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NBA Multimedia
Xp
자동
Free-Talk

언프리티 랩스타 5회 후기

 
  1912
Updated at 2015-03-06 00:33:19

와 오늘 방송분은 정말 많은 이야기들이 다뤄졌습니다.


예고편에서부터 엄청난 떡밥을 뿌렸던 타이미 vs 졸리브이의 배틀이 가장 그 중에서도 화두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프로그램 이전부터 아주 큰 화제를 모았던 둘의 관계...

사실 저는 이 둘의 관계가 조금은 '썸'이라 생각했었어요. 정말 싫은 듯, 싫지 않은, 싫은 것 같은 서로였던 것 같은데요, 오늘 타이미의 반응을 보니 정말 타이미는 졸리브이가 내키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도 저는 조금 아쉬웠던 부분이 힙합하고 랩을 하는 사람들끼리 그런 신경전이 있었던 것인데 이것에 대해서 눈물까지 보이고, 화를 내야했나 라는 생각은 들어요.

졸리브이가 조금 더 우직하다면 타이미는 조금은 준비된 싸움닭 이미지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졸리브이가 더 싸움닭이고, 타이미는 오히려 약했던 것 같습니다. 랩 적인면이나 마음적으로나 다 여렸던 것 같아요.

서로 그 랩 배틀을 즉흥에서 한 것일까요? 아니면 때를 기다리며 준비해둔 무기였을까요? 

짜여졌던, 급조된 프리스타일이던 졸리브이가 판정도 아닌 KO승을 거둔 게임이었다고 봅니다. 위트와 센스, 그러면서도 공격적인 요소가 모두 들어갔고, 타이미의 랩은 뭔가 조금 많이 부족했던 것 같아요. 본인 기분이 후련했다면 다행이지만 승자 패자를 나누진 않았더라도 누가봐도 이 게임은 졸리브이의 승리였던 것 같아요.

한편으로는 타이미가 안쓰러웠지만 어쩌겠어요... 진건 진거니 할 말이 없다고봐요. 좀 화해 좀 하고 잘 지내면 좋겠어요.

그리고 또 하나의 대결은 키썸 vs 제시였습니다.

앞의 사연들을 담은 배틀보다 트랙을 차지하기 위한 이 미션이 훨씬 흥미진진 했습니다. 누가와도 쉽게 승리를 보장할 수 없는 언프리티 랩스타의 최상위 클래스 제시와 성장했으나 아직은 꼬꼬마인 키썸의 대결은 오늘의 백미였네요.

제시는 키썸은 조금 너무 만만하게, 자신이 육지담을 보듯 바라보고 준비를 해온 것 같고, 키썸은 오늘 제시 한번 무너뜨리겠다는 마음으로 준비를 해온 것으로 보였습니다. 강한 가사를 자신의 각본대로 잘 해나갔고, 제시는 얘 좀 봐라? 하면서 조금 주춤하는 것이 느껴졌네요. 그럼에도 거기서 쉽게 무너지지 않고 노래 한 소절로 응수하고 이런 여유로운 모습을 보인 부분에서 제시도 쉽게 무너지진 않는구나 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아마도, 지난번 졸리브이와의 배틀에서 선공을 빼앗기고, 이리저리 들어오는 난타에 무방비로 당한 키썸이 오늘 선, 후공 따지지 않고 절대 쓰러지지 않겠다는 마음, 마인드 컨트롤을 잘 해왔고, 거기다 하필이면 제시가 랩도 생각보다 강하지 않아서 키썸이 자신감을 더 얻는 그런 효과까지 생가지 않았나 싶네요. 졸리브이에게 진 것이 큰 밑거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 이현도 완전 힙합 앨범의 King with no crown 이 노래 오랜만에 들으니 정말 정겹더라구요. 이 미션에서 제일 처져보였던 멤버는 타이미 였습니다. 제시, 키썸, 육지담은 저는 괜찮게 들었어요.

