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지인이 소개한 보험 때문에 난감하네요

 
  1326
2015-12-23 14:58:48

오랜만에 글 남기는데 급 보험 이야기네요.

최근 자동차 보험 갱신 때문에 보험 영업을 하고 있는 지인과 연락을 하게 됐습니다. 동생이 보험처리를 많이 해서 다이렉트에서는 인수를 안했기 때문인데요. 같은 과 동기지만 지인이 재수를 해서 형으로 부르고 있는 사이죠.

 

문제는 자동차보험을 처리하고 나서입니다. 과거 제가 이 형에게 실비보험을 들었다가 해약을 한 적이 있는데 이 형이 다시 실비보험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내년부터 보험료가 크게 오르니 지금 가입해야 한다는 요지였죠. 사실 저도 30대 초반이라 보험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죠. 이 형은 한화손해보험을 다니는데 굿밸런스보장보험2’라는 상품을 제안했습니다.

 

처음 보여준 보험은 회당 15만원 정도나 됐습니다. 너무 큰 돈이어서 5~6만원짜리로 싸게 하고 싶다고 말했죠.(과거에 가입했던 보험은 10만원 초반이었습니다.)

 

그래서 그 형은 이 가격대의 보험을 보여줬고 저는 꼼꼼히 알아보려고 보험 커뮤니티와 포탈에서 이런저런 정보를 구했습니다. 그래서 정보를 모은 결과

 

1. 한화는 보험료면에서 경쟁력이 떨어진다

2. 특히 암 관련 보험료가 비싸다

3. 굿밸런스보장보험은 주계약인 사망 가입금액이 높아 보험료가 비싸진다

 

등이었습니다.

 

반면 질병후유장해나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치매입원비 등은 장점이라고 합니다.

 

결국 오늘 수차례 연락을 하며 보장내용을 바꿔보려 했지만 단점 3번인 사망 가입금액을 낮추면 특약 가입금액이 전반적으로 낮아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결국 이 상품으로 가입하기 싫은게 솔직한 심정입니다. 사실 과거에 가입했던 10만원 초반 보험 역시 가입 당시 꼼꼼하지 않아 보험료가 높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입원비로 3만원을 받는 담보의 경우 그 3만원을 위해 한달에 15천원씩 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 보험을 가입하고 싶은 마음이 사라졌습니다. 내년에 보험료가 오른다 해도 제대로 된 보험을 가입하고 싶은 생각입니다. 특히 한화에서만 선택해야 하는 상황도 너무 싫고요.

 

매니아 님들 중 실손보험에 대해 잘 아시거나 현재 실손보험 가입을 해서 보험료를 내고 계시는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ps) 이제 크리스마스네요. 모두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6
Comments
Updated at 2015-12-23 15:18:00

저는 개인적으로 자세히 모르지만 가까운 지인중에 그쪽으로 자세히 상담해드릴수있는 사람이 있는데 혹시 필요하시면 소개해드릴게요~

2015-12-23 15:05:05

실비는 어차피 다 갱신형이고 내용도 동일합니다.

회사마다 가격만 차이가 날 뿐...

그리고 실비 단독으로 가입하면 싸게 할 수 있습니다. 이전처럼 따로 다른 특약넣고 할 필요없어요.

2015-12-23 15:17:11

현직 보험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모든것을 다쓰기는 길어질 거 같으니 쪽지 우선 하나 보내드리고 말씀드릴게요

2015-12-23 15:24:33

원래 주계약(일반사망/상해사망보험금)에 따라서 특약보장의 규모나 범위등은 달라지는게 맞습니다. 

무조건 아는 사람이기때문에 들어줄 필요는 없습니다. 좀 감정이 상하더라도 "집안에 설계사 분이 계셔서 가입하기가 무리다." 정도로 정리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한가지 명심하셔야 할 건,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보험성격이 아예차이가 있기 때문에, 월납 보험료가 비싸다 적다로 판단하는 건 현명한 판단이 아닙니다. 어떻게 보면 납입한 보험금에 대한 전액 보상이란 부분을 보면 생명사의 보험이 이득이고, 그때 그때 발발할 수 있는 사고등에 대한 치료비 등에 대해 정액보상이란 부분을 보면 손해사의 보험이 이득입니다. 

아마 그 형님이 제안하신 내용은 굿밸런스보장보험 상품에서 실손특약을 넣은 상태일텐데, 꼭 그렇게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실손 판매는 현재는 모든 회사가 유치할 수 있는 형태이고, 궁극적으로 월납의 규모, 보장에 있어서 범위 등으로 확인하고 싶으시면 한 2주에 걸쳐 설계사 다 만나보시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암이나 CI 질병등의 진단비는 손해사의 경우 어차피 3년 만기 갱신형이라서 현재 내는 월납의 기준으로 생각하는게 무의미 합니다 . 보장의 범위는 점점 줄고 있죠. 

참고하세요.


2
Updated at 2015-12-23 16:00:59

다 떠나서 내 돈 내고 하는건데 내맘입니다. 돈 1~2년 내는것도 아니구요.

그리고 내용을보니 다른 상품에 실손 특약을붙인듯하네요. 순수하게 실손만있는 상품으로 다시 해달라고 해보세요.

미안해하실필요없습니다.
거절도 영업의 대가 입니다

2015-12-23 17:55:03

보험 정말 잘드셔야되요 아니다 싶으면 절대 하시지 말고요 .
저도 사회초년생때 별 생각없이  100세 연금보험 월 30만 짜리 10년 만기로 했습니다.

그냥 좋은게 좋은거지 모 이런마인드로 하루만 가입했는데 .. 결과는  예상되죠.

5년 가까이 됬는데 아직 원금도 안되고 , 소득공제도 안되고  , 이자는 게속 내려가는데 사업료는 별로 내려가지 않아서 10년되면  겨우 원금 정도 될거 같습니다.
그 돈 빼서 다른데 투자해도 원금과 해지환급금 차액만큼 벌 능력이 안되서 유지하고 있는거지  기대는 전혀안합니다.
그 다음부터 보험은 절대 신중히 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