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언드래프트 선수들의 계약이 궁금합니다!

 
  658
2016-11-29 13:13:11

언드래프트 선수가 처음에는 10일 계약이나 미니멈 혹은 1년 단기 계약이나 몇 년 미니멈 보장 계약의 형식으로 리그에 입성하는 것 같던데

린이나 아식, 매튜스 등을 보면 중간에 5밀 정도의 미드레벨 계약? 을 하더군요. 그래서 언드래프트 선수는 몇 년 까지는 미드레벨 계약 이상을 체결 못하거나 그런 룰이 있나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

1. 언드래프트 선수가 팀과 10일 계약을 할 경우 수당은 어느 형식으로 나오는 건가요?

2. 언드래프트 선수의 계약이 몇년 비보장이라는 건 팀 상황에 따라서 3년 비보장이어도 1년 뛴 후 계약 해지가 가능하단 건가요?

3.언드래프트 선수들은 일정 년도가 지나지 않으면 올스타 급의 활약을 하더라도 미드레벨 이상의 계약 체결은 룰 상 금지되어 있는 걸까요?

많은 고견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3
Comments
2016-11-29 13:27:12

1. 10일 계약의 경우 말 그대로 10일 동안에 해당 되는 연봉이 선수에게 돌아가게 됩니다. 물론 팀의 샐러리 캡에도 잡히게 되구요. 


2. 네 말씀하신대로 비보장 계약의 경우 언제 얼마까지만 보장이고 나머지는 비보장이라는 조건이 들어가게 됩니다. 예를 들어 클리브랜드의 리긴스 선수의 경우 2년 2밀에 계약을 했는데 이중 첫째해의 25,000불까지만 보장 계약이고 나머지는 비보장 입니다. 2년차 계약의 경우에도 팀이 2017년 6월 23일 전에 웨이브하면 전액 비보장이 됩니다. 이런 계약은 언드래프티 외에도 2라운드에서 뽑힌 신인들에게도 많이 적용됩니다.

3. 그런 제한은 없구요. 다만 3년차까진 계약이 끝나 FA가 되더라도 팀이 qualifying offer를 제시해서 제한적 FA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한 예로 클리브랜드에서 뛰다가 밀워키로 간 델라베도바의 경우 첫 2년은 미니멈 계약을 맺습니다. 그 이후 제한적 FA가 되서 팀에서 제시한 qualifying offer를 받고 1년 더 뛰게 됩니다. 하지만 경력이 딱 3년째라 다시 제한적 FA가 되었고 밀워키가 4년 38밀을 제안했고 캡스가 그 오퍼를 매치하지 않아서 밀워키로 가게 되었습니다. 
WR
2016-11-30 01:05:38

너무 늦은 시간에 확인해서 지금 확인완료 했습니다 ㅜㅡ 일단 너무 감사드립니다. 다만 검색하다 궁금한 것이 퀄리파잉 오퍼가 제한적 fa를 대상으로 1년 연장 계약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라고 봤는데 3년차 까지는 제한적 fa인 것이고 퀄리파잉 오퍼는 선수측에서 거절이 안되는 제도인 건지가 조금 헷갈리네요; 검색으로는 제한적 fa자격으로 묶기위한 방법이라던데 제한적 fa일 경우 (ex 챈들러 파슨스) 타 팀이 오퍼를 해도 매치를 해서 잔류시키는 것인지, 퀄리파잉 오퍼를 받았으면 무조건 ok를 하고 타 팀 오퍼를 못 받는건지가 감이 안 잡히네요 ㅜㅜ

2016-11-30 02:59:06

네, 팀이 qualifying offer를 제시하면 FA가 된 선수는 그 qualityfing offer를 받아들여서 1년 연장 계약을 하거나 본 소속팀을 포함한 모든 팀과 자유롭게 계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단, 본 소속팀이 qualifying offer를 제시해서 제한적 FA가 되었다면 본 소속팀이 그 선수가 다른 팀과 맞은 계약과 같은 조건으로 매치해서 계속 데리고 갈 수 있는 조건이 생기는 것입니다. 


즉, 선수 입장에서 qulifying offer를 받아도 다른 팀과 협상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팀에게 더 좋은 오퍼를 받고 그것에 사인하면 본 소속팀은 그 계약을 매치할지 안할지를 결정합니다. 만약 선수가 좋은 계약을 찾지 못한다면 qualifying offer를 받고 1년 재계약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잘못 알려진 사실이 qualifying offer를 받으면 그 다음해에 자동적으로 비제한적 FA가 되냐인데 비제한적 FA가 되기 위해서는 세 시즌 이상 뛰어야 합니다. 앞서 언급한 델라가 가장 좋은 예로 퀄리파잉 오퍼를 받았지만 그 다음 해에 다시 제한적 FA가 되었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