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MLB
/ / / /
Xpert

MLB 팀별 소개 간단히 될까요?

 
  387
2016-02-06 11:08:07

국내 프로야구와 NBA 팬입니다
MLB 세계에 가고 싶은데
진입장벽이 높네요
작년에는 그래도 LA 볼티모어는
조금씩 봤는데 차차 넢혀갈까합니다

모든팀은 그러니
현재 한국인 소속 된 팀들 위주로
소개 부탁 드려도 될까요??
그리고 올해 메인 흐름 정도만이라도


2
Comments
2
2016-02-06 11:30:28

한국인 선수 김정태가 뛰는 양키스가 최고 명문구단입니다. 이미 27번의 우승을 했고요. 하지만 올해 AL동부에서는 보스턴/볼티/제이스가 모두 전력이 나쁘지 않아서 지구 우승은 쉽지 않아보입니다. 하지만 MLB 에 입문하시면서 양키를 응원하시면 매우 공격적인 투자를 하는 팀이므로 큰 스트레스는 안 받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른 한국선수가 뛰는 팀은 크게 관심이 없어서요 

올해 많은 선수 이동이 있었기에 재미있는 시즌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1
2016-02-06 12:26:26
제가 아는대로만 말씀드리면...

 오리올스 : 구장 자체도 타자친화적인 환경이고 구단주부터가 거포덕후 스타일이라서 팀 자체가 타자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투수, 그 중에서도 선발 로테이션의 무게감이 좋은 편은 아니죠. 다만 잭 브리튼, 대런 오데이 등을 필두로 한 불펜진은 좋습니다.


 트윈스 : 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뭔가 '이런 팀 스타일입니다'라고 딱 잘라 말하긴 애매한 것 같아요. 제가 알고 있는건 아메리칸리그에서 몇 안되는 세이버메트릭스에 비판적인 팀 중 하나라는 점...?


 레인저스 : 잘 모르겠습니다.


 매리너스 :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이 팀은 타선이 좀 답답한데 타격코치 에드가 마르티네즈가 부임한 뒤로 좀 변하는 조짐을 보였다고 알고 있습니다. 


 카디널스 : 내셔널리그에서 가장 많은 월드시리즈 우승을 기록한 팀이죠. 도시 자체는 상당히 쇠락한 편이지만 지역 팬들의 카디널스 사랑이 대단해서 마켓에 비해 더 높은 페이롤을 굴릴 수 있는 팀입니다. 팜에서 자급자족도 잘하는 팀이죠. 그래서 카디널스라서 한 번 뛰어보고 싶다고 말하는 몇몇 선수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다만 이번 오프시즌에는 그렇게 적극적인 전력보강을 하고 있지 않아서 분위기가 마냥 좋아보이지는 않네요. 그래도 카디널스는 어떻게든 대안을 찾아서 시즌 들어가면 또 승리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팀입니다.


 파이어리츠 : 이 팀도 연고지가 딱히 큰 편이 아니어서 페이롤을 높게 굴릴 수는 없는 팀입니다. 다만 이 팀은 세이버메트릭스라든지 통계 분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드래프트에서 좋은 성과를 내면서 컵스, 카디널스 등 명문팀과 같은 지구에 소속되어 있으면서도 최근 몇 년간 좋은 성적을 내고 있죠.컵스가 많은 보강을 하며 치고 나갔지만 충분히 올 시즌에도 와일드카드, 혹은 그 이상도 노려볼만 하죠.


 다저스 : 이 팀은 파이어리츠와는 정반대로 거대한 중계권 계약을 바탕으로 거침없이 돈을 쓰면서 전력보강을 하고 있습니다. 팜에도 공을 들이고 있고, 트레이드를 할 때에도 유망주 출혈을 돈으로 막는 무브를 보여주면서 컨텐딩을 하면서도 팜에 좋은 평가를 받는 유망주들이 꽤 있습니다. 전 다저스팬이 아니라서 잘 모르겠는데, 스탯상으로만 따져보면 분명히 다저스의 타선은 내셔널리그에서 리그 상위권입니다만, 중계를 보는 팬들은 묘한 답답함이 있다고들 많이 얘기하더군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