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슈팅이 각광받는 시대라고 해서, 그 슛을 만드는 과정이 생략되는 것은 아닙니다.

 
  1892
2016-05-18 13:25:24
저는 아무리 봐도 시몬스와 잉그램은 탤런트 차이는 상당히 커 보입니다. 
 시몬스는 피지컬과 볼핸들링, 시야, BQ 등이 매우 우수한데, 슛이 없죠. 근데 르브론, 매직, 키드가 그런 유형이고 성공적인 프로생활을 했습니다. 슛이 각광받는 시대라고 해서, 그 슛을 만드는 과정이 생략되는 것은 아니죠.  시몬스는 돌파하고 슛은 다른 선수가 쏘면 됩니다. 더군다나 필라델피아 로스터 자체가 팔 길고, 슛만 쏠 수 있는 롤플레이어로 구성되어 있잖아요. (오카포, 엠비드 제외)
 사리치가 볼핸들러의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들어서 중복되는 면이 있지만, 그래도 탤런트의 크기가 달라보이구요.
 잉그램은 혹자가 얘기하는 듀란트랑 비교하는 건 어불성설이고, 프로 와서 아무리 노력해도 비슷하게 갈 수 없는 피지컬, 스킬 수준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볼핸들링, 슈팅, 피지컬 전부 다 꽤 합니다. 근데 대학레벨 수준에서도 선수 하나를 완전히 제치지 못하는 선수를 듀란트랑 비교하다뇨. 피지컬적인 스피드랑 높이 마져도 그저 그런 선수인데, 슛 좋고 팔 길다고 1픽이라니 전 이해가 안되네요. 자바리 파커한테도 한참 못 미치는 유망주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다리우스 마일스가 생각나는 데, 마일스는 슛은 없었지만, 볼핸들링과 피지컬이 훨씬 좋았죠. 

결론적으로 대학생활을 참 잘한 잉그램과 참 못한 시몬스는 현재 서로 비슷한 레벨의 탤런트로 여론이 모아졌지만, 개인적으로 탤런트의 크기는 차이가 많이 난다고 생각합니다. 
20
Comments
2016-05-18 13:28:46

시몬스가 딱히 못한것도 아니죠. 


거의 20득점을 했고 리바운드 11개 어시도 5개가까운 거의 올라운드한 활약을 했죠. 

팀이 잘맞진 않았던것 같습니다. 

팀성적이 아주 토니못나갈정도까지도 아니었구요. 예상보단 팀성적이 더 별로긴 했지만요.  
WR
2016-05-18 13:31:47

네 플레이 시간도 짧았구요. 대학을 잘 못 선택해서 이상하게 풀렸지만, 어차피 전문가들이 1픽으로 뽑을테니까 뭐 잘못된 것도 아니죠. 아마 작년 탑3 중 한 명이 올해 나온다면 시몬스는 밀렸을 것 같습니다.

Updated at 2016-05-18 13:41:10

잉그램부분은 제 느낌에는 자극적으로 쓰신것 같은데 근거가 많이 부족해서 공감 안되는 파트가 많네요.


우선 제가 지켜본 선에서 말씀드리면 대학레벨 선수 하나를 잘 못제친다는 얘기는 어불성설입니다. 실제로 토니게임에서 접전상황에서 32강전같은경우 돌파옵션과 투맨게임으로 경기 풀어나간게 잉그램인데요. 거의 매경기당 괜찮은 돌파실력을 계속 보여줬는데 어떤 게임을 보고 오신건지는 모르겠지만 슛만 쏘는 선수로 그렇게 후려칠 수준은 절대 아니예요. 

그리고 듀란트같은경우야 역대 최고 수준의 1학년이라 퍼포먼스의 갭이 분명 있지만 자바리파커의 1학년 퍼포먼스와 비교하면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개인 평득 약간 딸리고 수비력은 오히려 더 나으면 나았지 전혀 안떨어지는 모습을 보였는데 대체 무슨근거로 훨씬 떨어진다고 말씀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얇은 뎊쓰에도 오히려 토니 광탈한 자바리파커보다 팀 토니 순위도 더 높이 올렸는데 ;;

그리고 피지컬적인 스피드와 높이가 그저그렇다는것도 제대로 잉그램 경기를 보신분인지 의문이네요. 잉그램 최대 장점중 하나가 미친 타점과 사이즈대비 준수한 스피드 인데요  퀵니스가 괴물은 아니지만 트랜지션 게임도 자주 보여주고 점프같은경우 거진 골대상단까지 훔치는 정도인데 여기서 더 높으면 체임벌린 소환하자는건가요. 신체적으로 무게가 안나가서 밀려나기는 나머지 부분에서는 별로 지적받을 부분이 없다고 봅니다. 지금의 아주어린 나이와 사이즈에서 점프랑 퀵니스가 더 좋으면 그건 듀란트가 아니라 더 길어진 티맥이죠. 기대치가 너무 높은것같습니다.

