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아파트 위아래집 분쟁 관련 문의(누수 관련)

 
  1213
Updated at 2016-08-24 23:24:58

현재 제가 아래집에 자가로 살고 있고 2 주전 부터 천장에서

물이 새서 곰팡이가 새고 있네요. 아기방에서 거실 , 주방까지요...

윗집에 연럭해봤더니 세입자분이라 집주인 연락처를 받아 연결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처음에는 수리를 하신다고 하시더니 일주일 간 연락 두절 상태입니다.

첨에 입주시 시공업체에 문의했더니 그대로 두면  누전에 의한 화재나 집전체
전기 단선이 일어날수 있다고 합니다. 침수에 의한 재도배는 둘째고요.



이럴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문제는 저희 와이프가 만삭이라 집수리 기간이 오래 걸리면 안 된다는거죠....
와이프는 계속 짜증이고, 세입자는 계속 사과만 하시고, 집주인은 연락 두절입니다.
조언 부탁 드립니다.


4
Comments
2016-08-25 01:59:34

저거 처리가 늦으면 늦을수록 돈이 많이 든다는 사실을 윗집 집주인분께 말씀드리면 해결해주시지 않을까요?? 예전에 부모님 집에 누수가 있었는데 아랫집이 반년가량 외국에 가서 집이 비어있었습니다. 그래서 반년쯤 누수사실을 모른채 살다가 나중에 발견했는데 천장 석고보드가 다 부숴지고 난리도 아니더군요ㅠㅠ 덕분에 수리비가 몇 배로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손상된 가구들도 다 변상해야했구요. 빨리 처리하지 않으면 오히려 수리하는데 몇 배의 돈이 든다는 사실을 윗집 주인분께 말씀드리면 빨리 해결해주실지도 모르겠네요

2016-08-25 08:04:29

늦으면 늦을수록 수리비가 점점커질턴데요.
속상하지만 독촉하시는게 최선일듯합니다

2016-08-25 10:04:40

윗집 누수에 의한 문제일 확률이 가장(압도적으로) 크지만 윗층 공용부라든지 드물게 바로 윗집이 아닌 다른집 누수가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위에 댓글처럼 누적되면 천장이 무너져내릴 수 있습니다. 예전에 저도 아랫집에서 천장에서 물이 샌다고하더니 거실 천장 일부가 무너져내려 티비까지 박살이 나서 집주인분이 수리비에 티비값에 공사기간 숙박비에.. 물어주신 돈이 적지 않았거든요. 아파트 천정은 대체로 목재에 마감처리를 한 거라 누수에 치명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일 더 커지기 전에 일단 집주인과 연락이 한번 됐었다고 하니 윗집 누수테스트해서 물 새는 곳 잡고 후속조치를 먼저 취하신 후 비용청구하시는 게 글쓴분도 덜 번거롭고 위험한 상황도 피할 수 있으면서 윗집 비용피해도 최소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심하지 않을 때 누수부위 수선하면 천정은 말리고 도배만 새로 하는 정도로 막을 수 있거든요.
부인분께서 만삭이라고 하시니 만에 하나 안좋은 일 벌어지기 전에 최대한 빨리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2016-08-25 10:48:44

날짜 단위로 피해사실이랑 사진 등을 남겨두시는게 나중에 좋을 듯 합니다.
집주인이 마음먹고 베짱부리면 저거 답 없어요..ㅡㅡ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