가리온의 영순위에서는 제이스가 참 안어울리는 색깔이었던 것 같습니다. 뭐랄까 미스에스라는 그룹을 제가 접해보지 못해서 그런지 언프리티 랩스타의 출연진과 겨루기에는 좀 부족함이 많아보였어요. 릴샴이나 제이스나 저는 솔직히 좀 거기서 거기 같아요.

다음 주 치타와 지민의 대결이 있는데 여러분은 어떻게 예상하시나요?
벌써 편집을 치타가 압승할거다 이런 반응들로 채우고 있던데 반전을 둘려고 사전 작업하는 것인지 역으로 반전일거야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반전은 없어요를 보여줄려고 저러는건지 모르겠네요.

치타야 가사적으로나 플로우적으로나 완성된 랩퍼라 보고, 지민은 노력형 은근 실전에 강한 면모, 준비를 철저히 잘 해오는 점이 강점이라 보고, 무대도 기대보단 늘 괜찮은데 치타를 넘기란 쉽지는 않아보입니다. 또 키썸 vs 제시와 같은 결과가 나올지도 모를 일인데요, 이거 회가 거듭될수록 흥미진진 해지네요.

타이미에게는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5회 후기를 마칩니다.

+
갑자기 그 디스전 3파전의 키디비가 생각이 나네요. 만약 키디비가 있었더라면 어떤 양상이었을지... 키디비는 너무 오토튠 목소리라서 아카펠라로 붙으면 그 맛이 안 살 것 같긴 하네요.
17
Comments
2015-03-06 00:38:22

개인적으로 릴샴이 보고싶네요..
본인만의 확고한 박자감각 묘한매력 릴샴이 그리워요

2015-03-06 00:40:07

미리 짜고한거 같아요
메타의 제안부터...
큰 시나리오는 다 짜놓고 그위에서 자유롭게 하는데 타이미는 감정이 장난아니네요. 졸리븨는 멘탈이 좀 싸이코스럽네요
둘다 별로였고 이제 좀 억지로 안붙였음좋겟어요. 제이스는 아예 라임을 모르는거 같고, 키썸 이태원드립은 짜릿하더군요. 그리고 제발 트랙중간에 인터뷰 좀 안넣었으면.. 집중이 안되요ㅠ

2015-03-06 00:45:23

타이미는 졸렬했습니다..

4
Updated at 2015-03-06 01:04:44

밑에도 썼는데 처음에 디스전할때도 듣보잡 졸리브이가 그나마 인지도 있는 타이미를 까면서 그게 쇼미더 머니에서까지 이어진건데 그때 결국 졸리브이는 타이미가 나올때까지 언급이되서 사람들에게 졸리브이라는 이름을 알리게 되었고 다들 알다시피 타이미는 그 실수 한번으로 해남 타이미, 앤암타이미 만 남긴 체 시리즈를 떠나야 했죠. 그리고 이번에도 타이미와 졸리브이가 같이 나왔는데 타이미는 잘하면 잘한다 못하면 못한다라고 어찌됐든 언급되지만 졸리브이는 언급할게 디스전밖에 없죠. 그렇다고 랩을 타이미에 비해서 겁나게 잘하는 것도 아니구요. (졸리브이는 제이스를 제외하고 유일하게 최종미션에 못간 유일한 멤버죠.)또 재밌어서 예능담당도 아니구요. 저는 타이미가 울면서 난리치는 이유는 있다고 봅니다. 이번 디스전은 솔직히 둘다 별로여서 뭐 누가 나았다고 볼수 없었습니다. 타이미는 욕으로 잘해놓은거 다 까먹었고 졸리브이는 영어랩 아니면 들어줄게 없었습니다. 오히려 이번에 키썸과 제시의 배틀이 더 기억에 남았던거 같습니다.

1
2015-03-06 01:32:08

저랑 비슷하시네요..

