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제퍼슨 트레이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2433
2008-07-06 23:51:16

드래프트 당일날 벌어진 트레이드라 사람들 사이에서 그닥 심도있게 다루어지질 않다보니 그냥 조용히 묻혀져 가는것 같아서 얘기를 해 볼까 합니다. 뉴저지의 프렌차이저이자 키드를 필두로 뉴저지를 파이널로 이끌었던 3인방 중 최후의 인물이 밀워키로 떠났습니다.

제퍼슨 이 진리엔 + 바비 시몬스

이렇게였는데... 솔직히 뉴저지 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제가 뉴저지 팬이었다면 분통 터질 노릇이었을 겁니다. 뉴저지의 리딩 스코어러이자 핵심 디펜더였던 제퍼슨이 너무 헐값에 넘어간거라 생각하지 않으신지요. 이 트레이드에 대해 불만의 목소리가 안들리는게 조금은 의외였습니다.

이천원군... 작년 6픽으로 밀워키 드래프트 후 처음에는 좋은 모습 보이다가 부상이후로 확실히 제 기량을 보이지 못했습니다. 바비 시몬스... MIP를 수상하면서 밀워키로 왔지만 기대치에는 못미치는 활약을 하며 약간은 존재감 없는 선수로 변했습니다......만 존재감은 없어보여도 득점은 쉽게쉽게 잘하기는 하더군요.

단 이 두선수로 제퍼슨을 넘긴 것은 성급하게 트레이드 한 결과가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물론 이진리엔의 경우 아직 나이가 어리니 성장 가능성은 충분한데다 중국인 시장을 노릴 수 있다는 점에서 뉴저지에게 매력적인 트레이드 카드로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몬스는 아무래도 셀러리 비우기용이겠죠.

이번 드래프트에서 뜻 밖의 행운으로 브룩 로페즈를 데려오고 생각보다 낮은 픽으로 CDR을 뽑는 등 드래프트에서 좋은 성과를 올렸기 때문에 팀 입장에서 크게 손해는 아니라고 생각은 하겠지만, 엄밀히 이는 드래프트에서의 행운이 따랐기 때문이지 이 드래프트의 성과로 제퍼슨 트레이드가 적절한 판단이었다고 평가받는 것은 잘못된 처사라 생각합니다.

뉴저지의 핵심은 잘 알고 있듯이 2010년 FA로 풀리는 르브론 잡기에 있습니다. 시몬스의 만기 계약이 이를 잘 보여주죠. 시몬스는 선수활용도도 있겠지만 셀러리 비우기의 목적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 셀러리가 돌아오는 시즌 후에 바로 비워지는 것도 아니고 2010년 리그를 마치고 비워지는데 이는 제퍼슨보다 1년 짧은 계약입니다. 결국 2010년 FA를 위해 제퍼슨의 그 1년 계약을 제거했다는 거죠. 그런데 이 르브론에 올인하는게 과연 올바른 처사인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친분관계가 있는 제이-지가 르브론을 데려 올 수 있다는 확신이 있는건지는 모르지만, 만약 르븐론이 클블에 남게 된다면? 혹은 닉스나 그 외 경쟁하게 될 타팀에 빼앗긴다면? 무척이나 난감한 상황이 될 우려가 있다는 거죠.

구단주와 프론트진이 모든 상황을 충분히 고려하여 트레이드를 결정한 것이겠습니다만, 테이블에서 조금만 더 협상력을 발휘했다면 여기에 @를 얻을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리빌딩이나 다름없는 절차를 거치는 것인 만큼 밀워키의 8픽정도는 받을 수 있지 않았을까요? 그냥 8픽 받아내기가 어려웠다면 달라스에게서 받은 21픽을 껴서 픽 교환이라도 시도했다면 충분히 가능했으리라 보는데, 너무 제퍼슨을 쉽게 넘겼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한 때 키드가 이끌던 네츠에 열광하면서 관심있게 지켜보는 팀인 네츠의 이번 트레이드는 많이 아쉽습니다.네츠 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15
Comments
2008-07-06 23:55:00

뉴저지, 밀워키 두 팀 팬이 아니지만...

제퍼슨이 최근 보여준 임팩트가 너무 센 관계로...

2008-07-07 00:13:17

저도 2010년이 되려면 아직도 두 시즌이나 남은 상태이고 팀에 파포스타일 선수가 넘쳐나는 상황에서
프랜차이즈 스타이자 지난 시즌 전반기에는 1옵션까지 수행했던 선수를
이 진리엔+시몬스로 바꾼건 큰 불만입니다.

근데 별로 논란이 안 되는군요;; 제퍼슨이 팬이 별로 없어서일까요.
아직 한창 전성기의 선수를 겨우 유망주하나+샐러리 비우기 카드로 바꿨는데요.
시몬스야 두 시즌이나 풀로 연봉을 지불해야 하니 엄밀히 말해 샐러리 비우기 카드라고 할 수 없죠;;

네츠의 목표가 전력강화가 아니었다고 해도 굳이 제퍼슨을 급하게 팔 이유도 없었습니다.
시즌이 진행되면서 급해진 팀과 더 나은 트레이드를 기대해볼 수도 있었고
정 밀워키랑 해야 한다면 픽이나 유망주라도 더 받아왔어야 하는데...

