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NBA-Talk
Xp
자동
제안/문의

지속적으로 시간이 지난 후 모든 댓글을 수정해서 없애는 회원

 
  80
2024-02-15 03:13:02

코멘트를 쓴 뒤 대략 1주일 정도 지난 후 모든 본인들의 코멘트들을 빈 텍스트로 "수정" 해서 없애는 회원들이 있습니다. 이전에 게시판에서 논의된 내용들이 궁금해 읽다가 이런 회원들 때문에 맥락이 끊깁니다. 

 

예를들면 토론을 해놓고서 얼마 후 모든 댓글을 다 빈 텍스트로 수정해 놓습니다. 제가 어쩌다가 관련 이슈가 화제가 되어서 이전 논의된 글들을 궁금해서 찾아보게 되어 그 토론을 다시 읽게 되어도 중간에 특정 회원의 코멘트는 계속 빈 텍스트라 정확한 논의를 알 수가 없습니다. 

 

이런 경우들에 대한 제재는 없나요? 너무 선택적으로 사이트를 이용하는 회원들 같아서 좀 거북합니다. 

4
Comments
2024-02-16 21:58:57

이런 경우는 사이트 차원에서 제재를 하기는 또 조금 어려운 부분일 듯 합니다. 시스템으로 차단을 하면 게시글이나 코멘트가 수정이 안되도록 이렇게 될텐데 이것은 또 이것대로 문제가 생길 수 있다보니 당장은 유저 개개인이 내가 적은 글에 대한 책임감을 조금 더 갖고 임해주시길 바랄 수 밖에 없어보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게시판을 너무 조금 자기 궁금증만 해소하고 글을 펑 이라고 하나요 그런 식으로 백지화 하거나 하는 경우들이 많은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식으로 사용하는 것도 별로 좋은 방식은 아니라 생각해서 Kevin Durantula님께서 말씀해주신 것과 비슷한 유형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런 식으로 빈번하게 활동하는 분들께 따로 이런 활동은 지양해주시길 부탁드린다거나 하는 방향 등 운영진의 논의를 통해서 조금 더 책임감있게 게시판을 이용할 수 있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WR
2024-02-16 22:05:35

감사합니다~ 궁금한 부분인데, 현재 일정 시간 지난 후 추천취소 안되는 기능들 처럼 일정 시간 지난 후 (넉넉히 2-3일) 코멘트를 수정 불가로 만들게 되면 문제 생길 만한 부분이 어떤게 있나요? 

1
2024-02-16 22:15:50

보통 글 수정이 이뤄지는 이유들이 개인적인 내용, 개인정보 같은 것들이 들어가있다거나 다소 민감한 내용 이런 것들을 지인들이 볼까봐 등과 같은 이유로 수정하는 경우들이 더러 있어왔는데요, 그런 이유가 아니더라도 인터넷 공간에 자신의 흔적이 남는게 싫다와 같은 이유로 주기적으로 이런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 매니아 뿐만 아니라 기타 다른 커뮤니티에도 있는 유형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정 기간 이후 수정불가 이런 시스템을 도입을 한다면 일반 유저들 입장에서 봤을 때 내가 쓴 글 본문이나 코멘트 같은 것들을 내가 마음대로 지우거나 수정할 수 없다 이것에 대해서 엄청 크게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해서 아무래도 쉽지가 않을 듯 합니다.


안그래도 코멘트의 경우에 대댓글이 달렸을 때 위에것만 삭제하면 코멘트가 제위치에 안붙고 이상한데 붙어서 더 꼬이거나 하다보니 삭제는 못하도록 해둔 것이다보니 수정으로 코멘트를 백지화 하는 것까지 막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WR
2024-02-16 23:00:58

넵 이해했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