차라리 잉그램의 단점인 골밑 마무리나 약간 부실한 자유투 몸무게가 안나가서 밀려나는 부분 이런쪽을 지적하시는게 나았을텐데... 솔직히 거의 공감이 안갑니다.
WR
2016-05-18 13:42:01

자극적으로 쓰려는 의도는 아니었는 데 기분 상하셨다면 죄송합니다. 

 제가 선수를 잘 못 제친다는 것은 퍼스트 스텝과 드라이브인 자세를 얘기하는 겁니다. 핸들링은 되는 편이고, 나름의 크로스오버 무브도 있지만 자세가 높고 퍼스트스텝이 느립니다. 또 말라서 선수를 어깨로 제껴도 제쳐지지가 않고 계속 붙어 있게 되죠. 이런 드라이브인 스킬로는 nba에서 어려움이 많을 것이라는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반대로 시몬스는 퍼스트스텝이나 낮은 자세가 아주 훌륭하고, 이건 예를 들은 자바리 파커도 마찬가지입니다. 
 스피드가 사이즈 대비 준수하다는 거지, 1픽 감은 전혀 아니라고 생각되고, 높이는 팔이 길어서 그 장점은 훌륭하나, 그리핀이나 위긴스 같은 오버더림 플레이어는 아니라서 그렇게 말씀드리는 겁니다. 

2016-05-18 13:55:15

첫번째로 퍼스트스텝이 주옵션은 아니지만 원투 스텝이후 점퍼도 많이 쓰고 업앤언더도 잘하고 드라이브인도 자세 낮고 별로 깔데가 없는데 대체 어느점에서 그렇게 약점으로 느끼셧는지 모르겠어요. 막 티맥처럼 빠르고 르브론처럼 튕겨내고 이런걸 원하셨다면 단점으로 보이실수도 있겠지만요. 


그리고 자바리파커와의 비교는 같은 나이 파커가 좀 더 단단한 몸을 가지고 있고 미드레인지 게임이나 전체적인 세련됨이 더 좋았다면 잉그램은 더 높은타점과 안정적인 외곽 오히려 더 나은 돌파옵션을 가지고 있다고 봅니다. 실제 턴오버 쪽이나나 효율성은 같은나이 파커보다 높아요. 여기에 퀵니스요? 같은나이 현재 잉그램이 파커에 별로 떨어지지 않아요 파커도 퀵니스가 장점이었던 선수는 전혀 아닙니다.

그리고 물론 마른점은 계속 단점으로 지적하고 계시고 공감합니다만 실제로 믹스가 아닌 경기들에서는 어깨로 "제칠때"가 문제가 된적은 별로 기억이 안나요. 실제로 제치고 들어갈때 어깨로 못밀어내서 컨택에 밀려서 슛자세 방해받을때는 별로 없어요. 애초에 타점이 높아서 트리플쓰렛이 간결하고 편합니다. 마른몸에서 오는 문제는 차라리 오펜스에서는 제치고 들어가서 골밑 피니쉬할때의 튕겨나감과 수비에서는 골밑 박스아웃시에 문제가 될때가 훨씬 많았던 기억이예요.(특히 밀어내는 그런 힘보다도 충돌시 무게가 안나가서요) 여기에 퀵니스 부분이야 여기서 더 좋고 퍼스트스텝 잘쓰면 그건 티맥이죠. 단점이라는건 치명적인 부분을 지적해야 공감이 되는데 이 부분은 솔직히 선수 가치에 대해 얘기할정도로 단점이라고 별로 느껴지지를 않아서 별로 걱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점프력...그리핀 위긴스같은 점프력을 가지고 있어야 성공하는건 아니니까요 덩콘나갈 정도 되야지만 성공하는것도 아니고 정작 시몬스도 인게임 점프로 오버더림 한경우 거의 없습니다. 농구는 높이뛰기 대결이 아니니까요. 오히려 실제 농구에서 중요한 타점 높이 그리고 그걸 활용하는 능력은 점퍼와 블락수치가 높은 잉그램이 강점인데요. 즉 결국 농구는 팔로 하는거고 스탠딩 리치나 타점이 중요합니다. 노비츠키나 듀란트도 머리가 골대위로 올라오는 점프력을 가진 선수들이 아닌데 슈퍼스타가 아닌가요? 물론 각자가 의견이 다르겠지만 운동능력에 대한 접근 자체가 좀 다르신것같아요.

