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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신형 K5 디젤 타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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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15-08-16 19:52:04
다운사이징 신차라 궁금하던차에 아는 동생이 질러서 2시간 넘에 시간빼서 맘먹고 타봤어요..

전 계속 수입차만 타와서 말많고 탈많은 현기차 최신모델 타보고 싶었거든요.. 기술력 점검정도?
출시 전부터 파사트를 경쟁상대로 꼽았는데 진심 파사트(7세대)에 밀릴게 없는거 같네요..

장점은 탈수록 올라가는 연비, 넉넉한 실내공간, 이전 세대보다 강화된 하체를 꼽을수 있겠네요..
정숙성면에서 투싼, 싼타페, 말리부같은 기존 국산 2리터 디젤보다 조용한거 같아요..
스탑앤고도 있던데 이건 켜질때 울컥울컥 없는게 더 좋을거 같네요.. 연비 좋은데 뭐하러라는 생각요.. 
가속성능을 보자면 제로백은 평범해도 160까진 스트레스없이 쭉 올라가는게 괜찮아요..
2리터 파사트가 170정도부터 스트레스가 오니 다운사이징 1.7 디젤에서 이정도면 훌륭하다고 봐야죠..
신발도 한타 18/45/235 노블2라서 짱짱하니 괜찮아요.. 물론 하위트림은 저렴한거 물리겠죠.. 

단점이라면 하체자첸 괜찮은데 브레이크가 영 별로네요.. 실내가 온통 플라스틱 마감이라서 거슬리구요.. 저배기량이라 그런지 주행모드별 변화가 없어 심심해요.. 이차에 패들시프튼 과한 옵션인듯..
도심 저속구간에선 덜덜거리는게 시끄럽죠.. 근게 그건 4~6천대 독일 2리터 디젤도 마찬가지니 패스..
제가 탄게 취등록포함 3천4백이라는데 풀옵션에서 한두개 빠진 거랍니다.. 풀옵션은 3천5백정도..
이정도 성능, 연비, 편의사양, 실내공간에 상위트림 3천 초중반이면 가성비 괜찮은거 같네요..

현기도 14년 풀체인지 신차부턴 하체랄지 기본기 확실히 좋아진거 같아요..
제가 고급유 8기통 1억넘는 유럽차 타는데 7천대 신형 제네시스 380풀옵션은 깜놀 수준이었어요..
갠적으로 911 gt3 노리는 입장에서 같이 탈 자가용으로 k5 1.7 or 파사트 1.8 터보면 괜찮단 생각도..
저 가격에 저정도 차 별로 없잖아요? 매냐분들도 최신 국산차 궁금할거 같아 이렇게 써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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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15-08-16 10:43:16

현기는 원래 달리려면 브레이크튜닝이 필수라죠
노블이면 hg에 달려나오던건데... 소음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한 방편에 하나인가 보네요.
제네시스는 타본 사람마다 극찬하더군요.

2015-08-16 11:31:59

브레이크는 4P도 필요 없고 저렴하게 2P만해도 브레이크는 충분하더라고요. 그 이상은 타이어가 뭐냐가 더 중요한 듯...

2015-08-16 14:02:03

디젤이야 그동안 나온모델이고 진심 1.6터보가 귱금합니다만 시승 연락이 통 안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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