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사랑의 아픔이라는 게 뒤늦게 찾아오기도 하는 군요. 위로 좀 해주세요.

 
4
  1421
Updated at 2014-11-23 09:59:34

저는 이 나이먹도록 연애를 4번 정도 해봤습니다. 정말 나쁘게 헤어진 친구도 첨으로 고백하고 만났던 친구도 이제는 얼굴도 자세히는 기억이 안 납니다.


하지만 마지막으로 헤어진 친구에 대해서는 모든 게 아직 생생합니다. 2년이 다 되어 가는데도 말이죠.
참 고마운 친구였습니다. 
제가 가장 안 풀리던 시기에 절 만나서, 항상 응원해주고, 우울증약을 먹을까 고민했던 정도였는데 그 친구 때문에 제 마음이 다시 양지로 나올 수 있었죠. 
동갑이었기에 같이 결혼생각까지 했었고요.

그렇게 둘이 죽고 못 살았는데, 연애를 길게 해보지 못한 저에게 권태기가 찾아왔습니다. 그친구의 사랑 혹은 구속이 좀 귀찮게 느껴졌고, 그친구는 결혼을 바랐지만...
저희 어머니(아버지는 항상 어머니편)는 그 친구가 고아(특이하게 꽤 부유한 편에 속하는 고아였습니다)라는 이유로 '고아는 내며느리가 될 수 없다'는 이유로 결혼전제교제를 완강히 반대하셨던 지라... 
눈물흘리면서 헤어지지 말자는 그 친구에게 이별을 고했습니다. 


계속 미안한 감정이 제 맘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그후 서로 한두번씩 연락을 주고 받았지만, 1년 이상 연락을 하지 않았고, 저도 그 친구를 점점 지워갔습니다. 아주 아주 가끔씩 그친구 카톡을 찾아봤는데 제가 그 친구에게 첨으로 선물했던 물건이 항상 카카오스토리에 ㅜㅜ 표시와 함께 있었죠.
헤어지고 나니 저도 그 친구를 참 사랑했구나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요. 제가 일도 했고, 시험도 준비하고 있어서, 새로운 사랑을 찾지 못할 정도로 바쁘다는 핑계로, 다시 붙잡지도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지난 9월쯤 그친구 카스를 봤는데 저에 대한 흔적이 모두 지워졌더라고요. 소식도 궁금하고 그래서 톡을 보냈는데 저를 차단했더군요. 그때 조금은 감지했는데(인기도 많은 친구고, 사실 이쁜 나이에 남자친구 안 생기는 게 이상한건데) 요즘 힘든일이 많아서 그런지 그 친구 생각이 많이 나더라고요.
술먹고 헤어진 여자친구한테 연락하는 게 가장 바보같은 행동이라고 생각해서 이날 이때가지 그런짓을 하지 않았는데 맥주한잔하니 문득 그친구 소식이 너무 궁금하더라고요. 그친구 집이 드라마나 영화에 왜 이렇게 자주 나와서 절 힘들게 하는 건지;;;

전화를 했는데 제 번호를 지운건지 제 목소리듣고 놀라더군요. 밖인 거 같아서 사과하고 끊었습니다.
그러다가 새벽쯤 연락이 왔더라고요.
저에게 온 메시지는 
'한동안 니 생각 때문에 많이 힘들었는데, 얼마 전에 좋은 남자를 만났다. 너도 나한테 미안함 가지지 말고 좋은 사람 빨리 만나서 행복해지길 바란다. 너에 대해 좋은 기억이 많은데 진심으로 좋아해주고 기억해줘서 고맙다. 그때 마지막으로 연락했을 때 준비하던 일들도 잘 되고 지금 하는 일도 잘되길 바란다. 남자친구가 너한테 연락오는 걸 좋아하지 않을테니 서로 연락은 안 하는 게 좋을 거 같다. 항상 행복해라.'
  
진짜 여자 때문에 우는 건 바보같은 짓이고 이해 안 된다고 생각했는데, 어제밤에도 이 메시지 보고 눈물이 나고, 오늘 이글을 쓸 때도 왜이렇게 눈물이 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하하;;;
단순히 미안함의 눈물도 아니고 사실상 첫사랑이 새로운 남자를 만나서 슬퍼서 우는 건 더더욱 아니고요. 그냥 그친구가 저를 잊게 되는 것도 슬프고, 제가 그 친구를 잊어야 하는 것도 슬프네요.