결론은 그렇다고 잉그램이 단점이 전혀 없느냐? 절대 아니죠 잉그램의 단점이나 프로에서 버스트 위험성을 느끼게 해주는 부분들은 물론 여러가지가 있지만.. 확실한건 님이 제시하신 부분보다는 저같은 경우 다른 부분에서 많이 찾았던것 같네요. 어쨋든 각자 의견이 다른것이니만큼 좋은 의견 감사드리구요. 
WR
2016-05-18 14:04:16

잉그램을 저보다 훨씬 관심 있게 보셨을테니, 당연히 잉그램님의 의견을 존중하고 받아들입니다. 제 논점은 잉그램이 좋은 선수냐 아니냐 보다는 시몬스보다 좋은 선수이냐와 1픽감이냐 입니다. 그래서 기존의 1픽들 및 시몬스와 비교한 제 생각을 적은 겁니다. 

 제 생각으로는 피지컬이 오버더림형 혹은 로즈처럼 매우 빠른 선수, 즉 다른 nba 선수들보다 확연히 높고 빠른 선수가 1픽이 되어 왔는 데, 잉그램은 그 캐태고리에 들지 못한다고 봤습니다. 그것을 뛰어넘는 스킬이나 신체능력이 있는지를 생각해보면 그렇지 않다고 봤구요. 그 예로 어빙은 부족한 피지컬을 뛰어넘는 스킬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잉그램에 대해서 많이 배웠고, 잉그램이 좋은 프로 선수가 될 것이라고도 생각합니다. 다만 저는 3-5픽의 기대치 즉,  올스타 혹은 좋은 주전선수가 될 수 있는 기대를 갖게 하는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2016-05-18 13:38:07

시몬스가 된다 안된다를 떠나서

매직 키드는 1번이고 그 시대엔 지금만큼 3점이 중요하지도 않았죠.

그리고 시몬스가 르브론만큼의 다른 능력을 갖추지도 못했지만

슛 자체도 르브론이 낫습니다.

벤 시몬스는 론도랑 슛대결해야하니까요.

아직은...슛없는 스윙맨이 성공한걸 본적이 없네요.

벤시몬스가 터진다면 그건 전혀 새로운 유형의 선수일거라 생각합니다.

2016-05-18 13:43:02

아니면 시몬스가 슛을 장착하던가요.

저 역시 슛 없는 스윙맨이 성공한다는 건 생각하기 어렵습니다.
아무리 르브론이 슛이 약하다고 해도 르브론이 가진 다른 재능에 비해 그렇다는 거고
기복이 좀 있다고는 해도 전체로 보면 상당히 좋은 슈팅 능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시몬스는 점퍼가 안 들어가는 게 아니라 아예 점퍼를 안 던지고 있다는 점에서
판단을 내리기가 힘든 상황이지만,
만일 정말로 론도 급의 슛 이상을 보여줄 수 없다면
다른 능력이 아무리 출중하다 한들 한계가 분명히 있을 거라고 봅니다.
WR
2016-05-18 13:44:38

저도 시몬스의 성공이 의문스럽니다. 타운스/오카포/러셀하고 같이 드래프트 나오면 1픽 못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예 매직이나 현재의 안테토쿰보 같이 포인트가드를 맡겨보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Updated at 2016-05-18 13:39:36

엠비드도 빅맨으로써 슛에 재능이있는 선수인줄 알았는데 아니었던가요?

WR
2016-05-18 13:48:35

엠비드는 건강히 뛸 수 있다면 사기 캐릭터 수준의 스킬레벨을 가졌기 때문에, 시몬스가 문제가 아니라 위긴스가 오더라도 팀의 핵심이되야 하니까요. 드래프트 때 영상을 봐서는 슛터치가 기가 막히던데요.

