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시그널 마지막회 상황에 대한 추리

 
2
  2435
Updated at 2016-03-13 00:22:19
살아난 이재한이 15년간 숨어 있었던 이유 
 김범주 국장 살인혐의에 대한 공소시효

반론
 공소시효는 폐지 되지 않았나? 

재 반론 
 과거가 바뀌면서 살인죄에 대한 공소시효 폐지 여론의 결정적 원인이 되었던 김윤정 유괴 사건이 미제로 남지 않고 범인을 체포, 즉 마지막 회의 현재는 살인죄에 대한 공소시효가 유효함 
아무리 누명이라지만 살인죄를 뒤집어 쓴 상태에서 본인이 절대 권력과 맞서 싸우기에 한계를 느낀 이재한은 박해영/차수현이 현재까지의 풀 스토리를 이해하고 자신을 도와 줄 수 있을 때까지, 혹은 공소시효 만료로 일단 운신할 수 있을때까지는 숨어 지낼 수 밖에 없었을 것으로 추측. 그때 까지 본인이 숨어서 기다릴 수 없는 상황을 대비하여 박해영에게 (박해영이 모든것을 이해 했을 경우만을 가정하여) 증거 자료를 '보험' 으로 남겨놓음.
마지막에 바뀐 과거로 인해 다시 바뀌었을 가능성이 많은 그 간의 여러 사건들 중에 굳이 김윤정 유괴 사건만 마지막회에서 보여준것은 여로모로 의미심장

정현 요양병원(?) 
작은 요양병원이라는 추리와 달리 깡패들이 쳐들어간 병원은 누가봐도 대형 병원 
그곳으로 가지 말라고 메세지를 보낸것은 이재한 형사가 맞고, 이재한 형사가 박해영에게 소포를 보낼때와 현재 있는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진양시 비리 사건으로 인해 자신이 노출 된 것을 직감한 이재한이 차수현에게 이를 알리고자 함이 아니었을까 추측
물론 핸드폰 연락처 라던가 정현 요양병원이 손현주쪽에 노출된 구체적인 이유등은 시즌2에서 부연 설명이 필요할 것으로 보임. 

네이버 댓글 읽다가 누군가 공소시효에 관한 짧은 댓글을 달았는데 생각을 정리해보니 모든 게 딱딱 맞아 들어가는 느낌입니다. 
이정도면 제가보기엔 시즌 2에 대한 밑밥을 치밀하게 깔아두지 않았나 하는 생각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이정도 완성도를 가진 드라마가 나왔다니 정말 대단합니다. 
혹시 마지막회 보시면서 또 다른 떡밥 캐치 하신분 계신가요? 

6
Comments
2016-03-13 00:15:33
- 본 게시물은 읽기 전 주의를 요하는 게시물로서 내용이 가려져 있습니다.
- 아래 주의문구를 확인하신 후 버튼을 클릭하시면 게시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본 경구문구는 재열람 편의를 위해 첫 조회시에만 표시됩니다.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WR
2016-03-13 12:17:58

1편에서 처음 무전을 받은 박해영과 마지막편에 이재한을 찾아 나서는 박해영은 분명 다른 평행우주입니다. 동시대에 무전기는 하나밖에 있을수 없으므로 이재한이 가지고 있는한 박해영이 가지고 있을 수 없는것 아닐까 생각합니다.
말씀하신것처럼 제3인물일 수도 있겠으나 다른 시간대의 박해영일 가능성이 제일 높을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이제훈이 시즌2 기다린다고 했으니

1
2016-03-13 00:22:19

이재한은 자신이 남겨놓은 증거물을 통해서 박해영의 시대에서 해결을 바랬던 거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장동철 의원? 의 비리 소식이 뉴스에 크게 터지자 그 때서야 서서히 움직이는게 아닌가 싶고요.


그리고 마지막에 무전기가 다시 울린 것으로 봐서는 현재 박해영이 가지고 있지 않은 무전기를 분명히 누군가가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이고 그게 누구일 지가 시즌 2의 키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 정황으로 봐서는 차수현이나 박해영은 아닌 것으로 보이고요. 그렇다면 시즌2에는 새로운 주인공이 등장할 가능성도 있겠죠. 박해영이 차수현과 추리한 내용 중에서도 박해영이 주장한 내용이기도 하고요. 차수현의 의견에 따라 이재한을 따라가기는 했지만요.



2
2016-03-13 01:01:54

몇가제 가정을 하자면. 일단 문자메세지. 그걸 이재한형사가 보낸거라면 이재한 형사는 어떤 수단(무전)을 통해 얻은 정보고, 그것의 선행 조건은 이재한 형사의 죽음이죠. 죽지않으면 미래의 누군가가 그 무전기를 습득헤서 알려주지 못했을거니까요.
일단 메세지를 보내지 않았더라면 죽는다는거였고. 메세지에 해석이 중요한데
오라는거면 원래는 혼자 죽지만 살아나갈려는 노력을 위해서.
오지말라는거라면 차수현 또한 죽었을 가능성이 높죠.
여기에 박해영이 개입되어 상황이 어떻게 변할지는 모르겠지만.
시그널 설정상. 무전을 통한 시공간 연결을 하려면 일단 이재한 형사가 죽어야합니다. 그래야 이젠 미래로 부터 무전을 받을테니까요.

WR
2016-03-13 12:11:41

그렇군요 이재한 형사가 죽어야 다른 시간대에 무전기를 가진 다른 사람이 있을 수 있겠군요 생각할 거리가 많이 나오네요.

2016-03-13 07:33:48

시그널 시즌 2가 과연 만들어 질수 있을지가 관건이네요. 김혜수랑 조진웅 몸값 뛰면 미세스캅2 처럼 될수도

있을거 같아요. 저는 [ATL]FLY@HAWKS 의견에 한표 입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