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Ballers

블락피하는법

 
  1365
2016-12-14 22:42:11

키는 180조금안되는 학생인데 동네나 학교에서 뛸때 돌파이후에 레이업이나 골밑슛을 오르면 너무 쉽게 블락을 내주는데 어떻게 해야될까요?


7
Comments
Updated at 2016-12-14 22:45:38

몸 잘써야죠 동농 잘하시는분들 보면 레이업 뜨실때 상대 수비오면 스탭밟고 점프해서  몸으로 먼저 툭 박은 상태에서 레이업 올리는데 아무리 크고 굵은 센터라도 일단 뛰어오는 공격수한테 몸이 박히면 밀려나거든요 손 뻗어도 파울될 확률이 높고 커리 레이업 뜨시는거 보면 도움될꺼에요 몸 되게 잘쓰면서 레이업 뜹니다

2016-12-14 22:46:30

0.수비와 공사이에 몸을 넣어 블락을피함
1.양손레이업
2.한박자빠른레이업
3.더블클러치
4.플로터,스쿱샷
5.다양한스텝과 무브들
(유로,투스텝,스핀무브)
6.페이크로 수비를 띄우고 마무리
7.패스페이크 등을 섞어서 마무리

뒤에 분들 마저 부탁드려요

2016-12-14 23:35:55

어... 결국은 블락커와의 눈치싸움인데,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블락커가 뜨기 전에 쏘기" 와 "블락커를 띄워놓고 쏘기"

전자를 대표하는 가드가 커리이고 후자를 대표하는 가드가 어빙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한발짝 멀리서 블락커가 준비하기전에 레이업을 올려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16-12-15 00:35:31

페이크 같은 모션으로 블로커를 속여 떨쳐내고 쏠 수도 있고,스텝을 밟고 뜬 후에 스쿱샷,플로터 등으로 타이밍으로 승부할 수도 있죠.점프력이 좋다면 체공시간으로 더블클러치를 사용하면 되고요.그냥 단순히 블락 안 당하는 요령이라면 몇가지가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1.앞쪽이 아닌 점프의 방향은 위쪽으로 해야합니다.익숙하지 못해서 자주 하는 실수이긴 한데,앞으로 뜨는 것보다 스텝을 위로 뜨면 당연히 높이도 높아져서 블락이 힘들죠.
2.충돌로 인한 공간확보 선수들 보면 골밑마무리 할때 일부러 마무리 하는 반대쪽 어깨로 블로커와 충돌해서 블로커를 밀어내고 공간을 확보하는데 약간 부딫혀서 밀어낸다는 느낌으로 충돌하시면서 위로 뜨면 될 것 같습니다.
3.팔을 사용하며 피니쉬 핸드를 보호하는 것인데 블록이 결국 공을 뭐가 어쨋든 건드려야 하기 때문에 팔로 가로막으면 블락을 못하죠.드리블 할때 드리블 치는 반대쪽 손으로 공을 보호하는 것처럼 레이업도 반대손으로 공을 보호하고 레이업을 하면 되겠죠.

그 밖에도 전 페이크모션이나 유로스텝도 중요하지만 상대방에게 여러가지 선택지를 생각하게 끔 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수비자로서는 원툴 플레이어보다 패스 할 줄 알고 슛도 할 줄 알면서 돌파도 하는 그런 선수들이 수비수에게 많은 선택지를 고려해야해서 막기 까다롭죠.페이크가 더 잘 먹히는 건 덤이고요.득점은 거의 타이밍과 눈치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2016-12-15 01:50:18

 어떤 식으로 블락을 허용하는지 자세히 써주시면 더 좋은 대답이 되겠지만  제가 주로 쓰는 돌파 방법은 두 번째 스텝을 골 밑 수비자 방향으로 진행하고 골 밑 수비자를 벽이라고 생각하고 가볍게 퉁 부딪치면서 그 탄력으로 피하면서 레이업을 마무리합니다. 이렇게 하면 골밑 수비자가 블락을 뛰기 어려운 자세가 되기 때문에 마무리가 쉽습니다.

 골밑슛의 경우 저는 단신 가드라서 거의 첫 번째 슛모션은 페이크로 상대방 센터의 움직임을 보고 두 번째 슛을 할지 아니면 피벗을 할지 결정을 내립니다. 님께서 센터와 피지컬이 동등하다 싶다면 바로 올라가도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한 두 번 페이크로 상대 센터의 블락 타이밍 뺏어서 슛을 마무리하면 좋습니다.

2016-12-15 09:42:00

어차피 스피드가 안되서 

레이업찬스에서 스텝밟다가 상대방이 더빠르고 높으면
올라갈듯하다가 잠시 멈춰서 한숨돌리고 
수비수 날려보낸후 가볍게 골밑슛으로 마무리합니다.

첨보는 상대들은 대부분 잘속는데,
몇년같이뛴 동료들은 기다리고 있습니다...
Updated at 2016-12-15 16:27:48
가끔 하는 친구들 중에 저보다 키도 크고 점프력도 좋은 친구가 있습니다.
그 친구를 골밑에 두고 레이업을 하다보면 저도 모르게 몸이 굳고 손끝은 흔들릴정도로 
힘이 들어가더군요.. 정작 그 친구는 움직이지도 않았는데요 ㅎㅎ;;
이게 뭔가 싶기도 하고 블락 없는 꼴밑에서
구석가서 욕한번 하고 다음 레이업은 정석대로 해서 깔끔하게 마무리 했습니다.
그 친구도 이건 못막겠는데 라고 하던구요.
아무런 기교없이 돌파 점프 마무리였습니다.
 

레이업은 마무리 될때까지 속도와 파워가 적어지면 안된다고 하더군요
레이업이 기본이긴 하지만 질문하신 분처럼 문제가 있을 떄는 한번 생각해보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본인의 레이업이 어느정도 숙달된 상태인가를..
속도는 줄지 않은지 
올라가는 파워는 약하지 않은지
수비를 너무 의식해서 회피하는 도약을 하고 있는지
시야는 앞을 보고있는지

위에 내용을 챙겨도 블락을 쉽게 당하신다면
다른분들 말처럼 기교를 챙기셔야 할겁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