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셀틱스 vs 불스] 플레이오프 1차전 Game 3 : 시리즈의 행방은?

 
  977
Updated at 2017-04-22 15:50:57

 홈어드를 손에 쥐고도 1,2차전을 모두 시카고에게 내주며 시리즈 벼랑 끝에 몰린 셀틱스, 시카고 홈에서 펼쳐진 3차전을 잡으면서 시리즈전적 1-2로 만들며 급한 불을 끄는데에는 성공합니다. 이 시리즈는 정말 시작 전부터 많은 변수들이 있었는데 과연 어떻게 마무리될지 정말 궁금하네요.

  

 

1.론도의 부상이탈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알았는데 진짜 너무 갑작스러워서 놀랐네요. 솔직히 론도가 플옵론도가 된게 시카고가 1,2차전 가져가는데 엄청난 공헌을 했다고 생각하는지라 어제까지만 해도 '스윕패만 면하자..'라는 생각을 하던 저에게는 다시 희망을 가지도록 하는 소식이었네요.

 

 1,2차전에서 론도는 진짜 빵감독도 생각 못했을거고 진짜 적극적인 돌파와 정확한 마무리로 셀틱스 골밑에서 놀았고 그러다보니 론도가 돌파하면서 수비가 몰리고 그 틈을 론도가 놓칠리가 없었죠.오늘만 봐도 론도가 없으니 시카고 선수들 공돌리는 움직임이 사라진것이 보였습니다. 오늘 시카고 팀 어시스트가 14개 였는데 1쿼에 1개, 3쿼에 0개였죠..

반면 오늘 론도를 대신해서 마카윌과 그랜트가 포가를 봤는데 일단 둘다 돌파에 강점이 있지 않더라구요 셀틱스 빅맨들이 가로수비가 모두 안좋기 때문에 돌파를 못한다는 점은 정말 큰 위험요소의 제거라고 볼수 있겠네요. 그랜트는 시카고 팬분들이 욕하실만 합니다. 토마스의 매치업에서 뚫리고 외곽도 안좋았고 턴오버도 썩 좋지 않았기 때문이죠. 그러나 오늘경기에서 마카윌의 수비력은 확실하다는것을 봤습니다. 아까 아톰이 돌파하다가 순간적으로 방향 바꾸는걸 정확히 예측하고 스틸을 한 이후에 토마스가 마카윌 앞에서 자신감이 떨어진것이 눈에 보일정도였습니다. 아마 4차전은 마카윌이 토마스를 얼마나 제어하느냐에 달린거 같네요.

 

2.오늘 정말 셀틱스답게 플레이한 셀틱스. 그러나...

오늘 빵감독이 어느정도 예상하셨듯이 스페이싱을 위해 1빅에 슈터한명을 추가한 라인업을 선보였는데 1쿼터에 이 생각이 정말 잘 맞아들어간거 같습니다. 초반에 안쪽의 빅맨을 호포드 3점포로 끌어내고 아톰이 돌파하고 밖으로 빼주는 픽앤팝이 정확히 이루어지면서 3점 4개를 1쿼에 적립합니다. 이게 바로 시즌에서의 셀틱스의 모습이죠. 3쿼터에는 아톰의 슛감이 돌아오고 호포드와의 2대2 를 통해서 점수를 벌려나갔죠.

 

 문제는 2쿼터입니다. 웨이드가 터진 불스를 전혀 막지 못하고 점수차가 순식간에 좁혀졌는데 진짜 웨이드는 알고도 못막겠더라구요. 그리고 오늘 그린이 선발로 나서면서 분명히 이익을 보긴 했는데 2쿼 초반에는 너무하더군요. 온자 드리블치다 슛 (실패), 아니면 돌파하다가 블락당하기 일쑤여서 이때 흐름이 오랬동안 끊겼죠. 또하나는 크라우더의 오픈3점이 '다' 안들어간거죠. 1쿼에 좀 들어가서 크라우더도 살아난다고 좋아했는데 1쿼에 2개넣고 나머지 5개중 4개는 와이드오픈이었을텐데 다 안들어가서 너무 답답했습니다. 오늘 버틀러가 안터져서 다행이긴한데 4차전부터는 좀 슛감이 돌아와야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완전히 스몰라인업으로 가다보니까 골밑에서 슛시도가 적어지고 그러다보니 자유투 얻기가 힘들더군요 오늘은 아톰의 돌파시도가 그렇게 적지도 않았는데 자유투가 없는게 좀 이상하긴합니다.

