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보스턴 셀틱스에 관해서

 
  175
Updated at 2016-06-22 18:29:42

안녕하세요. 저는 KBL만 보다가 얼마전에 NBA를 보고 반해서 관심을 갖게된NBA 초보자입니다. 제가 보스턴에 살았기도 하고 애정이 가서 보스턴 셀틱스를 응원하기로 했는데요, 궁금한 사항들이 몇가지 있어서 질문하려고 합니다.

1. NBA 중계 보는 방법, 금액이 너무 크지 않는 한 돈을 쓸 의향도 있습니다.

2. 셀틱스의 주요 선수들, 주전 라인업

3. 팀 컬러, 장점, 단점

4. 명경기들

5. 역대 셀틱스 출신 레전드들

혹은 이 외의 내용들도 되는데로 알려주시면 제가 NBA를 보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4
Comments
2016-06-22 20:33:29

1. 리그패스를 구매하시면 피씨나 폰으로 보실 수 있겠네요. 제 경우는 가격이 부담돼 매니아에서 하이라이트도 보고 네이버 중계 위주로 보고 있습니다
2.현재 셀틱스의 주전 라인업은
아이재아 토마스/ 에이버리 브래들리 / 제러드 설린저 / 아미르 존슨 / 제이 크라우더 선수 정도겠습니다. 주전 외에도 켈리 올리닉 , 마커스 스마트 , 에반 터너 선수등이 후보로 나와 주전 못지 않은 활약을 해 줬네요.
3.감독이 이 팀의 핵심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젊은 선수들의 에너지를 활용, 수비를 공고히 한 후 빠른 템포로 득점을 올리는 조직적 농구를 추구하는 듯 합니다. 슈퍼스타는 없지만 주전과 비주전의 격차도 크지 않습니다. 잔뼈가 굵은 단장 에인지의 주도 하에 미래가 창창한 팀을 만들었다고 봐도 될것입니다.
4. 올시즌 가장 생각나는 경기는 정규시즌 압도적 페이스를 보여주던 골든스테이트의 홈에서 연장까지 끌고가며 선전했던 경기네요. 골든스테이트를 상대로 한치도 물러서지 않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5. 셀틱스는 아시다시피 워낙 명문이라 레전드들도 굉장히 많죠. 3명만 꼽아보자면 우승 11회의 빌 러셀, 80년대를 매직존슨과 양분한 래리 버드, 00년대 프랜차이즈 스타로 셀틱스를 지키고 끝내 우승반지를 차지한 폴 피어스 정도가 있겠습니다.
셀틱스 팬은 아니지만 적다보니 얕은 지식으로 주저리주저리 많이도 썼네요
혹시 틀린점이 있다면 지적해주셔요~

WR
2016-06-22 20:41:01

감사합니다!! 많은 내용을 알게 됐네요. 근데 리그패스는 혹시 어디서 구입하는지 아시나요?

2016-06-23 07:04:27

nba 홈페이지에서요

Updated at 2016-06-29 13:33:57
1. NBA 중계 보는 방법, 금액이 너무 크지 않는 한 돈을 쓸 의향도 있습니다.
 - 리그패스를 결재해서 보거나 국내 스포티비에서 중계해주는 경기를 티비나 네이버에서 시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 1일 1경기 정도만 중계해주므로 자신이 원하는 경기를 보기 힘듭니다. 
어둠의 루트로.. 인터넷 스트리밍을 찾아서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경기시간에 매니아 응원방을 들어가보세요.
2. 셀틱스의 주요 선수들, 주전 라인업
 - 스마트,브래들리,크라우더 세 선수가 핵심이라 보고 있고, 이들을 중심으로한 강력한 1선 수비력이 강점입니다. 설린저나 올리닉등 개성있는 빅맨을 보유중이고, 클러치나 온볼플레이를 터너나 토마스로 해결을 보고있습니다. 팀전술로는 pace & space를 외치고 있고 골스처럼 달리는 농구에 강한 수비력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아쉬운 1옵션과 림 프로텍터의 부재, 조금 아쉬운 3점 성공률 정도 되겠네요. 
 팀샐러리 상황이 맥시멈 선수 두명을 영입가능할 정도로 좋은 상태이며, 준수한 롤플레이어들이 많은 상황이라 코어만 영입하면 리빌딩이 끝납니다. 거기에 수많을 픽을 보유하고 있고 무엇보다 이후 2년 연속 넷츠픽을 가지고 있어서 사실상 로터리픽을 가질 확률이 높죠. 이번 FA로 듀란트와 화이트사이드 둘다 영입 성공시 단번에 파이널컨텐더로 떠오를꺼라 예상되는 팀입니다. 
3. 팀 컬러, 장점, 단점
 - 위에서 설명함.
4. 명경기들
 - 빅3시절부터 봐서, 그보다 예전은 모르겠네요. 07-08 플옵(하나 뽑으라면 파이널), 08-09 1라 시카고전, 09-10 파이널, 11-12 컨파 마이애미전 정도 생각나네요.
5. 역대 셀틱스 출신 레전드들
 - http://www.basketball-reference.com/teams/BOS/numbers.html


보스턴에 대한 정보는 그냥 '아카이'님 글만 보셔도 됩니다. 
nba talk게시판이나 maniazine게시판에서 '아카이'로 닉네임 검색하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