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번역] The Triple Team: How the Jazz lost a 25-point lead to OKC in Game 5

 
  837
2018-04-26 20:59:58

오타/오역/비문의 지적은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1. 역전의 원인 분석

재즈는 3쿼터 8분 34초를 남긴 시점에서 재 크라우더가 오픈 3점을 성공시킨 후 25점차로 앞서나갔고, 빌리 도노반이 작전 타임을 부르게 만들었습니다. 그 후, 썬더는 61-28의 놀라운 기세를 보여주었고, 3쿼터를 끝내면서 게임을 동점으로 만들었고, 4쿼터에서 쉽게 게임을 이기기 위한 것들을 충분히 했습니다.

오늘 게임에서 다른 많은 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이 말할 것입니다. "오클라호마 시티의 스타 선수들이 전세를 뒤집었고, 팀의 역전 승리를 위해 노력했다." 또는 "유타는 게임을 이겼다고 생각했을 때 방심하며 뛰다가 막판에 무너졌다."

일부는 사실일 것입니다. 그러나 그 어떤 정신적인 게임보다도, 오늘의 역전은 농구에서 재즈가 다루는데 고전했던 현실적인 원인들 때문이었습니다.

저는 크라우더가 그 점을 잘 요약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즉시 조정을 가하지 못했고, 그것은 게임의 패배라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우선, 작전 타임 이후에, 썬더는 수비에서 훨씬 더 많이 스위치를 했고, 1번부터 5번까지 모든 스크린에 스위치를 했습니다. 그것은 도노반 미첼이 스티븐 아담스나 알렉스 아브리네스를 공략해야하는 포제션이 많이 나오게끔 만들었습니다. 미첼은 OKC가 기세를 올리는 동안 단 1개의 어시스트와 5/16의 야투 성공률을 기록했습니다. 저는 미첼이 턴오버를 범하지 않았다는 점은 좋은 소식이라고 생각하지만, 미첼이 쏜 슛들은 팀을 공격에 참여시키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https://twitter.com/andyblarsen/status/989382721607614469/video/1


미첼은 유타에서 스위치를 가장 잘 공략하는 선수였지만, 그것이 항상 슛을 쏴야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미첼은 위와 같은 상황에서 요나스 예렙코에게 킥아웃 패스를 빼주거나 루디 고베어에게 앨리웁 패스(더 어려운 패스였겠지만, 더 좋은 기회였습니다)를 줄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그정도로 큰 역할을 맡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조 잉글스는 자신이 적절하게 스위치를 공략한다고 느끼지 못했으나, 실제로 꽤 준수하게 해냈습니다. 크라우더도 공격을 했지만, 몇몇 형편없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루비오도 공격에 참가했지만, 그의 풀업 점프 슛은 특히나 스크린을 빠져나와 자유로운 상황이 아니라면 의지하고 싶은 무기가 아닙니다.

재즈는 고베어와 데릭 페이버스가 게임에서 더 꾸준하게 있었다면 더 좋은 결과를 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두 선수 모두 3쿼터에서 4개의 파울을 받았고, 4쿼터에서 5개의 파울을 받았기 때문에, 모두 주요한 시간을 뛰지 못했습니다. 그것은 분명히 재즈의 수비에 악영향을 미쳤지만(나중에 더 이야기하겠습니다), 공격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파울 트러블이 걸린 선수가 많은 상황에서, 스위치를 이용하여 포스트 업을 하는 것은 훨씬 더 위험한 전략입니다. 작은 선수가 큰 선수를 상대로 수비를 할 때 가장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는 팔꿈치 또는 엉덩이를 치고 몸을 슬쩍 빼는 것이며, 재즈의 빅맨들이 뛰는 것을 보면(그리고 게임의 파울이 불린 성향을 보면), 그들이 추가적인 파울을 받는 것이 아주 쉬운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양 선수가 게임에 없자, 재즈는 롤을 할 때 그렇게 위협적이지 않았습니다.

결국, 농구에서 21분동안 28점을 냈다는 것은 형편없는 활약입니다. 그러나 재즈가 6번째와 7번째 게임에서 그런 형태의 수비를 훨씬 더 효율적으로 공략할 것이라는 믿음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번 시즌 내내 스위칭 수비를 상대로 뛰었습니다. NBA에서 상대 팀들이 1번부터 5번까지 스위치를 한 것은 특별하지 않으며,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우리는 계속 페인트로 공을 가져가서 림을 공략하려고 노력해아합니다. 그것은 종종 다른 선수에게 기회를 줄 것입니다.

2. 고베어가 파울 트러블에 걸렸습니다.

고베어가 3쿼터 9분 23초를 남기고 4번째 파울을 받은 후에 게임을 떠난 후 오클라호마가 다량의 득점을 한 것은 우연이 아니었습니다.

https://streamable.com/0a5mq

저에게는 어떤 접촉도 보이지 않지만, 멜로의 낮게 뛴 점프 슛의 자세는 심판들을 속인 것처럼 보입니다.