사실 졸리브이가 쇼미더머니 이전에 타이미 처음 디스했을때도 나왔던 얘기가
졸리브이가 뭐가 있어야 타이미가 디스를 할거 아니냐라는 말이었죠..
(급이안되면 디스를 하면 안된다는 의미가 아니라..)
WR
2015-03-06 08:20:05

그러고보니 졸리브이 혼자서 최종미션에 못나갔군요. 이건 보면서도 의식을 못했던 부분이네요.

2015-03-06 01:29:45

이번화는 키썸이 참 좋았습니다!!

회가 진행될수록 뭔가 재미있어진다는 느낌이 들고 다음회 치타랑 지민도 정말 기대되네요
1
2015-03-06 02:03:31

전 제시가 생각보다 엄청 멋있었던.. 패배 인정하고 쿨하게 졌다 그럴때..

Updated at 2015-03-06 03:20:53

프로그램상에선 타이미가 바득바득 이를 갈고 준비한거같았고 졸리브이는 뭔가 평소에 준비했던것+약간의 즉흥을 더한것처럼 편집되어있는데 실제로는 각본이었다고 생각하고 서로 준비할 시간을 줬을거라고 봅니다. 방송을 원래 믿질 않는데 오늘 타이미 반응이 너무 격정적이어서 진짜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진짜가 아니라면 연기상을 줘야될정도로..) 사실 타이미입장에선 졸리브이랑 붙으면 자기만 손해라는 생각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나마 졸리브이보단 타이미가 가진게 많긴 하니깐요. 더군다나 맞디스로 가면 자기가 꼭 이긴다는 보장도 본인스스로 못했던거 같고 결국 완패했네요. 타이미가 디스할땐 뭐라해야되나.. 보는 제가 뻘쭘해질정도로 감정이 실리고 욕밖에 없는? 그런 디스였어서 저럴꺼면 뭣하러 랩으로 하지란 생각이 들었는데 그에 비해 졸리브이는 능글거리면서 잘받아쳤죠. 그리고 졸리브이의 웅얼거리는 발성도 방송에서 자막을 띄워서그런지 두드러지지않더라구요 타이미도 이런 결과를 예상했어서 피하려고 했는진 모르겠지만 결국 또 졸리브이만 인지도를 더 얻고 타이미는 잃었네요.

2015-03-06 08:44:41

인간대 인간으로 보면 졸리뷔는 참.. 남의 아픈 상처를 마구 끄집어내는 것이고.. (타이미는 전 소속사 사장에게 연예인의 생명인 이름을 뺏기고 저작권료도 하나도 받지못했죠)

랩퍼대 랩퍼로 보면 비슷비슷했다고 봅니다. 사람들이 열광을 한 것은 그 디스전에서 라임이나 플로우가 좋아서 인것도 있지만, 분명 가사의 내용적인 측면도 많은 부분 차지할 것으로 보거든요. 타이미가 졸리뷔 깔 부분도 없는 무명이라는 말이 괜한 말은 아니죠. 그럼 그 가사의 내용을 빼고 랩으로만 보면 둘 다 그냥 도찐개찐이었다는 생각입니다.

여튼 어제 언프리티랩스타가 가장 흥미진진하더군요!

2015-03-06 09:40:47

이비아 시절 언급은 소속사 문제때문에 아픈 상처라서 왠만하면 언급하면 안되는 거였지만 그건 차치더라도 졸리브이가 이비아 시절을 언급이 좀 그랬던게 사실 그 시절에 여자래퍼들중에 언더에서 올라와서 이비아만큼 뜨거나 이름을 날린 사람은 없거든요. 그게 랩실력보단 이미지 노출때문이라도 말이죠. 이비아가 활동하던 시기에 언더에서 괴물, 언더의 여제로 불리던 리미(남수림)도 그 뒤에 솔로로 나왔지만 섹시한 옷을 입고 댄서들과 춤을 추면서 엘레베이터를 부르고 그랬습니다. 뭐 결과는 이비아보다 훨씬 좋지 않았구요. 졸리브이가 최소한 오빠 나 해도 돼를 디스전에서 언급하려면 최소한의 실적이라도 있어야하는데 졸리브이의 데뷔앨범인 vs us를 아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졸리브이가 이름을 알리고도 랩할때마다 vs us를 언급하지만 사람들은 그게 그녀의 노래인지도 모르는데 말입니다.