네츠 프론트를 보면 어떤 때는 능력이 괜찮은 것 같기도 하고
어떤 때는 무능력해 보이기도 합니다.
백코트에 올스타 삼인방이 연봉을 많이 차지하고 있었다고 하더라도
그런 식으로 인사이드를 방치해 놓았던 건 정말 아쉽습니다.

2008-07-07 00:35:39

뉴저지 입장에서는 충분히 할 수 있는 트레이드라고 생각합니다. 이천원이 중국 시장 어필 하는게 컸겠구요. 네츠가 연고지 이동에 대비하고 이목 집중을 위해서 단순 실력보다 스타성을 더 중요시 할 수밖에 없는 구단상황이니까요.

블롱이는 안갔으면 하지만 2010년에 블롱이만 빠지는 것도 아니고 웨이드 멜로도 있으니까요. 그닥 나쁜 선택은 아닌 것 같습니다. 어차피 얻는게 있으면 잃는게 있는 건데 재퍼슨으로 이정도라니... 느낌은 지울 수 없지만 나쁘게발 볼 트레이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이천원도 젊고 앞으로 가능성을 보고 기다려봐야죠. 어차피 모험수이니 좀더 길게 봐야 할 것 같습니다.

WR
2008-07-07 13:35:27

멜로는 2011년 계약만기라 2010 프로젝트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제퍼슨 트레이드 자체는 생각해 볼 수 있는것이고 충분히 가능하다고도 생각했었습니다만 받아온 카드가 너무 뜻밖이라... 본문에도 썼듯이 밀워키 8픽은 받아냈어야하는게 아닌가 싶어요.

2008-07-07 00:40:57

예상외로 이천원이 미국내에서 인지도 있는 유망주일 가능성은 없는건가요?

2008-07-07 07:58:18

그 가능성이 다분합니다

의외로 골밑에서 잘 버텨주는데다가 운동능력 준수한 7푸터
게다가 미들도 정확하고 BQ도 준수해서 2:2 게임에 강점을 보입니다

현지 입장으로 보았을 때는 이만한 유망주도 드물죠

2008-07-07 01:12:04

저도 유로보면서 밤을 지새우다 레이커스님이 알려주셔서 들었는데 솔직히 르브론을 위한 초석이라고는 해도 뉴저지 입장에서는 손해를 보는 트레이드라고 생각됩니다 제퍼슨정도 공수능력과 프렌차이즈란 타이틀 헐값에 넘겼다고 생각이드네요 충분히 제퍼슨정도면 더나은 카드가 있었을텐데 아쉽긴합니다...

2008-07-07 08:48:32

실력면에서 본다면야 당연히 뉴져지 손해지만,

뉴져지의 입장은 시즌 몇승을 더 올리는것 보다

카더-이천원의 흥행라인을 노리는게 명확해 진 것 같습니다.

그리고 2010 프로젝트는 덤....

WR
2008-07-07 13:33:28

아.. 물론 제퍼슨의 트레이드 자체를 부정하는건 아닙니다. 충분히 트레이드 될꺼란 생각은 할 수 있었으니까요. 루머도 많았고요... 하지만 받아온 카드가 너무 아쉽다는겁니다. 최소 밀워키 8픽이라도 받아냈으면 그럴듯했을텐데... 2010 프로젝트와 리빌딩 취지에도 맞아떨어지고요^^

2008-07-07 13:35:45

아, 네 카드 자체로는 손해 본거 맞아요.

제퍼슨은 올스타포워든데,

유망주+MIP이후 별볼일 없는 선수와 바꾼건 넌센스죠

2008-07-07 12:52:27

제퍼슨주면서 픽정도는 얻어올수있었다고 보는데 픽을 못얻는부분이 아쉽더군요. 개인적으로 이천원은 뉴저지에서 밀워키에서보다 훨 좋은 모습을 보여줄꺼라고 믿고 있기에 다음시즌 어떤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됩니다., 그리고 뉴저지가 브루클린으로 옮기면 근처에 거대 중국시장도 잡고, 그리고 얼마전 르브론이 인터뷰에서 제일 좋아하는 도시가 브루클린이라고 언급했으니 정말 르브론 프로젝트 가동인거죠

2008-07-07 13:36:07

뉴저지로서는 프렌차이저로 키우려던 선수인데 생각만큼 성장하지 못하였습니다. 지난시즌 활약상을 보면 충분히 해줄 선수인데 성격이 문제인지 에이스가 되기를 주저하는 모습이죠.

카터의 영입이 영향을 줬는지도 모르죠.

결국 뉴저지는 카터가 있기에 큰 손실은 없다고 보고, 준수한 활약을 하면서 중국을 등에 업을 수 있는 선수를 데리고 왔다는 점은 좋습니다.

밀워키로서는 사이드에서 반대 사이드로 움직임이 많은 제퍼슨이 왔기에 전술적으로 많은 효과를 가져오리라고 봅니다. 게다가 2인자로 내려가기를 주저하지 않는 제퍼슨이기에 레드와의 문제도 없겠네요. 다만 그를 잘 활용할 수 있느냐가 문제일 듯 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