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운영공론장

댓글 삭제 횟수 및 찬성비율과 징계는 연관이 없나요??

 
1
  189
2019-03-03 16:34:51

전반적인 징계 기준이 궁금해서 여쭙니다. 파이어가 나면 보통 동일인의 댓글들이 대량으로 삭제되는 경우가 있잖아요. 이건 그냥 통으로 한 건으로 처리하시나요?? 아니면 별개의 건들로 처리하시나요??
그리고 삭제 찬성비율이 높다는게 징계 부여 시 고려 요인인지도 궁금합니다!


2
Comments
Updated at 2019-03-03 16:52:50

당일에 여러개의 코멘트가 삭제가 되고 이러면 하나로 묶어서 처리를 하고는 합니다. 예를 들어서 오늘 논쟁을 통해서 6개가 삭제가 됐고 징계처리가 완료됐는데, 다음 날 매니아를 방문하신 분께서 미처 삭제가 되지 않은 코멘트를 신고해서 다시 삭제로 이어져 징계대기로 이어질 경우에도 전날 징계를 부여드린 것과 같은 사안으로 묶습니다.

 

배심원 제도와 닮아있는 운영투표제도에서도 배심원 제도와 비슷한 단점들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성보다는 감성이나 분위기, 감정에 따라 투표가 이뤄지는 경우들도 보이고, 내용이나 표현에 큰 문제가 없거나 때로는 완전히 다르게 받아들여서 정말 문제가 없는 글임에도 매우 높은 비율로 삭제가 이뤄지기도 하며, 표현이나 의견교환의 태도에서 큰 문제점이 보이지 않는데도 어떤 이슈에 있어서 다른 의견이라는 이유로 높은 비율로 삭제가 이뤄지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 삭제된 결과와 평점만을 고려하게 되면 이로 인해서 피해를 입으시는 분들도 나오고, 문제가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삭제된 결과에 대해서 기존에 다 년간 축적된 데이터와 운영방향, 사이트 철학 등을 고루 고려하여 결정을 하게 됩니다.

WR
2019-03-03 16:52:31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배심원제의 부작용을 걱정했는데(실수로 찬성 반대를 잘못 누른 적도 있고) 어느정도 보완이 되는 상황이라니 안심이 되네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