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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매장, 불량제품 보상 처리, 기분 나빴던 에피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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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1-29 20:18:19

어제 Baller에다가 '코비 10 엘리트 로즈골드' 의 교환에 관한 푸념글을 남겼었는데요. 사적인 내용 같아 프리톡에다가 후기담을 적어 봅니다. 


음 2주 전이었어요. 매장에서 20% 할인할 때 산 건데, 그래도 비싼 데다가 선물 받은 신발이라 고이고이 신던 신발이에요. 아! 전 야외에서 신고 있습니다. 따로 동아리나 팀 활동을 하는 게 아닌 그냥 동농이 취미인 그냥 사람이라서요 하핫. 가볍게 공이나 던지러 갔다가 골대에서 신발을 갈아신는데 발목 부분이 뭔가 이상하더라구요. 유심히 보니 발목 부분에 ... 이 소재를 뭐라고 해야 하나 사선으로 소재가 그물 같은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이 찢어져 있더라구요. 이게 웬 날벼락이야!! 하면서 바로 구입했던 나이키 매장으로 달려갔어요. 가니까 구입한 지 5개월밖에 안 된 터라 수선처리가 아닌 보상 교환처리로 등록을 하는 걸 추천해주더라구요. 멀쩡히 새 걸로 교환 받을 수도 있겠다 싶어서 보상처리가 안 될 시에 최대 한달 정도 걸릴 수도 있는 보상처리를 택했죠. 그러고 한 1주 좀 지나자 문자가 와서는 보상처리로 판정이 나서 언제든지 교환 받으러 오라는 거에요. 쾌재를 날렸죠. 

그리고 다시 한 주 정도 지난 뒤 어제 영수증과 접수증을 들고 매장에 찾아갔죠. 혹시나 다른 모델 이쁜 게 있나 싶었는데 그다지 마음에 드는 게 없더라구요. 그렇게 둘러보고 각종 증서를 내밀며 교환 받으러 왔다고 했는데, 같은 색 모델이 이제 품절이라 없어서 매장에 있는 코비 10 엘리트 커멘더 파랑 혹은 빨강 제품으로 교환 받아야 된다는 거에요. 순간 뻥졌죠. 제가 보기엔 영 별로였거든요. 로즈골드로 농구하다가 닳으면 일상화로도 생각할 정도로 이쁘게 생각했어요. 다른 제품으로도 교환이 가능하다길래 제가 이렇게 되물었죠. '동일 제품으로는 그냥 교환해주는 거고, 다른 제품으로 교환할 땐 차액  따로 계산하는 식인가요?' 하니까 그렇다는 거에요. 아무튼 이런 상황에 대해 예상도 못했고, 들은 이야기가 없어서 멍 때리다가 일단은 다음에 온다고 하고 나왔죠. 

그리고 다시 오늘 매장에 방문했죠. 르브룬 13 추천하길래 신어보고 이것저것 기웃기웃거렸지만 역시나 전 코비가 좋더라구요. 르브론도 좋던데 뭔가 그 투박함이 전 어색해서 고민 끝에 그냥 신던 걸로 교환 받자 싶었죠. 데스크로 가서 기다리는데 갑자기 제가 살 땐 20% 세일할 때라 지금이랑 가격이 다르다고 차액으로 5만원 가량을 내라고 하더라구요. 이건 또 무슨 소리야 싶었죠. 분명 어젠 동일 제품은 그대로 교환해준다고 했는데 말이죠. 그래서 어제 이야기했던 여성분이 그냥 교환해준다고 했다고 하니까 점장이라는 거에요. 내가 너무 어이없어 하니까 점장한테 가서 이야기를 나누더니 그럼 10% 할인된 가격으로 해서 3만원 가량만 내라고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괜찮겠냐고 묻길래 당연히 안 괜찮다고 했죠. 그쪽에서는 내용 전달이 잘못 되었고, 오해가 생겼다며 이야기를 하는데 이건 좀 아니다 싶었어요. 그래서 최대한 이성적으로 컴플레인을 걸었죠. 같은 색깔의 제품으로 교환을 못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안 해준 것과 실제로 이렇게 된 것... 기분이 상하지만 그래도 이해가 됩니다 라고 하며 하지만 돈이 걸린 문제에 대해서는 왜 정확히 이야기 해주질 않았나요 하면서 조금 흥분한 상태로 최대한 이성적이게 이야기 했어요. 표정은 당연히 굳었지만요. 그러니까 옆에서 지켜보던 점장님이 그냥 주라고 하더라구요. 그러자 남자 직원분도 당황해하며 그냥 드리겠다고 하더라구요. 

