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운영공론장

아니 질문 글이 왜 신고먹고 삭제당해요?

 
  418
2019-05-26 12:21:16

아니 여기 문화가 어떤지 물어보면

대답을 해주거나 귀찮으면 무시하시면 되는거 아닌가요??

비판 및 칭찬이 허용되냐고 물었는데

그게 어떻게 신고를 먹고 삭제가 됩니까?

아니 무슨 기준인지 몰라서 물었는데

무슨 기준인지 알지도 못하게 삭제를 먹어요?예?

신규 유입해서 뭐 물으면 안되는거에요?


1
Comment
6
2019-05-26 13:32:13

안녕하세요, 느릅님.

 

신규회원이 유입해서 글을 남기셔도 문제가 될 것이 없습니다. 궁금하신 것이 있으면 질문을 하셔도 되구요. 그런데, 정말 남겨주신 글이 다른 매니아 이용하시는 유저분들께서 보셨을 때 아무런 문제없다고 느끼실 수 있도록 남겨주신 질문글인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보통 매니아 내에서 문제가 되는 것은 글의 내용보다는 표현의 방식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겨주신 게시글은 죄송하지만 게시판 위치부터도 잘못된 것 같고, 글의 어투나 민중재판과 같은 표현은 읽는 분들로 하여금 단순히 신규회원분의 궁금증을 담은 게시물이라고 받아들이거나 그 글이 정중하게 다가와서 받아들여기는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아마도 처음부터 부드럽게 매니아의 문화에 대해서 정중하게 질문글을 올리셨다면 경기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께서 성의있게 답변를 남겨주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매니아의 문화는 질문글을 남기시기 보다는 가입 이후에 게시물을 작성하시지 못하는 3일이라는 기간 동안 매니아 내의 의견교환들을 직접 보신다면 어떤 방식으로 의견교환이 이뤄지는지 보시면서 매니아의 문화를 어느정도 파악하실 수 있으시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대답하기 싫으면 무시하거나 건너 뛰면 되는 것 보다는 모두가 보는 게시판인만큼 글을 써주실 때 다른 분들께서 보셨을 때 기분 상하지 않도록 남겨주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조금 더 다른 분들께서 보셨을 때 정중하게 받아들이실 수 있도록 의견을 남겨주신다면 게시글이 신고되거나 신고가 들어오더라도 삭제로 이어지는 일은 없을 것이라 봅니다.


짧은 게시글에서도 배려와 존중을 담아주시길 부탁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