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NBA-Talk
2
NBA-Talk
Xp
자동
제안/문의

댓글 쓰기에 관해 건의드립니다.

 
  226
2013-07-18 23:58:55
현재 매니아 댓글 쓰기 시스템에 관해 건의드릴게 있어서 글 남깁니다.
 
다름이 아니라 리플을 달다보면 마지막까지 가서는 더이상 리플이 안달리는 문제가 있는데요 이게 무한정으로 줄바꿈이 될 수는 없어서 그렇게 되는 거라고 알고 있습니다. 리플을 달면 한칸씩 뒤로 줄이 생기는데 이게 무제한적으로 될 수는 없으니까요.
 
다만 건의드리고 싶은건, 마지막칸에선 줄이 뒤로 밀리지 않고 리플을 달 수는 없는건가 하는 점입니다. 의견교환을 하다보면 마지막칸까지 간 후엔 상대방 리플에 리플달기를 사용하지 못해서 서로 글이 달렸는지 달리지 않았는지 쪽지가 오지 않아서 불편하고 또한 논의가 길어지다보면 위에 올라가서 리플을 달아야되기 때문에 약간의 혼란도 오는 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은 혹시 수정될 수 없는 부분인지 궁금합니다.
4
Comments
2013-07-19 11:39:51

안녕하세요 Dynasty님.

매니아 댓글 체계를 송두리째 바꾸지 않는한 시스템상 구현이 불가능한 부분입니다. 원래 레이아웃상 6단계 정도 까지만 있었는데 이것이 너무 적다고 해서 10단계까지 늘어난 것이기도 하구요. 이 이상 늘리는 것은 시스템적인 부분을 떠나, 10단계를 넘어가는 대화는 사실 과열된 논쟁이 많습니다. 그 쯤 돼서 댓글 다는 것이 불편해지고 흐름이 끊기는 것도 순기능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너무 저의 이기적인 해석인가요?^^)

좋은 답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WR
2013-07-21 14:00:01

아.. 좀 잘못 전달된 것 같은데 레이아웃을 늘리자는게 아니라 마지막 댓글에도 '리플달기' 버튼을 활성화시켜서 (지금은 이 버튼이 아예 없죠) 상대방에게 쪽지가 가도록 하고 또한 바로 밑에다 리플을 달 수 있게 할 수는 없는가하는 질문이었습니다. 토론을 하다가 마지막 레이아웃까지 가면 저기 위까지 가서 리플달기 버튼을 눌러서 달아야되는 불편함도 있고 쪽지가 안와서 리플이 달렸는지 달리지 않았는지 모르는 불편함이 있죠. 이건 홈지기님 말씀처럼 순기능도 있을듯 하네요 


즉, 요약하자면 레이아웃을 늘리자는게 아니라 '리플달기' 버튼을 활성화 시킬수는 없는건가에 대한 질문이었습니다.
2013-07-21 14:13:32

저도 말씀해 주신 의도대로 파악을 하고 알려드린 부분이었는데 전달이 좀 미흡했나 봅니다.

10단계까지 지나간 대화는 대부분의 경우 눈쌀찌푸려지는 대화가 많았고 그러한 대화가 영원히 이어나서 매니아 사이트 이주얼을 해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에서 도입을 망설였던 것입니다. 개발도 복잡하기도 하구요.(물론 이건 제 역할이기 때문에 중요 고려 사항은 아닙니다만)

좀 더 지켜보면서 10단계를 넘은 대화가 양질의 대화도 많다고 판단된다면 즉시 도입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제안 감사드립니다.
WR
2013-07-21 14:33:30

답변 감사드립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