물론, 고베어가 그런 상황에 놓일 필요가 없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고베어의 첫 두 파울은 꽤 멍청한 파울이었습니다: 코리 브루어가 페인트에서 서 있을 때 거칠게 돌파했고, 속공에서 아담스를 넘어뜨렸습니다. 그 파울들은 나중에 크게 돌아왔습니다.

"저는 더 영리해져서 첫 3번째 파울을 피했어야 했습니다," 라고 고베어가 말했습니다. "우리 팀을 그런 상황에 놓이게 해서는 안됩니다."

그 지점에서부터, 재즈는 21분동안 OKC에게 61점을 허용했습니다. 플레이에 기복이 있었지만, 분명히 너무 많은 점수를 허용했습니다.

당연하게도, 고베어가 나가자, 재즈는 골대를 수비하는데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고베어가 코트에 있으면, 재즈의 수비 지표(defensive rating)는 평소대로 훌륭한 수비팀의 기준인 89.9입니다. 고베어가 나가자, 그것은 133.5로 부풀어 올랐습니다. 이크!

게임에서 고베어가 없는 재즈는 수비에서 훨씬 더 잘해야 합니다. 페이버스도 파울 트러블에 걸렸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접근 방식을 이해할 수 있지만, 아마도 페이버스는 돌파하는 폴 조지에게 영역을 내주는 것보다 훨씬 더 터프하게 반응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https://twitter.com/i/web/status/989383279752105987

아래의 동영상에서, 문제는 두 배가 되었습니다: 재즈는 웨스트브룩의 속공을 막을 벽을 만들지 않았고, 엑페 우도는 아래의 장면에서 그의 림을 보호하는 기술을 충분히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아담스를 박스 아웃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이해하지만, 빅맨이 근처에 없는 상황에서는 어려운 레이업 시도가 아니었습니다.

https://twitter.com/i/web/status/989383888433627136

전체적으로, 팀 천체가 OKC의 스타 선수들이 림으로 들어오는 것을 더 막을 필요가 있으며 특히 고베어가 나가있을 때는 더 노력해야합니다.

3. 성공 또는 실패의 리그.

이번 주제를 워싱턴 포스트의 팀 본템스(Tim Bontemps)의 트윗으로 시작하겠습니다:


<게임의 마지막 20분 30초동안, 러셀 웨스트브룩과 폴 조지는 6/8의 3점 성공률을 포함한 20/35의 야투 성공률을 기록했으며, 자유투를 8/9의 성공률로 넣었습니다. 그들은 오클라호마 시티의 61점 중 54점을 넣었고, 재즈가 넣었던 점수의 거의 2배였습니다(54-28). 굉장합니다.>

아주 짧은 시간동안, 굉장히 인상적인 활약이었습니다. 대부분의 시간동안 재즈의 수비는 안일했고, 그들은 러셀 웨스트브룩과 폴 조지가 림으로 가는 것을 더 꾸준하게 막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두 선수들이 외곽에 있을 때조차, OKC의 스타 선수들은 어려운 기회에서의 슛도 성공시켰습니다. 아래의 슛은 웨스트브룩이 성공시킬 수 있는 슛이지만, 그가 성공시키는 것에 돈을 걸만한 슛은 아닙니다.

https://twitter.com/i/web/status/989384192231272448


한편, 재즈는 3점에서 1/16의 성공률을 기록했고, 전체 야투 성공률은 11/36이었습니다. 저는 영상을 돌려 해당 16번의 슛을 보았고, 9번은 공격의 결과로서 선호되는 오픈의 상황에서 캐치-앤-슛의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3점 슛들은 전반전에 들어깄지만, 후반전에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게임이 끝난 후, 라커룸은 꽤 침울했습니다. 그러나 선수들과 코치들이 모이자, 분명한 메세지가 있었습니다: 오늘의 게임은 뼈아프지만, 재즈가 잘못했던 것들은 고칠 수 있다. 시즌 내내, 재즈의 선수들은 스위치를 잘 공략했다. 고베어는 6번째 게임에서 파울 트러블에 걸릴 확률이 더 낮을 것이다. 재즈는 고베어의 존재와 상관없이 견제하는 수비를 더 잘할 수 있다. 재즈는 더 많은 오픈 슛을 성공시킬 것이며, OKC의 스타 선수들이 또 다시 그정도로 뜨거워지지 않을 것이다.