제 입장에서는 당연히 교환 받아야 되는 것이라고 생각 되는데 이게 잘못된 건가 집에 돌아와보니 그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돈이 한 두푼하는 신발이 아니라 더 예민했던 거지만요. 평소에 가격흥정이라든가 등등 싫은 소리 잘 못하는 성격이거든요. 그런데 뭔가 부당하다는 느낌 받아서 좀 흥분했네요... 그래도 욕설이라든가 진상짓은 안 했네요. 이러나 저러나 그쪽에서도 기분 나빴겠죠... 에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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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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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1-29 20:27:35

그런것은 나이키 직영 백화점매장으로 가시면 제일 쉽게 처리해줘요

WR
2015-11-29 20:28:57

엇? 어떻게 처리가 된다는 말씀이신지? 자세히 좀 알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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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1-29 21:04:56

나이키는 기본적으로 지입제. 즉 대리점에서 자기가 물건을 직접 사오고 반품을 안받아주고 AS는 어쩔수 없이 돈도 안되고 귀찮기만 하죠. 현대백화점에 있는 나이키가 직영으로 아는데 당연히 군말없이 쉽게 해주거나 다른 직영점에서 같은 물건을 수배해주겠죠. 물론 가신곳이 직영점일수도 있지만 백화점은 그런것이 가장 깔끔한곳이죠

WR
2015-11-29 21:06:53

그렇군요.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그럼 다른 매장에서 구입한 것도 현대백화점 나이키 직영점에 가서 문의를 해도 되는 건가요?? 

2015-11-29 21:10:40

AS는.가능할겁니다. 단순교환은 나이키는 안됩니다. 그런데 리복 아디다스 아식스는 단순교환도 대부분 해줍니다.

WR
2015-11-29 21:12:52

음 나이키에 대해 재평가해야겠군요. 언제 한번 제대로 알아봐야겠어요. 서비스 규정에 관해서요.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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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1-29 21:15:24

원래 나이키는 AS판정 거의 안해줍니다. 요새 좀 좋아진겁니다. 리복 아디다스는 천이 떨어진것은 완벽하게 복구시켜줍니다. 잘 떨어지지도 않지만 말입니다. 1년지난 모델도 저렴하게 처리해줍니다.

WR
2015-11-29 21:18:49

오 ~ 대단하네요. 나이키... 배가 부른 건가... 흠... 제 건에 대해선 보상처리 판정이 잘 되게 해준 매장 직원에게 다시 한번 고마운 감정과 미안한 감정이 동시에 생기네요 허..

2
2015-11-29 21:23:27

그게 나이키는 직영공장이 없는철저한 OEM 방식이어서 그렇다는 말도 있죠. 게다가 그 공장이 워낙 자주바뀌어서 신발이리트로 될때 모양이나 디자인마져다른경우가 숱하죠. 아디다스나 기타 브랜드 자기들이 직접 관리하는 생산공장이 있죠. 특히 국내에서는 아식스가 고급라인 생산공장이 국내이기에 AS는 최강이라고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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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15-11-29 20:52:53
점장이란사람이 처음부터 붙어서 이쪽이든 저쪽이든 확실하게 얘기하면 될텐데 가운데 알바놓고 이래라저래라 일처리하는게 좀 별로네요. 그래도 잘처리가 되어서 다행입니다.

저도 짜증났던 일이 10년도 더 전에 나이키프리가 처음 출시되었을때 신고 농구했었는데 찢어졌었죠. 산지 며칠되지도않았고 그걸신고 처음으로 농구했던날이었습니다. 매장가서 바꿔달라고했는데 러닝화를 신고 농구를했으니 당연히 찢어지는거라고 하더군요. 다른 러닝화들은 안그러는데 말이죠. 

소재가 약해보이긴했지만 금액도 금액이고 나이키에서 내놓은 신발이 그렇게 찢어질거라고는 당시엔 생각도 못했거든요. 경량성, 유연성을 내세운 제품이었지만 당연히 내구성도 갖춰졌으니까 내놨겠지 라는 생각이었던것 같아요. 뭐 매장측에선 어이가 없었을수도있겠죠. 신발이 이런 소재인데 그거신고 농구할생각을했나? 딱봐도 약해보이는 제품인데...

