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ree-Talk
Xp
자동
Ballers

십자인대파열

 
  781
Updated at 2017-01-09 19:09:12

하... 전방십자인대가 파열됫다네요 너무 우울하네요 반월판 옆측도 손상되고 무릎에 물도 찻다하고요 병원에서 수술을해야한다는데 믿음이 안가네요...조금 작은대여서요 아무래도 인대를 제거하고 남의 인대나 자기 인대를 이식한다는게 불안해서요 또한 친구들의 사례를 보면 운동능력이 4분의1정도로 떨어지더라고요 1년정도 보조기를 차고요 하 그놈의 농구가 뭐라고 정말 후회가 대내요 나이도 23밖에 안댓는데 이게 정말 수술밖에답이없는건가요? 혹시 이 재건술 하신분들 댓글로 혹시 수술하신분들후기좀 알려주세요 답답하네요


6
Comments
2017-01-09 20:21:21

대학병원 진료도 받아보세요 무릎은 한번 치료할때 신중히 알아보고 해야하는것같습니다 네이버에 십자인대 환자모임이라는 카페가 있는데 검색 많이 해보시구요 무릎은 건대병원을 많이 추천하는것같습니다

WR
2017-01-09 20:25:39

감사합니다 일단 나이도 잇고 불안해서 대학병원 쪽으로 가볼려고요 퇴원하고요 병원이 믿음이안가니... 하 카페부터 가봐야겟네요

2017-01-09 20:41:07

저도 얼마전에 무릎수술했는데 카페에서 검색하다보니 개인병원이나 관절전문병원 이런곳일수록 수술을 더 권하는 경향이 있는것 같더군요 물론 일반화할수는 없겠지만요 무릎 일단 수술하고나면 다시 수술 전처럼 운동하는건 아주 힘든일이기때문에 신중히 알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대체로 대학병원에서도 수술해야한다는 의견이면 진짜 수술말고는 답이없는 상황이라고 생각들을 하는것 같더군요

WR
2017-01-09 21:08:11

저도 친구들이 운동능력 잃는거보고 엄두도 안나네요 그리고 나이들면서 관절 무너질꺼 까지 생각하니 절대안하면 좋겟는데요 카페들어가보니 소견이 의사 선생님마다 다르다고 하더라고요 그거하나 믿고 대학병원 가봐야겟습니다 빨리 쾌유하시길 바랍니다 저두요

2017-01-09 22:09:08

십자인대가 완파라면 당연히 수술하셔야 할거구요 반파라고 해도 반월상이 상했으면 수술 고려하시는게 미래를 위해 더 나을듯 합니다.


일단 MRI 찍은거 들고 큰 병원 가보세요. 수술을 안하고 버티면 오히려 나이들어서 관절에 문제 생길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수술을 하는거죠 . 요즘 십자인대는 재활 빡세게 잘하면 충분히 다시 농구 즐길수있는 수준까지 정복됐다고 생각합니다.

2017-01-10 15:06:13

안타깝네요..그 심정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ㅠㅠ 저는 완전히 파열되서 재건술한지 1년 6개월 지났습니다.

mri 들고 큰 병원 몇군데 더 찾아가서 의사 소견을 들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설명을 들었던 내용은..
나이가 많아서 수술에 대한 부담이 크거나 직장이나 취미 등 생활패턴이 활동적이지 않은 경우에 보존적 치료를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냥 무릎에 부담되는 동작을 하지 않고 살아가는 것이죠..
젊거나 활동적이고 스포츠를 계속하고 싶은 경우는 수술을 해야한다고 했구요.
수술을 하지 않을 경우 보통 사람보다 연골에 문제가 빨리 생기며 관절염이 빨리 오게 된다고 합니다. 물론 수술을 하더라도 일반인보다는 관절염이 빨리온다고 합니다만..그래도 안한것보다는 낫다고 합니다.
수술을 하든 하지 않든 재활운동과 근육을 키우는 것은 필수라고 합니다.

밖에 나가 농구하고 뛰댕기고 싶은 마음을 1년 넘게 꾹꾹참아오며 재활을 했네요..무릎이 어딘가 불완전한 느낌을 받는 그게 정말 심리적으로 짜증이나죠...재활은 평생해야 된다고들 해요. 그냥 평생 건강하게 운동을 하자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살고있습니다.
요새는 헬스장 pt를 받으며 몸을 건강하게 만들고 있네요. 대퇴사두근, 햄스트링, 둔근, 척추기립근, 코어근육을 키우면서 불안감이 많이 해소되었습니다. 농구도 동호회 복귀해서 살살 뛰면서 조금씩 시간을 늘려가고 있고요.
다치기 전보다 더 농구를 잘하는 모습을 나 스스로에게 보여줘서 건강하다는 것을 입증하고야 말겠다는 의지로 재활운동을 해왔습니다. 지금은 나름 다치기 전보다 좋은 모습이 보일 기미가 있어서 만족하고 있네요.

부디 좋은 결과 있길 바라며 재활 열심히 하시고 건강한 무릎 되찾기를 기원합니다. 화이팅!!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