저도 빨리 올해연말이나 내년쯤에 좋은 사람을 만나야 겠어요.  

미안함과 함께 간직했던 그 친구의 미소도 이제 완전히 잊어야 겠네요.
그렇게 어리지 않은 나이에도 정말 소년소녀처럼 이쁘게 사랑했고...
이제는 그 친구집 앞에서 그친구를 기다릴 때 그 설렘과 반갑게 뛰어오던 그친구 모습을 서서히 지워야 겠습니다.


글이 길어서 죄송합니다.
21
Comments
2014-11-23 10:08:45

어떤 말로도 위로가 됄수는 없을거에요. 다만 조금이나마 말씀을 드리자면... 다 그렇게 잊혀져가는것 같아요. 저는 안좋게 끝난 사람과 요즘도 수도없이 마주치며 지나가는 상황인데...(대학생인지라...) 처음엔 볼때마다 정말 밉고 꼴보기싫고...그사람도 그랬겠지요... 그런데 나중엔 항상 마음속으로 응원할테니 열심히 잘살기를 기도하게 되더라구요... 그냥 그 슬프고 그리운 시기가 조금 늦게 찾아오신것 뿐이에요. 그렇게 그 기억이 좋았던 추억이 되느냐, 생각만해도 아프고 슬프고 고통스러운 기억이 되느냐는 순전히 그 기억을 가지고있는 나 자신의 몫인거죠. 그냥 그 추억은.. 우리가 살다가 가끔씩 옛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면 심심할때마다 들춰보는 먼지쌓인 앨범처럼, 그렇게 한번씩만 들여다보면 그걸로 족한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이따금씩 떠올리고 그땐 그랬었지 하면서 다시 한걸음 나아가는거죠. 마음속으로 그분 항상 응원해주세요. 미련도 슬픈것도 아쉬운것도 없이, 그저 항상 행복하기를 가슴속 작은 한켠에서 응원해주세요. 글쓴이님 가슴속 전체에서 그정도 지분(?)은 줘도 괜찮습니다. 좋은 기억을 준 사람이니까요. 대신 뒤는 돌아보지 말고 그냥 자기길을 쭉 걸어가는것. 그것이 헤어진 우리에겐 최선의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보다 형님이신것 같은데, 괜한 훈수둔것 아닌가 염려되네요... 하하;; 기운내시길 바랄게요 !!!

Updated at 2014-11-23 15:41:08

수정합니다. 본문에 헤어진 이유라고 쓰신 부분에는 본인이 권태기가 왔고 부모님이 여자친구가 고아라는 이유로 반대하신다고 하셔서 여자친구분께 감정이입이 됐었는데, 아래 댓글을 보니 여자친구분이 결혼하지 않으면 헤어지겠다고 먼저 통보했다는 글을 나중에 읽고나니 상황 이해가 갑니다. 댓글들을 보지 않고 본문만을 봤을 때 글쓴분이 잘한게 없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고아라는 이유로 괄시당한 여자친구의 입장보다 글쓴이의 감정에만 많은 분들이 공감하셔서 많이 놀랬습니다. 제가 대중적인 사고방식이 아닌것 같네요. 혼자 오바했던 제가 잘못한 것 같네요. 죄송합니다.

WR
3
Updated at 2014-11-23 11:20:50

단순히 그런 이유만으로 헤어지기로 한 건 아니었지만 당시 학생이었던 저로서는 결혼을 약속해주긴 좀 두려웠습니다.
후회되기도 하지만 결혼은 가족 대 가족의 결합이라는 일종의 꼰대정신이 제게 있는 거 같습니다.

또한 너무 뼈아픈 결정이었지만 그때의 선택을 후회하는 건 아닙니다. 제가 용기가 없어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부모님 뜻 어기고 결혼하고 싶진 않고요.
남친 생겼다고 샘내는 것도 아니고요. 다만 미안한 감정과 이제 잊어야 할 거 같다는 슬픈 생각이 동시에 들어서 눈물이 났던 거에요. 그 친구가 진심으로 좋은 사람 만나서 행복하길 바랍니다.