2015-03-06 09:23:58

당연히 화나는거 아닌가요? 뻔히 둘이 사이안좋은거 알면서 둘이 랩배틀해봐라? 피하기만하면 어떻게하냐면서 랩배틀해서 지들끼리 또 욕해봐라 이러는데 안하는게 당연합니다. 그냥 이슈 메이킹하고 싶어서 환장한 프로그램 같네요.

2015-03-06 09:40:05

그동안에도 악마의 편집이라고 욕 먹던 프로그램인데

기어코 이제 그만했으면 좋겠다는걸 억지로 붙여서 화제성을 만들려고 하는 건 참 별로더군요...

2015-03-06 09:50:28

어제 방송보니 둘다 고만고만한 실력끼리 참 오지게도 싸우네요 근대 확실히 졸리비 참 사람이 졸렬하네요 어제 둘간의 디스전에서 외모비하와 먼저 화를 냇던 타이미가 누가봐도 어제의 디스전 패배차처럼 보이게 만들었는대요 이게 사실 타이미 입장에선 진짜 졸리비가 무서워서 피한게아니라 사실 진짜 상대해봐야 자기손해거든요 졸리비야 막말로 디스빼고는 진짜 듭보잡 그자체여서 사실 깔라고 눈씻고찾아봐도 깔건덕지가없으니 외모비하말고는 사실디스할껀덕지가 없지않앗나싶어요 타이미 입장에선 사실 둘다 랩하는거보면 도찐개찐이라 누구 편들고 하는건아니지만 이게임은 애초에 조금이라도 자신어 커리어를 가진 비록 흑역사일지라도 타이미가 처음부터 지고시작하는 게임이엇죠 근대 참 타이미도 답답하네요 애초에 상대가 힙합의 태도 정신어쩌구는 껍데기고 자기 과거의 성적이슈를 집요하게 디스할꺼라는건 뻔할탠대 저같으면 정면으로 맞받아줫으면 모양세가 더낫지 안았을까싶은대요 내가 성적어필한건 그나마 나니깐 한거지 넌 할래야할수가없지안나 누가봐도 어글리에 지나가는 변광쇠도 널보면 아무 감흥이 없을꺼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어차피 창녀라고 디스하면서 성적으로 공격한건 졸리비가 먼저니깐요 참 둘다 별로지만 맨날당하는 타이미가 좀불쌍해서 쓴 글이지 졸리비 비하할 의도는없으니 양해바랍니다

2015-03-06 10:42:19

예전에 디스곡낼때 타이미가 졸리브이깔때 주로 언급했던게 mr.24님이 얘기하신것들이었죠~ 저도 차라리 그렇게 깠으면 이렇게 진거같진 않았을텐데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타이미는 자기분에 못이겨서 많이 흥분한 느낌이었습니다..

2015-03-06 15:50:49

제시는 한참어리고
쌓아놓은 실력적인 인지도도 한참
떨어지는 키썸에게
센 디스를 당했습니다

기분 나쁠수는 있지만
쿨하게 인정하는 모습을 보니

디스 당해서 울며 욕하는
타이미와 비교 되더라고요

랩퍼는 랩으로 싸워야지요
제시의 복수전 기대됩니다

Updated at 2015-03-07 10:11:52

이비아 시절 shake 는 선정적인 뮤비로 일본에도 팔렸죠
그 여파인지 오빠 나 해도 되 라는 노래가 있는데 민망 합니다
거기다 삐까 츄 라는 노래는 딴 랩퍼가 봐도 욕할만하죠
근데 이런한 디스를 너무 인지도 없는 가수가 까니깐 ... 무조건 손해인거죠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