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Ballers

울트라부스트st vs 울트라부스트

 
1
  2539
2018-06-18 23:03:40

안녕하세요.
제목과 그대로 울트라부스트를 최근에 하나 장만하게된 계기로 인하여, 울부 하나를 더 챙겨놓을려고 합니다.

여러모델을 고려하던 와중에, 울부st모델도 있더군요.

둘의 차이점이 부스트양인지 궁금합니다.얼핏보기에는 st가 양이 조금? 많아 보입니다.

과연 차이가 있을까요?
신어보신분들 적극적으로 답변 여쭤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5
Comments
2018-06-19 08:52:34

울부를 신어보진 않았지만 런닝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입니다.
울부 st는 제가 알기로 structure의 약자로 과내전 러너들을 지지해주기 위한 장치가 달린 신발입니다.
내전 관련 정보는 아식스 홈페이지 참조하시면 이해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asics.com/kr/ko-kr/pronation-guide

1
2018-06-19 10:28:58

stability 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군용

2018-06-19 10:32:35

아닙니다. 제가 착각한거 같습니다. 아디다스 홈페이지에 가니 [스테이블프레임(Stableframe)] 으로 표현했는데 저 장치 줄임말 같네요. stability도 맞으신 말씀 같고 전 나이키에 structure 붙은 신발이 내전 대응 신발이길래 같은 표현인줄 알고 댓글 달았습니다 ㅎㅎ

1
2018-06-19 11:25:41

둘의 차이는 상당히 큰편입니다.

우선 위에도 언급되었듯이 안정화로 발매 되었으며 덕분에 내측(아치,뒤꿈치)에 스테이블프레임과 더 많은 양의 부스트폼이 추가되었습니다.

울부는 뉴트럴-쿠션화 이고
울부st는 안정화 입니다. 하지만 최근 오버스펙 쿠셔닝화를 울트라 쿠셔닝으로 분류 하기도 하는데 울부는 대표적 울트라쿠셔닝화입니다. 그리고 울부st는 안정화 이지만 쿠셔닝화보다 더 쿠션이 좋은 아이러니한 안정화이지요.

다만 내측의 보강이 우수하다보니 울부 st는 일반 울부에 비해 체감 쿠션은 오히려 떨어집니다. 이는 내부의 밀도높은 부스트와 스테이블 프레임의 영향으로 종종 울부보다 쿠션이 안좋다는 오해를 받게 됩니다. 실제 흡수량은 압도적으로 울부 st가 높고 다만 울부는 미칠듯한 체감 덕분에 농구화처럼 근력이 부족하면 푹푹꺼져서 불편을 호소하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평발끼가 있으시면 더욱 심합니다.(제가 그래요.)

또 피팅이 매우 차이납니다. 일반 울부는 좌우로 좁아서 275를 신어야 할 지경인데 울부 st는 265로 발끝까지 완벽하게 딱떨어지는 피팅을 경험했습니다. 또 울부 st는 전통적 설포분리형이기에 신고 벗기도 너무 편합니다.

다만 일반 울부가 훨씬 다양하고 예쁜모델이 많지요... 반대로 울부 st가 훨씬 우수한 기능화라 생각하고 또 인기가 없어 할인도 자주함니다.

그 외에 인기 없어서 자주 할인하는 eqt시리즈 울부도 있습니다. 겨울용 올터레인모델은 체감 쿠션이 엄청 낮숩니다.

WR
2018-06-19 22:58:11

답변주신 dorong님과 척노리스님께
감사합니다.:)
결국에는 겨울에도 신을수있게 올터레인을 구했습니다.
밑창만봐도 안미끄러질것 같애서, 겨울에도 신을수있는 기회를 만들어놓은게 정말 잘한것 같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