저 욕먹을만 하고 다 좋은데 여친분 부모님에 대한 분노를 저한테 풀지 마세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반대한다고 바로 헤어지는 건 아니라고 보지만 상대방 부모측에서 지속적으로 반대하는 만남은 잘생각해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부디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고난이 많으실 겁니다.

4
2014-11-23 11:51:31

종로에서 뺨맞고 한강에서 우는 느낌이네요.. 쌍욕이 하고 싶으시다는 말까지 왜 나오는거죠..

2014-11-23 15:53:51

싸랑해요님께 쌍욕이 하고 싶다는 게 아니라 제가 여자분 상황이라면 욕나올것 같다고 한 거였습니다만 쌍욕이라는 단어에만 많은 분들이 집중하는듯해서 억울하네요. 최근에 이별을 하셔서 싸랑해요님께 감정이입이 되시는 듯한데 저는 제가 가진게 없어서 이별당한 경험들이 있어서 여자친구분께 감정이입이 됐거든요. 아무튼 제가 글을 잘못 쓴듯해서 수정했습니다.

2014-11-23 13:16:42

무슨 소리를 하시는 거에요...

Updated at 2014-11-23 15:55:14

안녕하세요, Xanadu님.


싸랑해요님의 이별관련한 이야기를 보시고 Xanadu님의 상황이 생각나서 조금 감정이 격해지셨던 것 같아요. 힘드신 상황에 계셔서 더욱 더 글의 내용이 이입이 되신 것 같은데요, 조금은 그 감정이 싸랑해요님을 향해서 직접적으로 향하는 것처럼 작성이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다보니 조금은 공격적인 코멘트로 보여지는 것 같기도 하구요. Xanadu님께서 이 부분에 대해서 수정만 해주신다면 좋은 방향으로 이야기가 흐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빠르게 수정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1
2014-11-23 11:49:45

본인 권태기를 부모님이 반대한다는 부모님 핑계로 헤어져놓고는 힘드니깐 다시 생각나시나보네 어떤 의도로 글을 올리신지는 알겠는데요 저는 읽으면서 화가나네요 그 여자분은 좋은 남자분 만나셨다니 다행입니다 어차피 안그러실거라 생각하지만 잘지내는 사람한테 괜한 연락은 마시길...

WR
Updated at 2014-11-23 11:53:13

부모님 핑계는 아니었고, 제가 본문에 다 담진 못했지만 여자친구가 먼저 결혼약속을 해주지 않으면 헤어지겠다고 저한테 통보했습니다.


지난 이야기인데 다 무슨 소용이겠습니까?
제 선택이고 잘못했으면 제 잘못이겠죠.

연락하면 안 되죠 당연히...
2014-11-23 12:04:33

아 그런거라면 작성자님 입장에선 부담이 컸겠네요 그 얘기를 들으니 이해가 갑니다 뭐 저도 작성자님처럼 후회되는 사랑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와서 후회한들 달라질게 없으니 앞으로라도 후회되는 일을 만들지 않게 하는 수 밖에 없겠죠 이런저런 상황에 많이 힘들다고 하셨는데 일 잘풀리시고 새로운 인연 만나기를 바라겠습니다 힘내세요

WR
2014-11-23 12:12:55

감사합니다 ^^

2014-11-23 12:18:47

언젠간 가고 또 사라지고..
넘실넘실하게 채워진 잔이 비워지는 것보다 빠르게 헤어지는 일만이 가득한게 인생인가봐요.
저도 올해 여름에 헤어졌습니다.
아직도 밥을 먹다가도 울컥울컥하네요.

언젠가는 잊혀지겠죠..언젠가는요.
그때까지 힘내고 살아봐요, 우리.
좋은 일이 있을지도 모르는거잖아요.^^

WR
2014-11-23 12:21:39

네 같이 힘내요!

인연은 또 찾아오는 거니깐요!

2014-11-23 12:35:29

창원 LG랑 부산 KT도 힘 좀 냈으면 좋겠네요...

WR
2014-11-23 13:29:19

LG는 감독이 일단 젤 문제고, 제퍼슨이 갑이나 을이었는데 없으니깐 타격이 매우 커보여요.

결국 태종이 형이 얼마나 살아나느냐가 중요할텐데 아직 올라갈 가능성은 있다고 봅니다.
다만, 김시래의 제자리걸음, 문태종의 나이와 오프시즌 혹사, 룰변경으로 인한 제퍼슨의 포스감소, 나머지 선수들의 부진, 더불어 무능한 감독까지 불안요소가 너무 많습니다.

