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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한 달 경과한 오버워치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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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16-06-28 15:44:36

오버워치가 출시된지 한 달이 지났습니다. 오픈베타 때는 해보지 않았고, 출시일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해오고 있는데요, 한 달이 지난 시점이 되다보니 출시 당시와는 조금 다른 이야기들을 하게 되네요.


레벨은 어떻게 운이 좋아서 매니아 유저분들꽈 파티로 게임을 해서 그런지 경험치를 많이 쌓아서 100을 넘겼습니다. 어느정도 게임에 대한 이해도는 높아졌는데, 다른 유저들의 이해도와 수준들이 높아지다보니 이걸 잘 따라잡지 못하는 것 같이 느껴집니다. 어떤 영웅이 좋다 이런 것 보다는 잘하는 사람이 하는 영웅이 좋다 이런 것을 느끼게 됩니다. 제가 할 땐 몰랐던 것을 패배를 통해서 많이 배우게 되는데 그걸 또 해보려고 하면 또 막상 생각처럼 안되는 것을 느낍니다.

최근에 가장 짜증나는 영웅 리퍼, 로드호그

이 둘은 진짜 짜증나는 것이 리퍼는 어느샌가 뒤에 살금살금 다가와있고, 위에서 떨어지면서 궁극기를 쓰면 순식간에 녹아버립니다. 그 역할을 하라고 만들어진 영웅인데, 그걸 제가 하자니 못하겠고, 막는 것도 못하겠고 리퍼만 만나면 매번 고전합니다. 하필, 제가 또 쓰는 영웅들이 주로 리퍼한테 1:1로 털리기 쉬운 그런 영웅들이다보니 쉽지 않네요.
로드호그도 진짜 짜증나는 것이 갈고리 이거 좀 낮춰야 하는 것 아닌가 싶을 정도로 잘 잡히고, 반대로 데미지는 또 엄청 안들어가고 갈고리 쓸 것 같은 타이밍에 회피하고 쏘고 이런 심리전이 필요한데, 아무튼 공/수에서 정말 거슬리는 영웅입니다. 로드호그는 조금 너프가 이뤄지면 좋겠다 싶을 정도로 강력하네요. 막상 또 너무 짜증나서 제가 해보니깐 갈고리 이거 아무나 얻어걸리는게 아니더군요.

할 수록 어려워지는 수비

최근에 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수비에서의 포지션입니다. 초반에야 토르비욘 포탑과 바스티온으로만 쏴제끼면 웬만하면 다 막을 수 있었지만, 지금은 전혀 그런 상황이 아닙니다. 점점 토르비욘과 바스티온이 살아남기가 어려운 캐릭터가 되고 있고, 어느정도 적응들을 다 하다보니 이 둘을 선뜻 픽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거기에 저는 수비 영웅을 자유자재 잘 못쓰다보니 기껏 하는 영웅이 토르비욘이고 거점 방어나 화물운반 임박했을 때 위기를 막기 위해서 바스티온을 쓰곤 했는데, 나머지는 참 쉽지 않네요. 그래서 요즘은 그냥 솔져로 버티고 있습니다. 전장으로 빨리 투입될 수 있는 점, 전천후 능력으로 방벽 뒤에서 딜을 넣고 파라를 궁극기로 견제해주고, 로켓으로 동시 킬 같은 것들 노리고, 또 힐도 자가로 가능하니 우리편 힐러가 잠깐 죽었을 때 라인하르트나 이런 탱커들 화물 주변에서 힐을 해줘서 시간을 벌 수도 있고 이래저래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그냥 수비에서도 솔져를 많이 선택하다보니 최근 플레이타임에서 솔져가 부쩍 뛰어올랐습니다. 트레이서, 루시우에 이어 3위로 랭크가 됐습니다. 캐리는 못하더라도 기본은 해줄 수 있어서 선호하게 됐습니다.

선호하는 미션은?

저 같은 경우는 한 달 동안 해보니깐 점령전이 좋더군요. 뺏겼다, 뺏았다 하면서 박진감 넘치는 게임이 이어져서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화물운반 게임이 조금 저는 힘든 것 같고, 그 중에서도 도라도는 공/수 모두에서 조금 애를 먹네요. 

고수플레이 중에 으뜸이라 생각되는 영웅들

최근 가장 무서운 영웅은 자리야와 라인하르트. 이 두 영웅들 고수 만나니깐 힘도 못쓰겠더라구요. 라인하르트가 이렇게 사용이 가능하다니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역시 기량차이가 나면 영 하기 힘든 영웅은 위도우메이커인데, 매니아 팟을 짜서 공방에서 붙는데 엄청 잘하는 위도우를 한 번 만나서 이건 위도우로 끊어야지 하고 골랐다가 1번 죽이고 2번 죽는 그런 상황이 나와서 결국 졌습니다. 뭐든 아무튼 고수는 무서운 것 같은데, 라인하르트, 자리야, 위도우는 고수만나니깐 진짜 한숨 나왔습니다.

