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       
Xp
  
KBL       
Xp
  
Mania Community. Your Favorite.
운영공론장
이 글에 신고당할 코멘트가 있었는지 좀 봐주시길 바랍니다
 
1
1
  647
2018-12-31 21:31:02

 | 르브론 확실히 엄청난 존재네요.  |  NBA-Talk

르브론이 확실히 대단한 존재라는 원문

그리고 제가 르브론이라는 현 시대의 아이콘을 이을 존재가 누구일지 감이 안온다는 리플....이건 신고가 없었고

다른 분이 커리가 이미 있다고 리플....이게 신고를 당하고

또 다른 분은 커라는 르브론과 거의 동시대라서 르브론을 잇는다고 하기는 어울리지 않는다....이건 신고를 안당하고

또 다른 분이 도대체 이 글의 리플중에 뭐가 신고를 당할만하냐고 하자 또 신고를 당합니다.

그리고 제가 다시 신고 제도를 너무 악용 한다고 하니 역시 신고를 당합니다.

신고 시스템이란게 자동으로 동작하는 시스템이란건 이해가 가는데 이건 좀 해도 너무한거 아닙니까?

누가 다중계정으로 악용하는지 그냥 자기 맘에 조금만 안들어도 닥치고 신고 하는걸 막을 방도가 없는건지 저 해당 글의 리플중에 도대체 매니아 운영규칙을 위반하고 신고 당할만한게 있는지 직접 좀 판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건 아무리 봐도 시스템의 약점을 악용해서 누군가 깽판을 치는거라고 밖에는 생각이 안드네요
4
Comments
1
2018-12-31 21:40:34

 | 운영 투표제 관련 변경 사항 안내  |  Notice

 

공지글 가운데

 

다만 주요 게시판 상에서 있었던 공론화 과정에 피로감을 피력하시는 분들 또한 많이 계셨습니다. 이제 별도의 공간이 마련된 만큼 운영공론장이 아닌 다른 곳에서 '어떤 글이 안지워졌다니 아쉽다, 이 글이 신고됐다니 아쉽다.' 등의 운영 투표 시스템의 결과물에 대한 개인적인 의사 표현은 게시물의 경우 운영공론장으로 이동 하여 대화를 바로 이어나가실 수 있도록 하고, 코멘트의 경우는 이동 조치를 할 수 없기에 부득이 삭제 후 공론장을 이용해 달라는 안내를 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 내용이 있는데 말 그대로 

투표 결과에 대한 개인적인 의사 표현이 있었기 때문에 코멘트는 삭제 처리가 된 것 같습니다.

1
Updated at 2018-12-31 21:47:06

안녕하세요, NO1.노비츠키님.

 

게시판 운영방침에 대해서 조금 잘못 알고 계시고 계신 것 같아 코멘트 남기게 됐습니다.

 

제일 최초에 들어온 게시글(코멘트)가 신고가 들어올만한 게시물인지 아닌지에 대해서는 신고에 대한 개개인의 기준이 다르다보니 정답은 없습니다. 해당 신고가 합당했다면 삭제에 찬성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 삭제가 됐을 것이고, 신고가 공감이 가지 않는다는 분들이 많으셔서 비삭제에 투표가 많았다면 비삭제로 투표가 마무리 되면서 해당 신고게시글은 비삭제로 결정이 날 것입니다.

 

이렇게 신고의 적합성 여부는 투표로 직접 표시를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현재는 삭제비율이 지나치게 낮을 경우 신고자의 신고권박탈이라는 패널티까지 주어지기 때문에 가장 좋은 것은 투표를 통한 의사표현입니다.

 

운영투표제도로 바뀌면서 문제가 되는 것이 자신이 공감하기 어렵다고 하여서 이걸 왜 신고하나, 이게 왜 비삭제가 되나, 이게 왜 삭제가 되나 이렇게 신고 및 투표에 대해서 공개적으로 비난하고, 평가하는 경우가 나오면서 NBA에 대한 이야기로 대화를 해야할 게시판 상에서 사이트 운영이나 신고, 투표에 대한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나누면서 이에 대해서 피로감을 느끼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신고 및 투표를 하신 분들을 비난하는 듯한 코멘트가 나옴으로써 이로 인한 감정대립이 이어지는 일이 많았기 때문에 운영투표제도 개선안을 통해서 운영공론장 게시판을 신설하여 게시판 상에서 운영투표 및 신고, 투표 결과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게시물은 모두 운영공론장으로 이동, 코멘트는 이동이 불가하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삭제하여 안내를 드리는 방향으로 운영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공지사항을 통해 미리 안내를 드렸습니다.

 

 | 운영 투표제 관련 변경 사항 안내  |  Notice

 

삭제가 된 코멘트들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운영공론장 게시판이 아닌 곳에서 신고 및 투표에 대해서 언급을 한 코멘트들이기 때문에 이것이 이동이 불가하여 방침대로 저희 운영진에서 삭제를 한 것 입니다.

 

신고의 내용이 지나치게 비공감이라면 해당 신고자의 신고권이 박탈될 수도 있고, 다중아이디나 이런 부분들은 원래 매니아 내에서 엄격하게 제재를 해오던 부분인만큼 이런 부분은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 운영진은 누가 신고했는지 이런 것들 다 체크가 가능한데요, 우려하시는 그런 상황이 나오고 있는 것은 아니라고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1
1
2018-12-31 21:44:32

신고자 아이디도 공개되야 한다고 보는데...

자기맘에 안든다고 그냥 신고 누르는 분들이 계신거 같아요~

1
Updated at 2018-12-31 22:12:18

신고제도라는거 자체가 차선책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다고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정말 이상한 신고도 정말 많이 봤는데 운영진분들의 노고를 생각하니 제도의 문재를 거론하기는 꺼려지더라고요. 개인마다 의견이 다르겠지만 저는 신고 건 중 생각보다 다수가 태도를 문제삼는게 아니라 상대방의 의견이 내 맘에 드냐 안드냐에 의해 이뤄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이루어진 신고들 대다수는 신고되도 삭제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단 팬층이 많은 선수가 관여된 논제는 저로서는 납득하기 어려운 결과도 많긴 했습니다. 팬심이 끌리는 논재에 대한 글을 쓸 때 만큼은 신고되거나 삭제되도 상관없다는 마음으로 마음 편히 먹으시는게 좋은거 같아요. 지금 상황으로는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