제가 응원하는 KT는 개인적으로 올해 6강만 갔으면 좋겠습니다. 탱킹도 불가능한 로터리 드래프트 시스템이고, 감독이나 선수나 미우나 고우나 열심히 하는 팀이라서요.
최악의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오용준이나 이광재 대신 조성민이 돌아올 날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단계 성장한 이재도-전태풍-조성민(수비자 3초룰이 없어서 단신 라인업도 쓸만 하더군요)이면 한번 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4번은 항상 약했고, 용병의 경우, 다른 팀도 딱히 압도적인 용병이 없어서 기복심한 로드로 버텨봐야죠. 
2014-11-23 14:15:36

사랑과 추억은 참 어려운놈이죠...
누르고 눌러놓아도 갑자기 툭튀어 나오는것 같으니까요...
마음속 서랍장에 이쁘게 고이간직하시고
다시 좋으신분 만나셨음 좋겠어요
저도 헤어진지 얼마안되다보니 싸랑해요님 글이 남일 같지 않네요
화이팅!!!

WR
1
2014-11-23 14:23:02

잘 지내시죠?

둘 다 좋은 일이 또 있을 겁니다! 괜히 우울해져가지곤...

주말 잘 보내세요 ^^
2014-11-23 15:00:05

사람이 늘 행복하면 좋겠지만 흐리고 맑고 하는게 사는것이죠
싸랑해요님도 주말잘보내세요

2014-11-23 21:37:32

오랜만에 글에 몰입해서 잘 봤습니다. 싸랑해요님의 그리움, 슬픔, 외로움 등이 묻어나오는 글에 저도 모르게 몰입이 되네요. 세상에 싸랑해요님의 인연은 반드시 존재하리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한창 분위기가 달아오르는 부산kt만큼이나 화이팅하시길 바랍니다.

하 kcc는...

WR
2014-11-23 21:39:47

감사합니다.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살다보면 좋은 일이 또 있겠죠.
제 경험상 사랑이든 사람이든 어떻게든 또 오더라고요.

kcc는 현재로서는 먹먹한데 하킬과 김태술의 후반기 버닝을 기대해봐야죠.
물론 하킬 나이가 이제 어리지 않아서 과연 올라갈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2014-11-24 21:15:03

문득 제 얘기가 생각이 나네요.


저는 상황은 같으나 마지막은 반대라고 할 수 있겠네요.


중고등학생 어릴 적 서로 사귀어 알아가던 사이


갑작스레 이 친구의 아버님이 세상을 떠나셨죠.


철없던 나이, 의지하도록 힘이되어 주진 못할 망정


그냥 그저 그렇게 이름만 남자친구로서  지내고 헤어지자는 말없이 헤어지는 사이가 되었죠.


그후 1~2년이 지나고 저희 아버지가 세상을 떠난 후 , 문득 이 친구가 생각이 나더군요.


어찌저찌 연락을 하게 되어 다시 연인으로 발전하는 사이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릴 습성은 못버린 채, 한번 헤어진 인연은 아닌 거라고 단정하며 떠났습니다.


그 후 스스로 자괴감에 빠져, 상처밖에 못 주니 연애는 하지말자 다짐하며 다짐하여도


사람마음은 움직이더군요.. 그렇게 새로운 인연을 만나는 중


이 친구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잘지내냐고.. 어떻게 지내냐고...'


정말 고마우면서도 미안했습니다.


그리고 위의 문자처럼 제가 보내게 되었죠


"정말 고마웠고 정말 미안하다.. 지금은 다른 사람이 생겨서 연락이 힘들것 같다.."


그때 얼마나 슬퍼했을 지 힘들어 했을 지 짐작은 갔었습니다만


오늘 작성자분의 입장에서 읽어보니


내 말 때문에 얼마나 힘들고 얼마나 슬퍼했을까.. 라는 생각이 다시드네요...


고맙지만 미안하면서도 연락 할 수는 없는..


완전히 잊는다면 좋겠지만...


너무 생각하지도 않고, 완전 잊어버리지도 않고서


가끔 이런 일이 있었다며 고마웠던 감정과 미안한 감정을 가끔씩 상기합니다.


두서가 없네요.. 그냥 이런 마음으로 살아갑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