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뒤늦게 캡스-선즈 경기를 봤네요

 
  2564
2017-01-09 16:39:09

저녁 먹고 뻗어 잠들었다가 이제서야 일어나서 경기를 봤는데 전반엔 캡스의 공격이 너무 잘 풀렸고 후반엔 선즈의 수비가 정말 좋았네요. 특히나 3쿼터에 따라잡힐때엔 선즈 선수들이 정말 민첩하게 움직이면서 트랩도 잘 걸고 더블팀도 적극적으로 하면서 연속으로 턴오버를 유발하고 그걸 바로바로 속공으로 연결시키면서 득점을 올리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에너지 레벨을 경기 막판까지 잘 이어갔는데 르브론과 셤퍼트의 3점 3방이 너무 결정적이었네요. 


27승팀과 12승팀. 승률은 2배 넘게 차이나지만 NBA리그에서 실제 실력의 차이가 저만큼 크다는 생각이 들진 않습니다. 팀구성, 재능, 경험에선 확실히 캡스가 확실히 앞서겠지만 조금만 에너지 레벨에서 밀리고 분위기를 내주면 10점차든 20점차든 금방 뒤질 수 있는 실력의 차이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예전 린세니티때도 느꼈지만 기회만 주어지면 언제든지 20+득점을 올릴 수 있는 재능의 선수들로 가득찬 리그라는 생각도 듭니다. 어제 스포의 커리어에 대한 글을 보고 기록을 찾아보니 스포도 대학때 평득 10점의 평범한 가드였지만 매 시즌 24-27점씩 넣은 경기들도 보이더군요. 만약 저런 활약을 꾸준히 보여주면 바로 슈퍼스타가 되는 것이겠죠. 

그런면에서 올스타급 선수 3명을 보유한 캡스는 확실히 상대팀에겐 버겨운 상대일 것이고 이들을 이기기 위해선 평소보다 더 높은 에너지로 압도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선즈는 전반에 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서 크게 밀렸지만 후반엔 확실히 리그 상위팀을 압도하는 높은 에너지 레벨과 경기 수준을 보여줬습니다. 캡스 입장에선 정말 전반에 벌려놨던 것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 경기였습니다. 캡스도 좋은 성적을 거두려면 경기 내에서 꾸준한 경기력을 보여줘야 할텐데 그러기엔 또 나이가 너무 많은 팀이라 업앤다운이 심할 수 밖에 없다는 생각도 듭니다. 반대로 미네소타도 36분 강팀이 아닌 48분 꾸준히 좋은 모습을 유지하는 방법을 깨닫고 실행한다면 충분히 플옵도 가능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한창 런 당하면서 좁혀질때 루 감독이 다른걸 다 떠나서 공격에서 너무 소프트하다고 터프하게 골밑을 공략하라고 주문했고 그 이후 어빙의 버져비터가 나올때까지 어택 모드로 르브론 레이업 2개, 어빙 1개, 그리고 러브의 오펜 리바운드 후 골밑 슛으로 역전당하지 않고 잘 버틴 지점이 앞서 언급한 3점 3방 다음으로 결정적인 장면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확실히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꾸역꾸역 풀어주는 르브론과 어빙은 정말 난 놈들입니다. 
12
Comments
2017-01-09 16:43:08

다음이 유타-포틀랜드 백투백 원정이네요.

유타 원정은 어느 팀이든 까다롭죠. 루디 고베어가 지키는 골밑은 르브론이라도 쉽게 팔 수 없을 겁니다.
WR
2017-01-09 16:50:18

말씀하신대로 힘든 백투백이 될 것 같습니다. 아마 캡스는 고베어의 수비 영향력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스몰라인업을 평소보다 조금 길게 가져갈 것 같습니다. 러브와 프라이의 외곽이 변수가 될 것 같네요. 

2017-01-09 16:43:45

르브론과 어빙은 물론 다른 멤버들까지 어이없는 턴오버들이 많이 발생한 것 같습니다. 선즈의 수비가 그만큼 좋았다는 방증일 수 있지만 그래도 성공확률 높은 선택지들을 골랐다면 조금 더 쉽게 경기를 이끌어 갈 수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결국 어빙과 르브론 40분씩 뛰었구요.

WR
2017-01-09 16:48:17

말씀하신대로 어이없는 턴오버도 많았지만 더블팀을 들어가거나 트랩을 걸어서 얻은 턴오버들에 대해선 선즈의 좋은 수비를 칭찬하고 싶습니다. 코버가 들어오면 로테이션에 좀 더 여유가 생기길 기대해 봅니다. 