이기기 위해서 더  필요한 것은 음성채팅

각자 컨트롤 능력이나 순간 시야에서 적을 캐치하고, 반발하는 그런 순발력은 모두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에도 오버워치라는 게임은 충분히 그 차이를 팀워크와 각자의 역할로 채워줄 수 있는 게임입니다. 그러면서 점점 중요해지는 것은 역할 분담과 함께 실시간으로 서로 호흡을 맞출 수 있도록 만드는 음성채팅이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이것을 통해서 전장의 상황을 조금 더 빠르게 보고 소통할 수 있다면 목표를 이루고, 승리로 이끄는데 있어 더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영웅들 느낀점

최근에 보면서 가장 좋다고 여겨지는 캐릭터는 파라입니다. 특히나 파라+메르시 조합은 요즘 잡기가 쉽지가 않더군요. 그러면서 견제를 할 수 있는 영웅들이 너무 많습니다. 파라가 카운터가 될 수 있는 영웅은 제법 되는데, 파라를 잡기 위한 확실한 카운터는 과거 위도우메이커가 있었다면 지금은 조금 너프가 되면서 쉽지가 않고, 솔져의 궁 정도가 가장 적합한 것 같습니다. 파라를 이용해서 상대방을 흔들어주는 것이 유효합니다.
트레이서는 진짜 잘하는 사람이 잡으면 얘도 엄청 짜증납니다. 저는 그렇게 잘 안되던데 그래도 라인하르트 방벽 사이로 돌파해서 뒤에서 계속 괴롭혀주고 그러면서 잡거나 메르시 잘라먹고 그럴 때는 쾌감이 장난 아닙니다. 다만 K/D를 안정적으로 보장해주진 못하는게 아직 수련이 많이 필요한 영웅 같습니다.
젠야타의 중요도가 커지는 것 같습니다. 자리야, 로드호그 이런 애들 잡으려니 너무 힘들어서 부조화의 구슬의 필요성이 커지는 것 같습니다. 거기에 궁극기도 정말 좋은 편이어서 결집해서 싸울 때 공/수 가리지 않고 좋더군요. 다만, 저는 성격이 급해서 물체력 젠야타로 나대다가 죽는...
공격 한조는 진짜 잘하는 사람 아니면 좀 안보고 싶습니다. 판정도 좋고, 파워도 좋고 그런데 난전 상황에서 그렇게 좋지 못한 캐릭터인데 궁극기 하나 믿고 쓰는 분들은 하이라이트 필름 노리는 정도로 밖에 보이지 않더군요.

게임하면서 재미있는 에피소드

역시 온라인 게임이다보니 재미있는 상황을 많이 맞이합니다. 역시나 부모님 안부묻는 분들은 오버워치에도 있더라구요. 그런데, 늘 이런 불미스러운 일만 있는 것은 아니고 웃긴 상황도 많습니다.
1) 음성챗 하시는 분이 파티도 아니고 그냥 공방에서 만난 6인이었는데, 갑자기 가창력을 뽐냈습니다. 같은 방에 있던 팀원들 모두 고막테러 당하고 음챗 차단을 그때 저는 처음 배웠습니다.
2) 닉네임이 젠야타인분이랑 게임을 했습니다. 근데 그 분 말투가 젠야타 말투처럼 하시더라구요.
'내가 여러분을 보호하겠소.'
이런 식으로 이야기 하는데 팀원 중에 한 명이 또 시끄럽다고 막 비난하고 그랬는데 젠야타의 하드캐리로 승리하고, 이후에 그 분은 사과하고 컨셉잡는 이상한 사람인 줄 알았다고 하고, 젠야타 그 분은 끝까지 아니오, 여러분과 함께해서 즐거웠소. 서로 믿고 게임한 결과오 이러면서 특이한 컨셉이었는데 승리로 하나된 그런 모습도 봤습니다.
3) 이건 전에 매니아 분들과 하면서 봤는데, 중복픽이 이뤄져서 누군가 바꾸라고 하는데 서로 자기가 그 영웅을 하겠다고 하는데, 자기가 왜 이걸 해야만 하는지 이유를 놓는데, 먼저 픽했으니깐, 레벨이 더 높으니깐 이런 것은 이해를 하는데, 자기는 전설스킨이 있으니깐 자기가 해야한다 이 이유는 보면서 빵 터졌습니다.


이젠 경쟁전이 곧 시작인 것 같던데 거기선 살아남을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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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16-06-28 15:50:45

젠야타 분 재미있네요

2016-06-28 15:57:04

개인적으로 총쏘는 게임은 어지러워서 도저히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좋아하는게 전략시뮬.... 삼국지나....어릴때는 와우 조금 했찌만 이것도 어질.....

그나마 디아블로....


롤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비매너와 트롤링에 환멸을 느껴서 무작위게임이나 한판.....


오버워치는 어지러움이 상상이상이더군요... 도저히...

