지 보여주는 대목이죠.

한가지더. 인성또한 대단한게, 최장 외인인데도 국내,국외선수,심판과의 트러블도 없었죠.

밍구 사건도 결과적으로는 더 대단해보이는게, 국내에서 자국선수와의 문제로. 안좋은 여론비판(살인즈)을 받은 케이스중에. 유일하게 가장 앙금이 안남은 케이스인것 같아요.
외인선수로는 이례적으로 빠른 사과, 그것도 한국식으로.

귀화요구에도 응하고, 뒷통수당하면 불만이 많을텐데도. 그에 대한 불만도 거의 표출안하고.

정말 최고의 선수네요.
꼭 우승하길 기원합니다.
현재분위기는 파이널 MVP 욕심도 버린것같은데, 그 이상의 가치있는 플레이어라고 생각합니다.


6
Comments
2
2016-03-24 10:06:33

저도 지금 하이라이트는 잭슨과 이승현, 김동욱이 받고 있지만 헤인즈의 공이 상당히 크다고 생각됩니다. 공격이 아직 올라오지 않거나 빡빡할 때 헤인즈가 그 동안 해주던 것처럼 해주면서 쳐지지 않게 유지해주는게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되더군요.

팀이 어렵거나 힘들 때는 자기가 나서서 해결해주고, 다른 팀원들이 살아날 때까지 버티다가 다른 선수들이 터지면 옆에서 조력자의 역할로 빠져주는 게 이상적으로 보입니다.
2
2016-03-24 10:12:47

말씀하신대로 실력을 제외하고서도 훌륭한 부분이 굉장히 많은 선수죠.

타팀 입장에서 문제는 실력도 뛰어나다는점..

체감상 미들슛 정확도가 너무 높다보니 상대팀 입장에서 흐름이 턱턱 끊기는 느낌입니다.

수비 잘되고 있다고 생각해도 가볍게 착착 넣는거 보면 맥이 풀리는 기분.

1
2016-03-24 10:37:15

맞습니다. 단순 실력 뿐만 아니라 팀에 필요한 역할을 아무 불만없이 수행해주는 것이 애런의 진정한 장점이죠.
우승하면 mvp는 다른 선수가 받더라도,
보이지 않게 기여한걸 생각하면 최고 수훈 선수는 애런이라고 생각합니다.

1
Updated at 2016-03-24 12:38:38
오리온의 지금 팀 전력을 유지해주며, 근간이 되는 선수라는건 인정합니다.

인성?? 트러블??  역대 외국인 선수 중에 감독과 단장이랑 함께
사과 기자회견을 2번이나 가진 유일한 선수 아닌가요?
"깨끗이 해~" , "민구 빵~", sns 도 한때 좀 시끄러웠던거 같았는데..음..



2016-03-24 13:11:54

잡음없이 2옵션으로 내려와준건 팀 케미를 위해서도지만 아무래도 나름 고용안정(?)이다보니 그런것도 있지않을까요? 나이도 나이인지라 타 리그 가기도 쉽지않을뿐더러 KBL에 거의 7~8년차로 활약해오면서 꾸준히 재계약을 하고 있고 헤인즈가 있는 팀은 팀 레벨을 어느정도 유지해주면서 성적도 기준 이상은 꾸준히 해줬던터라.. 아무래도 잭슨은 프로 1년차이기도 하고 타리그에 가기위해서는 보여지는 성적이 있어야하니 무리없이 2옵션으로 내려와준 것 같습니다.


아 물론 사과에 대한 대처, 농구 실력 등등 경기 내외적인 모습에서 2~3년만 더 유지한다면 kbl 역사상 최고의 외인이 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2016-03-25 11:20:05

정말 헤인즈는 좋은 선수인것 같아요. 이번에 블락 장면도 정말 멋졌죠.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