신발살때 다른 신발들에 비해 약하다고 주의라도 줬으면 좋았을텐데 그땐 학생일때라 뭐라더 말하지도못하고 수리해준다는 말에 며칠을 기다려서 덕지덕지 꿰메어진걸 받아왔던 기억이있네요. 신발은 참 예뻤는데 아쉬워요. 구할수만있으면 지금도 구입하고싶은데 지금은 어디가서 같은 디자인제품을 살수도없고...
WR
2015-11-29 20:59:11

제가 교환 때문에 처음 방문했을 때 응대 받았던 사람이 점장이었어요. 그런데 오늘은 교환 접수해주었던 남자 직원분이 응대했었구요. 아무래도 살짝 언짢은 기색이 느껴졌는지 제가 고민을 많이 하는 사이에도 계속해서 풀어주려고 기분 좋게 대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에이 그냥 신자 싶어서 같은 걸로 교환하려는데 위와 같은 일이 발생했죠. 그냥 점장이 와서 딱 이야기 해줬어도 되는데 그냥 멀리서 지켜만 보더라구요. 참...  친구한테 열받아서 막 썰을 풀었더니 역시 한국은 화를 내야 제대로 처리해준다며 하더라구요. 그렇게 하기 싫은데 정말 그런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쩝. 


달바라기 님도 안 좋은 경험이 있으시군요. 왜 설명을 자세하게 안 해주는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각자의 사정을 고려해서 좀 융통성이 있는 서비스가 이루어지면 될텐데... 작은 기업도 아닌 나이키가요. 너무한 것 같아요. 매장의 문제인지 나이키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말이에요.
2015-11-29 21:06:36

내구성은 원래 나이키가 그닥이죠

WR
2015-11-29 21:07:40

그...그렇군요...  에효 이번에도 같은 제품이라 걱정은 되지만 한번만 더 써보고 또 이런 일이 발생하면 다른 제품으로 갈아타려구요. 

2015-11-29 21:12:02

농구화는 내구성은 리복이 최고죠. 주로 가죽에 중창을 박음질로 꿰메기까지 하는 브랜드는 리복뿐일겁니다

WR
2015-11-29 21:13:34

언제 한번 리복 매장을 천천히 탐색해 봐야겠어요!

Updated at 2015-11-29 22:17:13

특히 그런 소재로 신발을 만드는걸 시도한건 그때가 처음이었어서 더그랬던것같네요. 처음 내놓은 프리가 클레임이 워낙 많아서 그랬는지는 몰라도 그 후로는 그래도 내구성에 더 신경을쓴 모습이더라구요. 제가 산제품은 신발 뒤축이 그냥 신고다니기만해도 찢어질정도로 헬이었습니다. 그냥 천한장...오랜만에 네이버뒤져보는데 이미지조차 못찾겠네요.

2
2015-11-30 03:15:07

원래 나이키 에이에스 안좋긴 한데.. 글쓴분 케이스는 원래 금액만큼만 보상받을 수 있어요. 가령 제가 코비 검정을 40프로 할인받고 샀는데, 나중에 교환판정 받을 때 그 코비가 없고 새로운 색상이 들어와서 그걸로 교환하고 싶으면 추가금 지불해야 ㅎ요.... 반대로 제가 정상가로 샀는데 교환 판정받았을 때 40프로 할인 때리고 있으면 차액만큼 추가로 물건을 받아올 구 있습니다..

WR
2015-11-30 20:36:42

제가 무지한 탓도 있지만, 사전에 그런 이야기를 안 해주다가 마지막에 갑자기 그러니 화가 나더라구요. 미리 알았더라면 이해 못할 사항은 아니니까요

2
2015-11-30 13:53:51

문제 없는 보상입니다. 원래 구입가 기준으로해서 보상 해줍니다. 구입후 6개월 부터는 감가도 적용합니다. 6개월 전에 교환하셔서 다행이시네요.

WR
2015-11-30 20:37:46

아 정말요??? 나이키 보상 교환 등에 관한 규정에 공고된 사항인가요??? 오우.. 정말 그렇다면 몰랐는데 꿀팁 감사합니다. 그리고 만약 정말이라면 매장의 대처에 대해서 더 어이가 없을 것 같네요.

2015-12-04 02:04:07

넵 정식 규정입니다신발 기준으로 6개월 이후부터 감가가 팍팍 들어갑니다. 1년정도 후에는 구매가격의 40% 정도 밖에 인정을 못 받습니다.

1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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