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ert 프로그램 소개

Xpert 소개

Xpert는 전문가를 뜻하는 영단어 'Expert'의 축약어로, 각 스포츠 리그의 정규 시즌 및 플레이오프 기간 동안 펼쳐지는 경기들의 승부를 예측하여 매니아 커뮤니티 회원들끼리 경기분석력을 경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각 리그의 경기 결과에 조금 더 관심을 가지면서 리그를 좀 더 풍성하고 깊이 있게 즐김과 동시에, 그리고 리그 경기를 보고 즐기는 것 외에 경기 외적으로 매니아 회원들 끼리 경기 분석력과 예측력을 경합하여 '가장 분석력이 좋은 분들이 누구인지, 나의 분석 실력은 어디쯤에 위치해 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순수한 기회를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Xpert 프로그램의 특징

Xpert는 지난 2009년 매니아 커뮤니티에 첫 선을 보여 사랑받았던 NBA 플레이오프 승부예측 프로그램 'MainaFest(매니아페스트)'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1. 기존 MainaFest가 NBA 플레이오프만 지원했던 아쉬움을 해소해 매니아 커뮤니티 내에서 일정표에 등록된 모든 스포츠 리그의 전경기에 적용되어 폭넓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2. 기존 MainaFest가 플레이오프 시리즈 전체의 승부를 예측하도록 되어 있어 진행이 다소 지루했던 점을 개선하여 매 경기의 승부를 예측하도록 함으로써 보다 속도감 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 모바일 기기를 제대로 지원하지 못했던 점을 개선하여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원활히 즐기실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4. 실시간 알림 기능을 통해 프로그램을 더욱 편리하게 몰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Xpert 참여 방법

Xpert는 리그별로 주어진 Xpert 페이지에서 아직 경기가 시작되지 않은 오늘, 내일, 모레 경기들의 승리팀을 예측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주어진 경기 매치업 리스트에서 승리할 것으로 생각되는 팀을 선택해 체크하시면 그 즉시 해당 경기 Xpert에 대한 참여가 완료되며 경기가 끝나고 예측이 적중했다면 경기에 배점된 점수를 받게 됩니다.

승리 예상팀 선택 전

승리 예상팀 선택 후

정규 시즌 경기당 배점
Xpert에서는 경기 승리팀을 정확히 맞혔을 경우  기본적으로 경기당 점수가 1점씩 부여되며, 화요일, 토요일 경기에는 더 높은 점수가 부여돼 박진감과 긴장감이 배가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화요일에 펼쳐지는 경기 - 경기당 3점
  • 토요일에 펼쳐지는 경기 - 경기당 2점
  • 나머지 경기 - 경기당 1점

플레이오프 경기당 배점
플레이오프에는 기본적으로 1라운드 기본 점수 10점부터 라운드가 올라갈 수록 추가로 10점씩 배점이 높아지는 방식입니다.
또한 NBA, KBL, MLB에서는 시드 별로 난이도의 차등을 두어 보너스 점수가 주어집니다.
예를 들어,
  • 1-8번 시드 간의 경기일 경우 - 보너스 점수 없음
  • 2-7번 시드 간의 경기일 경우 - 보너스 점수 2점
  • 3-6번 시드 간의 경기일 경우 - 보너스 점수 4점
  • 4-5번 시드 간의 경기일 경우 - 보너스 점수 6점
이 들어가는 식으로 Xpert에서 플레이오프만의 매력을 느끼실 수 있도록 장치를 마련하였습니다. 

참여 가능 기한

경기 결과 예측이 가능한 경기들은 경기 시작 직전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날짜로는 모레 펼쳐지는 경기들까지 참여가 가능합니다.
※ 경기 시작 시간 24시간 이후로 다가온 경기들 중 참여를 하지 않으신 경기는 사이트 하단 실시간 알림 기능에서 참여를 알려드리니 참여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기간 별 진행 방식

Xpert는 한 시즌이라는 대장정을 조금 더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 시즌 동안 총 3개의 기간으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1. 정규시즌 전반기: 정규 시즌 중 올스타전 이전의 기간 동안 진행됩니다.
  2. 정규시즌 후반기: 정규 시즌 중 올스타전 이후의 기간 동안 진행됩니다.
  3. 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 기간 동안 진행됩니다.



Xpert 동점자 처리 기준

Xpert에서는 누적 득점 순으로 순위를 매기며 누적 득점이 같은 동점자가 나올 경우 다음 순서에 의해 동점자 순위가 결정됩니다.
  1. 적중률이 높은 순
  2. 적중률이 같을 경우 평균 예측 시점이 더 일찍인 순


Xpert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면?

Xpert는 순수하게 리그를 더 풍성하고 깊이 있게 즐김과 동시에 '플레이오프를 즐기자!'는 취지로 만들어졌던 MainaFest와는 달리 '예측 전문성을 경합한다'는 순수한 취지에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Xpert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더라도 따로 주어지는 상품이나 특별한 혜택은 없습니다. 스포츠의 순수한 경기 결과를 가지고 도박을 하자는 것이 아니기에 상품이 걸려 있으면 그 의미가 퇴색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단, '경기 분석 전문가'라는 영예에 걸맞게 매 Xpert 챌린지 마다 기록된 Top 50위 순위는 매니아 커뮤니티 내에 기록되어 오래토록 전달될 것입니다.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