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생각들 feat. I.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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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16-08-12 16:35:01
편견이 가득 차 있는 게시물입니다.
2. 그 프로그램에서 57위를 한 친구는 지금 무얼 하고 있을까요. 78위는? 42위는? 아깝게 떨어진 12위는? 최고령 지원자는 거의 서른이 다 되었다고 들었는데, 그 사람의 미래는? 제가 국민학교때부터 1등이란 걸 한번도 해본적이 없었기에, (1학년때 우등상장 딱 한번;;; 개근상 이외에 받아본 상이 없습니다.-.-) 어느 순간 1등부터 꼴찌까지 순위가 매겨지고, 그것에 따라 나의 부와 위치, 행동, 주위의 시선, 심지어 꿀수 있는 꿈과 사랑하는 사람과 자신의 사고방식까지 모조리 바뀔 수 있다고 생각하니 많이 불편해지더군요.
3. 예전에 악동클럽이라는 오디션 프로그램을 보면, 실력이 X도 없으면서도 "와 어디서 저런 X이 나왔냐?"라고 하면서 폭소할 수 있는 지원자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요즘의 슈퍼스타 K는 굉장히 진지해졌습니다. 감탄이 나올 무대나 사람은 있지만 웃음이 나올 수 있는 지원자는 사라졌습니다. 점점 지원자들의 실력은 높아만 가고 이미 시장을 점령한 아티스트들의 안목에 맞는 지원자들을 보면서 저같은 일반 대중은 '감탄'만 해야 됩니다. 제 경우는 '감탄'의 감정조차 시간이 흐르면 무뎌지고 피로해진다는 점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죠.
4. 수많은 오디션프로가 나오고 많은 젊은 아티스트들이 '뜨긴' 했지만, 그들을 심사했던 심사위원의 존재감을 넘어서는 사람은 단 한 사람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버스커버스커처럼 상업적으로는 능가한 사람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그렇다고 그들은 재기넘치고 무언가 신선한 충격을 줄만큼의 창의성을 보여주지 못했고요. 전 아직도 패닉의 1집앨범같이 재기와 패기와 도전정신이 넘치는 신인의 앨범을 기다리고 있지만, 앞으로 이런 음악이 나올런지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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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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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요즘도 패닉처럼 정말 괜찮은 음악을 하는 신인들은 꽤 나오고 있다고 봅니다. 다만 그들을 방송에서 조명하지 않을 뿐이라 생각해요. 상업성이 없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