Updated at 2016-05-18 13:49:24

글쎄요..? 잉그램이 슛 말고는 제대로 되는 게 없을 정도로 어정쩡하기만 한 느낌은 아닌 것 같아서요.

사이즈 대비해서는 돌파, 퀵니스, 점프력 등등이 아무리 봐도 크게 나쁘거나 한 수준은 아닌 것 같아요.

물론, 스텝이 좀 별로 좋지 않고 피지컬이 강하지 않아 시원하게 제끼는 맛이 없긴 하더라구요.


그리고 본문에 말씀하신 것처럼 시몬스는 조립하고 다른 선수는 슛 던지고..

어쩐지 너무 낙관적인 느낌이에요. 슛없이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정말 강하게 드는 선수입니다.


어쩐지 전체적으로 시몬스에겐 좀 후하고 잉그램에겐 좀 짜게 평가하신 것 같아서 그냥 적어봅니다.

어차피 둘 중 한 선수는 우리 레이커스 선수가 될테니까요.

WR
2016-05-18 13:50:48

시몬스도 1픽으로 마땅치 않은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농구선수가 슛이 없어도 그정도로 망가진 슈팅을 가지면 안되죠. 그래도 잉그램보다는 확연히 나은 선수라고 생각하는 바를 적었습니다. 잉그램 팬들에게는 기분 나쁘게 들릴 수도 있게 강하게 적은 것 같네요.

Updated at 2016-05-18 14:00:17

시몬스가 압도적인 1픽은 아니죠.


그리고 작년에는 타운스가 막판에 1픽으로 바꼈습니다.


초반에는 시몬스가 압도적인 1픽이었는데


DraftExpress 여기서는 잉그램이 1픽

NBADraft.net  여기서는 시몬스가 1픽


바꼈습니다


아직 전문가들도 누가1픽인지를 확신하는게 아닙니다.


압도적인 1픽이라면 마지막까지 1픽을 먹어야겠죠


ad나 타운스,르브론,오든,존월 처럼요


탤런트의 차이가 크다면 막판에 드래프트에서 1픽은 당연히 먹어야겠죠

2016-05-18 14:00:12

르브론, 키드는 드리블 스탑샷이 투박한거지 3점 4개씩 던져서 34% 넣는 선수들입니다.


대학에서 통산 3개 던진 시먼스와 궤가 전혀 다르죠.

WR
2016-05-18 14:06:00

시몬스의 심각한 슈팅을 옹호한다기 보다는 그래도 잉그램보다는 낫지 않겠느냐의 입장입니다. 둘 다 1픽으로 마땅치 않은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Updated at 2016-05-18 14:11:31

점퍼라는게 농구스킬 카테고리 중 가장 향샹시키기 어려운, 다른 관점으로 타고난 것이 99%라고 보기에 시몬스의 경우 토탈패키지라는 허상 아래 과장된 면이 있다고 봅니다. 컴패리즌인 르브론의 경우 이미 완성형의 선수로 다른 능력치에 비해 점퍼가 상대적으로 떨어진다는 것이었지 고자수준은 아니었습니다. 그렇다면 시몬스가 르브론수준의 피지컬 깡패냐? 또 그렇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다운그레이드 오덤에 가깝다고 봅니다. 탤런트는 잉그램에 비해 앞선다고 확신하지만 팀세팅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버스트 될 확률도 적지 않다고 봅니다.

WR
2016-05-18 14:12:44
fly high님의 생각에 완전히 동의합니다. 저도 시몬스의 심각한 슈팅을 옹호한다기 보다는 그래도 잉그램보다는 낫지 않겠느냐의 입장입니다. 둘 다 1픽으로 마땅치 않은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2016-05-18 14:17:35

팀마다 나은 선수가 있겠지요... 두 선수 다 1픽으로 뽑을 수 있는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2016-05-18 15:10:41

으아. 잘 모르겠어요. 예전 리그 초기에 슛없어서 고생하던 터너가 얼핏보여서;;; (심지어 그 당시 터너가 슛은 좀 나은거 같기도..) 라이트한 필리팬입장에선 그냥 잉그램 뽑았으면 좋겠습니다.

다른것보다도 못하는걸 극복하기보단 숨기고 잘하는것만 잘하는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 꺼려지게되네요. 시몬스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