 

현재 아톰의 멘탈은 여전히 안좋은 상태일것이지만 셀틱스가 셀틱스처점 플레이하려면 아톰의 활약이 절실하죠. 시즌내내 아톰의존도가 매우높았던 셀틱스였으니까요. 토마스의 감은 아직 죽지 않았다는걸 오늘 16득점으로 모두 볼 수있었고  가넷이 영상메시지를 보낸 이후 확실히 선수단전체적으로 더욱 단결된거 같네요. 토마스의 가족사를 팀의 동기부여 요소로 이용하는거 같은데 토마스가 더 힘냈으면 좋겠네요.

https://nbamania.com/g2/bbs/board.php?bo_table=news&wr_id=506320

 3.선수별 코멘트

1.호포드: 외곽이 되는 호포드는 정말 사랑입니다. 초반 3점 두방을 통해 로페즈를 완전히 밖으로 빼냈고 이후에는 아톰과의 픽앤롤을 통해 좋은 득점을 많이 뽑아냈고 리바운드에대한 투지를 오늘 정말로 오랜만에 확인했네요. 4차전에서도 좋은 스크린, 슛감유지 부탁드립니다.  아 오늘 로페즈가 밖에서 공잡았을때 순간적인 압박수비도 정말 좋았습니다.

 

2.브래들리: 오늘 슛감이 다시살아난 브래들리입니다. 수비는 여전하고 버틀러에게 먹히는건 어쩔 수 없지만 최대한 오늘처럼 터프샷 유도만 해주면 좋을거 같아요.

 

3.로지어: 로지어는 역시 플옵 스타일인가봅니다, 사실 두각을 드러낸게 저번 플옵 애틀랜타와의 시리즈에서였는데 2,3차전 나와서 정말 쏠쏠한 활약해주네요.

 

4. 크라우더: 3점 감만 살려도 오늘 2쿼터같은 상황없이 쉽게 갔을텐데.. 슛감아 살아나라

 

5.그린: 오늘 로테이션 변화의 핵심이었는데. 나름 스팟업슈터역할을 잘 해준거 같습니다. 과연 이번 시리즈안에 슛감 터지는 날이 나올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오픈 3점만 잘 넣어준다면 정말 좋을거 같네요.

 

오늘 일단 아미르를 거의 안쓴건 정말 좋았던거 같고 벤치는 올리닉-로지어-스마트-예렙코or 그린 이렇게만 돌리는게 좋을거 같네요. 그린 혼자 안하도록 감독님이 잘 제어해주시고.. 아 그리고 오늘 턴오버는 저번경기보다는 줄었지만 오늘도 보기안좋은 턴오버들이 있었는데 다음경기에는 그것조차도 안봤으면 하는 욕심이 있네요.

 

다음경기는?,,, 유나이티드 tnt중계의 불스입니다. 이번시즌 무패라는데.. 하지만 워리어스의 홈54연승도 저지한 셀틱스입니다. 이왕 이렇게 된거 불스의 홈tnt연승도 저지해봅시다.. 선수들 한경기 이겼다고 안심하지말고 항상 언더독의 마인드로 경기했으면 좋겠네요. go celtics!!

 

3
Comments
2017-04-22 15:57:05

브라운을 선발로 쓰지않을까했는데 그린이었네요.
오늘은 셀틱스가 잘했다기보다는 론도빠진 불스가 좀 혼란스러운상태로 경기해서 경기력이 별로였던거 같아요. 정비하고온 불스를 4차전에서 이기기위해선 크라우더, 아톰의 폼이돌아와야합니다. 정규시즌급으로..

2017-04-22 16:09:01

잘 읽었습니다.

 

브래들리가 3쿼터 막판이랑 4쿼터 초반에 벤치맴버들이랑 있을때

리딩을 생각보다 훨씬 잘하더군요!

 

거기서 버틴게 결국 이길 수 있었던 원동력이 아니었을까 합니다

WR
2017-04-22 21:01:58

브래들리가 원래 포지션이 포가여서 그런 부분이 오늘 드러나더군요.

평소 인게임에서도 패스하는거 보면 잘하는거 같았는데(특히 랍패스) 오늘 제대로 보여주었네요. 좋은 슛감은 덤!!

den
lal
15:30
 
6217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