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NBA-Talk
Xp
자동
제안/문의

복사하기에 대한 글입니다.

 
  1066
2011-02-12 11:25:23
안녕하세요. 홈지기님, 회원 여러분

이미 홈지기님이나 여러 회원님들께서 알고 계실 수도 있는 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인터넷 게시물을 읽을 때 그냥 드래그를 해보기도 하고 오른쪽 왼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보기도 하곤 합니다. 매니아에서도 가끔 그럴 때가 있는데 본문 글에 드래그와 클릭이 과했는지

'게시자가 게시물 배포 및 복사를 허락하지 않는 게시물입니다.' 

라는 팝업이 떴습니다. 

순간 호기심이 발동해서 전체 복사를 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창을 열어서 붙여넣기를 했더니 화면 상단 NBAMANIA YOUR FAVORITE...부터 본문내용, 그리고 맨 아래 Copyright ⓒ NBA Mania. All rights reserved.화면까지 모두 붙여넣기가 되더군요. 그런 다음에 거기서 본문 내용만 복사하기를 하면 일반 워드문서처럼 가능합니다. 

즉, 복사하기를 두번만 사용하면 복사금지 설정도 무용지물이 되는데요.

저야 매니아 내의 글들을 다른 곳으로 옮길만큼 활동을 하는 커뮤니티도 없고 별 상관이 없습니다만  정말 배포되기를 원치 않았던 회원님은 본인의 글이 다른 곳으로 돌게 되었을 때 조금 문제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이 있을까요? 마우스 우클릭 금지라던가 (물론 저처럼 처음부터 마우스우클릭금지 해제프로그램을 쓰는 사람에게는 이 역시도 최선책이 되지 못하겠지만요.)
정작 저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 부분인데 이렇게 글을 올려 죄송합니다. 





이 게시물은 운영진에 의해 2011-02-12 12:02:25'Free-Talk'란으로 부터 이동되었습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