Updated at 2017-01-09 16:47:43

오늘 서부 원정 첫경기인데 좀 쉽게 가면 좋았을껄 너무 아쉬웠네요 ㅠㅠ 

근데 경기보면서 클블팬 입장이다보니까 클블 선수들의 집중력의 문제로만 보고 화만 냈었는데.. 미네소탄님 글 보고 반성하게 됩니다 ㅠㅠ 유타 원정이 고비이긴 하지만... 이기든 지든 코버 첫경기 볼 수 있을거 같아서 행복하네요
WR
2017-01-09 16:56:20

말씀하신대로 서부 5연전의 첫경기가 좀 더 수월하게 이겼으면 좋았겠지만 선즈가 정말 잘 플레이했고 그나마 이겨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코버는 아마 내일 연습에 참여했다가 유타전에 나올 것 같은데 저도 기대가 되네요. 최근 외곽이 조금 주춤한데 수비가 좋은 유타를 이기기 위해선 외곽이 화끈하게 터져줘야 경기를 좀 더 수월하게 풀어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한 주 보내세요! 

Updated at 2017-01-09 16:56:41

선즈 선수들의 최선을 다한 수비를 칭찬하고 싶지만...솔직히 제퍼슨과 르브론의 어이없는 턴오버는 정말 짜증났습니다. 제퍼슨의 2개의 어이없는 턴오버는 말할 것도 없고, 르브론도 더블팀을 당했지만 점프해서 패스하면 될 것을 쉽게 생각해서 스틸당하는 순간 너무 안일하게 플레이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했습니다(라이브로 봤는데 대충 생각나는걸 적어봤습니다).


모든 팀이 그렇지만 캡스는 정말 턴오버를 조금만 줄여도 경기력이 훨씬 좋아진다고 확신합니다.

오늘 어빙, 르브론 각각 40분씩이나 뛰어서 체력적으로 힘들었겠지만 7턴오버는 질책을 들어야죠.

물론 클러치 상황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기는 했고, 그 부분에 대해서는 매우 만족합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WR
2017-01-09 16:58:56

힘들게 이끌어가는 경기를 보면 여지없이 턴오버가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나 앞서나갈때 나오는 말씀하신 어이없는 턴오버들은 개선되었으면 하고 말씀하신대로 턴오버만 줄여도 훨씬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집중해라 르브론 어빙 

2017-01-09 17:32:13
아래 아무로레이님 글에서 한차례 한 얘기이기도 한데

/g2/bbs/board.php?bo_table=nbatalk&wr_id=4440547&sca=&sfl=&stx=&spt=0&page=0

피닉스가 이번 시즌 경기당 스틸도 3번째로 많은 팀이고 (어제까지는 4번째였는데 방금 확인해보니 오늘 캐브스에 털어먹은 12스틸 더해서 시즌 기록도 3위로 올라섰네요..)

경기당 트랜지션 공격으로 뽑는 점수도 골스, 휴스턴에 이어 3번째로 많은 점수를 뽑는 팀이더군요.(이것도 어제는 벅스에 이은 4위였던 걸로 기억을... 오늘 속공으로 캐브스 털어먹고 이 부분도 3위로 도약을...)

스틸에 이은 트랜지션 공격을 무지무지하게 잘하는 팀인데 (오늘 경기 보면서 저역시 말씀대로 트랩 및 더블팀 수비를 상당히 잘하고 그래서 스틸이 높은가보다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정확하게 그거에 된통 당한 오늘 캐브스였네요.

팀이 노인정 팀이라 젊은 에너지 레벨 높은 벅스나 피닉스 같은 팀에 좀 힘들어하는 것 같습니다.
벅스나 피닉스 같이 젊고, 에너지 레벨 팍팍에, 트랜지션 공격 좋고,
훌륭한 슬래셔들이 있어서 높이가 낮은 캐브스 인사이드를 공략할 수 있는 팀에 다소 버거워하는 것 같은데, 이런 팀을 상대로는 속도 늦추고 한포제션 한포제션 신중하게 푸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는 얘기를 아래글에서 아무로레이님과 나누었네요. 특히나 플옵에서 만난다면 더더욱이요..

더불어, 최근 경기들에서 르브론의 턴오버가 좀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시즌 턴오버 기록도 이제 커리어하이를 기록중이고...
나이가 들면서 턴오버에서 표가 나는 것 같은데...
르브론 턴오버 좀 각별히 신경 좀 써야 될 것 같습니다.
2017-01-09 18:36:02

오늘 블랫소 시즌 하이라이트 경기의 피해자가 될까봐 무서웠습니다.

막판 릅의 찬물샷, 셤퍼트의 오픈3점과 몇번의 호수비가 결정적으로 작용한 것 같습니다. 마지막 공격 포제션은 어빙한테 줄줄 알았는데...

2017-01-09 19:19:09

클블이 클러치에 강하더군요. 어빙이랑 르브론이 어찌어찌해주니...

2017-01-09 20:49:22

요즘 로테이션이 빡빡하다 보니 체력문제가 오고 있는것 같네요. 괴수 출신 르브론도 이젠 올해 우리나라 나이로 34살, 관리는 필수이고 관리차원에 간간히 쉬어주고는 있지만 팔팔한 럽, 어빙 보다 출장시간은 더 많구요. 나왔다하면 35분이상 뛰는건 다반사고.. 누구 하나 또 쓰러질까 걱정되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