대화는 한 번의 박수로 끝났고, 라커룸 밖에서도 들릴 정도였습니다. 재즈는 영상을 볼 것이고, 경험으로부터 배울 것이며, 더 나아질 것입니다. 그것이 이번 시즌의 좌우명이었고, 그들은 마지막에 살아남고 전진하기 위하여 그렇게 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10
Comments
2018-04-26 22:09:28

이야 역시재즈감독 명장이네요.. 날카로운분석과 경기후의 분석은 어마어마하네요 우리클블 루는 무엇을 생각할까요..우리의패배의 요인은 르브론이야 르브론을 45분 풀타임을 뛰게해야해

WR
2018-04-27 07:24:27

르브론의 체력이 된다면, 그리고 오늘만 산다면 45분 이상 뛰는게 가장 좋긴 하죠

Updated at 2018-04-26 22:24:37

 글 감사합니다. 오늘 경기는 심판의 콜을 감안하더라도 말도 안되게 25점을 까먹은 후반전이었습니다.

 미첼이 아무리 신인같이 않다 하더라도 자신이 득점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욕심에 과욕을 부렸고, 코트비전

 과 메이킹 패싱 이런 것들로 경기를 지배했던 루비오나 항상 침착할것 같아 보이던 잉글스도 플옵 경험이 

 많지 않은 선수들이고 원정경기라는 것 까지 더해져서 답지 않은 우왕좌왕한 모습들도

 많았습니다. 

 

 6차전에는 오늘같은 실수는 절대 하지 않을 선수들이라 믿습니다. 고베어도 오늘 인터뷰처럼 불필요한 파울은 하지 않은하지 않을 것이고, 미첼도 과욕은 조금 줄일 것이고,  많은 움직임을 기본으로 하던 선수들이 

오늘처럼 서 있을 일도 없으리라 믿습니다. 

 

 마지막으로, 6차전은 유타의 홈입니다.

WR
2018-04-27 07:28:52

원정 경기에서 너무 분위기에 휩쓸린 것 + 곧 진출할 것 같은 2라운드가 패인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고베어의 초반 파울들은 고베어가 종종 흥분하면 보이는(?) 습관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미첼, 잉글스, 루비오 모두 모멘텀이 넘어가고 OKC의 관중들이 끓어오르자 분위기에 휩쓸려가는 느낌이었고, 크라우더는 오히려 전반의 좋은 활약이 독이 된 것 같았습니다. 원래는 슛이 안 들어가는 선수가 오늘따라 잘 들어가니 더 무모한 슛을 쏘는 느낌이었죠.

 

오늘 패배가 정말로 쓰라릴 것이기 때문에, 6차전의 반등을 기대합니다. 사실 OKC의 웨스트브룩과 폴 조지가 폭발해서 이정도의 게임이 된 것이라, 유타가 홈에서 그런 계기를 줄 여유없이 틀어막으면 승리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2018-04-26 22:28:09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 분석은 특히 더 와닿는 지점이 많네요.

WR
2018-04-27 07:29:36

원래 이길 때보다 질 때 분석을 해야죠.

유타가 6차전에서는 철저하게 대비를 하고 경기를 뛰었으면 합니다.

2018-04-26 22:37:31

솔직히 전 오심이 가장 큰 부분이라고 생각했지만 (작년 스퍼스가 생각나서  에이스가 코트에서 나간건 같은 상황이죠) 그래도 이런 큰 리드를 까먹은 것은 유타의 대응도 있었죠. 오심을 탓하기보단 해결책을 찾는 접근방법이 좋아보입니다. 다음 경기는 꼭 많이 성장해서 더 멋진 경기를 펼쳐주면 좋겠습니다. GO JAZZ GO!

WR
2018-04-27 07:32:53

25점차이여서, 선수들이 정말로 차근차근 공격을 했다면 아무리 OKC의 두 선수가 폭발했다고 하더라도 10점차 이상으로 경기를 이길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고베어/페이버스가 빠진 점은 정말 치명적이지만, 코트에 나온 선수들이 수비에서 더 부지런히 움직이고 더 공격적으로 막았어야 했다고 생각합니다. 자유투를 좀 더 많이 내주더라도, 컨택을 해서 파울을 해서 흐름을 끊고, OKC 선수들에게 만만하지 않다는 점을 보였어야 했는데, 너무 안일했습니다. 다음 경기에서는 선수들이 마지막 경기라고 생각하고 뛰어주었으면 합니다.

2018-04-27 03:02:00

오랫만에 댓글 남기네요... 

 

너무 아쉬운 경기였습니다. 심판콜 물론 문제가 많았지만 그것만으로는 설명 안되는 점수차이 였습니다. 그래도 전반전 경기를 풀어 가는 모습을 보니 다음 경기에선 다시 좋은 모습 보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이 큰 경험이 되고 좋은 약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늘 번역 감사하게 읽고 있습니다~ 

WR
2018-04-27 07:34:10

초반에 너무 앞서나간 것이 독이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경기가 너무 잘 풀리니 선수들의 집중력이 흐트러진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오늘의 패배가 정말로 쓴 약이 될 것이기에, 다음 경기에서는 선수들이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를 기대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