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운영공론장

신고와 관련하여 드는 의문

 
1
  341
Updated at 2018-11-28 00:48:22

사람마다 의견이 다 다를 수 있고, 그게 타인의 기분을 상하게 할 수 있지요. 그게 배려와 존중이 있는 이유인것 같구요.

저의 첫 리플은 짐짓 오해를 살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직후에 달린 다른 리플을 보고 수정을 했었구요. 이후 다른 리플을 보고 많이 경솔한 듯 하여 많은분의 심경을 거슬리게 할 것 같아 자삭하려했는데 신고를 먹어 삭제가 안된다는 안내문구가 떠 대댓으로 조심하고자 신고사유를 회원들께 물었습니다.

전 아직 가입 1년이 되지 않아 망치가 없으니 신고와 투표관련해서는 알 방법은 이렇게 간접적으로 알 수 밖에 없었습니다.

나중에 들어와보니 처음 쓴 리플이 삭제된게 아니라 "경솔했으며 신고사유를 알고싶다"고 하리플이 삭제된 것입니다.

이 의미는 이 리플도 신고를 먹고, 삭제에 찬성이 많았기에 삭제된 것이겠지요.

신고를 받고 삭제가 된 것에는 크게 불만이 없습니다. 의견은 다양할 수 있으니까요.

의문이 드는 것이 가입1년이 안된 유저는 본인 글이 신고를 받았는지 알 수 없도록 된 구조가 맞는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신고되었는지 그리고 왜 신고되었는지를 알아야 다음 언사에 조심을 기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그리고 1년 미만 유저에게만 적용이 되는건지는 모르겠으나 투표결과(참석자, 찬반숫자)를 당사자에게도 공개를 하지 않는것인가요? 공지사항에도 찾기 어려워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최대한 말투에서 오해의 소지가 없게 노력했으나 이렇게 된게 아쉽네요.

화재로 계속 마음쓰시느라 힘드신 운영진께 고민거리가 되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앞으로 더욱 배려와 존중하는 매니아 유저로 활동하겠습니다.

P.S 가입 1년미만 유저에게 커뮤니티 활동 내 차이를 두는것에 불만이 있는것이 아닙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4
Comments
2018-11-28 00:50:31

글을 잘 적어주셨네요
저도 가입한지 얼마 안돼서 말씀을 따로 못드리겠네요
하지만 원만히 해결되어 좋은 활동하시길 기대합니다

WR
2018-11-28 00:53:20

감사합니다. 대박정수님도 즐거운 매니아활동하시길

2018-11-28 08:34:27

안녕하세요, 젊은이님.

 

가입 1년이 안된 유저들이 신고 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게시글에 대한 신고는 자신이 직접 확인을 할 수 없도록 설계가 돼 있습니다.

 

이렇게 해둔 이유는 젊은이님처럼 자신의 게시글의 표현 방식에 대해서 조심하겠다는 의도로 확인하고 싶은 것 보다 신고 자체를 두고 감정싸움을 불러일으키거나 신고가 들어간 것 자체에 대한 못마땅함을 드러내어 신고자를 비난, 투표자를 비난하는 형태로 흐르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신고가 왜 됐는지, 투표결과는 왜 이런지, 자신의 글 신고사유를 대신 좀 말해주실 분 이런 글들은 본문의 경우는 운영공론장 이동, 코멘트는 이동이 불가하니 부득이하게 삭제로 처리를 해오고 있습니다. 

 

운영투표 제도의 경우에는 두 공지사항을 통해서 자세히 어떤 배경 및 이유로 이렇게 도입을 했는지 안내를 드려둔 상황인데요, 두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https://nbamania.com/g2/bbs/board.php?bo_table=notice&alim_click=yes&wr_id=5464

https://nbamania.com/g2/bbs/board.php?bo_table=notice&alim_click=yes&wr_id=5702

WR
2018-11-28 11:41:42

긴 답변 감사합니다. 이점 숙지하고 매니아활동 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