하지만 롤의 아성을 밀어내고 1위를 한건 좋다고 봐요...

한게임이 독점하는것 보다는 더 나아보이니까요...

아무쪼록... 게임해서 스트레스 받지 않으시길...


2016-06-28 16:11:39

미국 오버워치 본 판
맥크리 성우는 일부러 게임하면서
음성채팅켜고
석양이 진다... 를 중얼거리면서
게임한다더니 저 젠야타 분이 더 웃기네요

2016-06-28 16:15:35

아스카님 배틀테그는 어떻게 되나요?

전 루시우 하니까 로드호그는 그다지 무섭지가 않더라구요.
잡혀가도 밀어내고 도망가는 편이라서~^^:;
그리고 확실히 공격이 수비보다 쉬운것 같습니다.
2016-06-28 16:26:18

경쟁전은 그냥 위로 올라가고픈 마음 없으면 안하면 되죵.

전 배치만 보고 넘 힘들면 안할까도 생각중이라서...

2016-06-28 16:38:12

리퍼가 후방에 도착하기만 하면 다 쓸려나가게 되더라구요. 리퍼가 너죽고 나죽자 식으로 달려들면 백방 핵심전력이 짤리기도 하고.

2016-06-28 18:04:29

맥크리가 너프된사이 리퍼가 넘버원 먹었더군요.. 너무 쌥니다..

2016-06-28 18:34:35

롤도 팀짜서 음성채팅하면서 하니 꿀잼이던데요. 오버워치도 채팅팟으로 꾸려서 하면 재미날거같아요. 오늘도 즐겜!!

Updated at 2016-06-28 19:32:02

리퍼 잡을때 메이해보세요. 둘다 망령화랑 얼방땜에 한큐에 끝나진 않는데 메이가 얼방하는동안 피 회복이랑 얼리기로 유리한 경우가 더 많더라구요.

그리고 로드호그는 갈고리 너프되면 관뚜껑 닫아야합니다....

개인적으로 화물 밀기는 겐트위한 비율이 많아질수록 이기기 힘들어서 겐트위한을 정말 싫어합니다. 정말 고수만 한두명 잡아줬으면 하는 영웅들이예요.

2016-06-28 21:16:45

메이 이틀해본결과 로드호구할땐 등치때문인가 딜 엄청 박히는데 체감상 메이한테는 얼마 안박히고 리퍼 일대일 경합은 거의 메이로 다잡은것 같네요

2016-06-29 08:46:04

리퍼를 주로하는데 만나면 제일 짜증나는게 메이더군요. 반대로 제가 메이일때 리퍼 상대하는게 어렵다란 생각은 안들더라구요!
샷발 이런게 필요없이 미친듯이 뛰어댕기면서 쏘면 어니까요

2016-06-28 21:15:23

로드호구가 가장 많이 한 캐릭터를 가진 게임내 입만살았다나말야 입니다 로드호구는 진짜 누가쓰냐에따라 정말 나뉘는 캐릭터죠. 기본적으로 피통 600 넉넉한편입니다 게다가 밥통을 항상 들구다녀서 체력달면 밥먹는데 후딱먹고 후딱 피가 차죠. 우스겟소리로 암살캐라고 하는데 진짜 이놈이 여기저기 들쑤시고 왔다갔다하면 여간 짜증나지 않을수 없습니다. 딜이 약한것도아니라 웬만하면 두방안으론 끝내죠. 단 전제조건이 갈고리로 물어와야한단건데 로드호구는 갈고리를 얼마나 잘 쓰냐로 거의 판가름나고 그 후는 진짜 눈치싸움이죠. 궁이 솔직히 딜을 넣는용도는 실내 외엔 거의 쓸리가없어서 그냥 지금이 딱 괜찮은 밸런스라고 생각하는데 다만 갈고리가 걸리면 벽뚫고 오는건 너프되야 한다고 봅니다.

2016-06-28 21:40:22

상대방 궁게이지 채워주는 영웅이라는게 함정이죠 ㅠㅠ

2016-06-28 22:05:45

일부러 전 파라나 스나에게 맞고 힐해서 루시우한테 힐금뺏는다 작전을 하는데 면적이넓으니어쩔수없죠. 모든탱에게 다 해당되는얘기죠. 그래서 더욱이 로드호구는 여기저기 왔다갔다하며 갈고리로 암살하는 1인입니다 메인탱이있다면 저런식으로 플레이하고 없다면 탱하지만요. 로드호구는 라인밀어내고지킬때 가장 좋은 영웅같아요.

2016-06-29 01:19:16

로드호그 훅 없으면 정말 아무것도 아니에요 ㅠㅠ 탱커인데 암살자 같은 탱커라서 -_-;;;

WR
2016-06-29 08:46:59

진짜 좁은 길에서 트레이서로 달리다가 앞에서 갑자기 나타난 로드호그 마주치면 그동안 그 힘들게 돌아서 샛길로 돌아온 것이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가며 죽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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